원신 4.5버전 특별방송과 함께 추후 원신 플레이 계획에 대해
안녕하세요.미류입니다.
이제 내일이면 원신 4.5버전 공식방송인데요.
그전에 예전부터 원신 비중 줄인다 줄인다 말을 계속 블로그에도 말을 했는데 4.5버전때는 아예 비중이 없을 정도로 줄일 생각인지라 이번 4.5버전 특별 방송에 대한 생각에 대한 것이 원신 공방에 대한 마지막글이 될꺼 같습니다.
특별방송이지만 안볼 예정
성우들이 방송하는 4.5버전 특별방송)
원신에서 신규지역이 나올때마다 항상 개발진들이 나와 추후 버전에 나올 이벤트, 픽업, 개선상황, 스토리 등을 소개하는 방송이 있는 반면 특별한 대규모 패치가 없다면 성우들이 방송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경우도 성우들이 직접 업데이트에 대한 방향성을 설명할 껄로 예상
4.5버전에 치오리)
신규 이나즈마 캐릭터인 치오리가 나온다고 해서 원신을 열심히 하지는 않을 꺼 같습니다.
이유는 저번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신규게임도 해볼 예정이고 너무 한겜이 치중하는것보다 다양한 겜을 접하는 게 좋다고 생각이 들어 원신에 대한 비중을 더 줄일려고 합니다.
지금도 재미없는데 원신을 잡고 할 이유가 없음
현재 원신 근황)
지금도 접해서 하는 편이지만 기행은 한달 쉬기전에 결제 한거라 어쩔수 없는데 공월은 1월말에 끝나자마자 결제를 안하기 위해 폰에서 원신을 지웠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원신은 무과금으로 하고 있습니다.
무과금 전환 후 스트레스가 덜해지기도 했고 무엇보다 여유가 생겼습니다.
현재 게임에 과금하고 있는건 니케 말곤 없습니다.
니케는 공월 정도만 하고 있는중
4.5버전이라고 해서 달라진건 없다고 생각함)
0.1버전 업데이트 패치 할때마다 항상 편의성 패치를 해주는데 이건 아무래도 유저들이 빠지는것도 있고 최근 미호요 매출이랑 현재 유저 민심이 안좋기 때문에
편의성 패치를 해주는 거 같습니다.
1월말 부터 조금씩 줄이기 시작한 이후론 원신에 대한 정도 떨어지기도 했고 무엇보다 요즘 나오는 신작게임이 재밌음(본인생각)
원신이후로 신작게임 과금)
찍먹이나 앞으로 할 게임에 배틀패스, 공월을 과금할 생각이 없어졌습니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소녀전선 2, 코인무스메 등
앞으로 신작 게임말고도 현재 하고 있는 게임에도 배틀패스, 공월을 할 생각이 없습니다.
원신 3년동안 해온 유저로써 조언)
원신 3년동안 해온 유저로써 유입하는 유저한테 조언하자면 1~2돌 해도 별의미는 없습니다.
명함이라도 충분히 엔드컨텐츠, 이벤트 등 하는데 무리없이 할수 있는데 과금의 영역까지 들어간다면 엄청 깨진다고 생각합니다.
스토리랑 캐릭터 명함만 뽑고 가볍게 즐기는게 좋습니다.
돌파, 무기뽑까지 한다면 스트레스도 심하게 받습니다.
마치며)
저는 애정이 떨어져서 반정도 접고 블로그에도 글도 거의 니케위주로 갔지만 남아있는 분은 즐겁게 즐겨 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