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GPS 아이폰 아이마이폰 애니투 리모트레이드 패스 없을 때!
아이폰 GPS 위치 변경 하는 방법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후기
포켓몬고를 하다보면 특정지역에서 레이드가 전혀 안잡힐 때가 있는데요. 유저수가 별로 없는 곳이나 포켓스탑도 현저히 적은 곳에 가면 그렇더라고요. 그리고 또 최근에 리모트 레이드 패스 하루 제한이 생겨서 5개밖에 쓰질 못합니다. 결국 직접 레이드 장소로 가서 하는 게 좋은데요. 바쁜 직장인분들이나 레이드 장소가 있어서 사람이 잘 안모이는 곳에 계시는 분들은 난감하실거에요. 리모트에 의존했었는데 이제 그마저도 하루 5번 제한이 생긴데다 가격도 올랐습니다... 그래서 저번에 사용해본 프로그램을 통해 리모트를 다 쓰고 참여해봤습니다. 너무 잦은 사용, 남용에 대한 피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적당히 필요할 때 사용해주시면 좋겠고요. 저는 부계로 하다가 괜찮길래 본계로 했는데 걱정된다 싶으시면 부계로 먼저 하시면 좋겠어요. 여태 따로 이상은 없어서 참여가 어려울 때 잘 쓰고 있습니다~
iMyFone AnyTo 설치 및 사용방법
먼저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신의 OS와 맞는 버전을 설치해 줍니다. 아이마이폰 애니투는 ios 및 android의 위치를 자연스럽게 변경해줄 수 있고, 이동속도나 시간을 바꿔 현실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도 가능하고 특정 좌표로의 점프 뿐만아니라 실제로 목적지까지 가는 것처럼 조이스틱을 통해 조종하는 모드도 있을 정도로 섬세합니다. 여러 모드가 있어서 이동상황을 확인하며 AR게임을 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이죠.
안전하고 호환성 좋은 gps 조작, 아이폰 위치 이동으로 유명한 아이마이폰 애니투는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를 지원합니다. 운영체제간 엄청 차이는 없고, 사용 방법이 순서대로 나오니까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PC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모바일도 가능한데요.
둘다 이용해봤지만 모바일보단 PC환경에서의 구동이 훨씬 안정적이고 기능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폰과 PC를 연결해서 사용해줬는데요. 아이폰을 기준으로 사용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준비물은 pc와 폰을 연결할 수 있는 데이터전송용 usb 케이블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iMyFone AnyTo
01. 사용방법은?
개발자
모드로!
안드로이드의 경우 아무거나 써도 무방한데, 아이폰은 까다롭게도 정품 혹은 정식 호환용 제품이 아니면 연결 먹통됩니다. 저는 애플 매장에서 산걸로 했는데요. 다행히 잘 되더라고요.
아무튼 PC와 폰을 케이블로 연결하면,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개발자모드 - 이 앱을 신뢰 - 폰 비번 입력 - 재시동(재부팅) 순으로
진행됩니다.
그럼 바로 프로그램 시작이 가능해지는데요. 여기까지 과정이 번거로워서 그러지 다음 부터는 진짜 쉬워요~
여러가지
모드 지원
모두 5가지의 모드를 지원하는데요. 직접 좌표를 설정하여 순간이동 모드, 점프 텔레포트 모드, 두장소 모드, 여러장소 모드, 조이스틱 모드가 있는데요. 아래에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러장소 모드와 조이스틱 모드가 유용했습니다.
순간이동 모드 & 점프 텔레포트 모드
사실상 이 두개의 모드는 비슷한 모드라서 굳이 차이를 따지자면, 순간이동은 목표지점으로 한번 이동해 경로를 저장하고 다시 이전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고요. 점프 텔레포트의 경우 연속으로 지점을 설정해서 쿨다운 후 바로 다음 장소로 텔포 한 후, 다시 이전지점으로 오는 방식입니다. 국가간의 이동이거나 아주 먼거리를 이동하는 거 아니면 자주 사용하진 않을 것 같아요. 나라별로 희귀한 포켓몬이나 우리나라에선 없는 걸 잡을 때 사용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두장소 모드★
여러장소 모드와 함께 가장 사용하기 좋은 모드입니다. 왜냐하면 도보, 자전거, 바이크, 자동차 이렇게 유형도 선택이 가능하고 현실적 모드를 적용하면 거리나 속도에 맞게 천천히 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실제 게임 안에서도 이동을 보니 천천히 걷는 것처럼 이동하더라고요.
원래는 저녁에 식후 산책 겸 나가서 포켓스탑을 돌았었는데 요즘은 그럴 시간이 없다보니까 포켓스탑도 돌려줄 겸 간단하게 경로만 설정해서 평소에 못가본 곳 위주로 목적지를 설정해 gps를 이동시켰습니다. 연결해 놓고 다른 일을 봐도 되니까 편하더라고요.
다수장소 모드 ★
경로를 좀 더 상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나가는 곳을 세분화 시켜서 찍을 수 있어요. 정말 길게 산책 하는 것처럼 코스를 정해서 찍어두니까 좋더라고요. 알까기를 하시거나 꼭 포고 같은 AR게임이 아니더라도 활용하기 나름이겠더라고요. 물론 남용은 금물! 갠적으로 리모트 레이드 패스 일일 제한 수가 생기고부터 GPS 조작의 수요가 더 많아진 느낌이에요. 값을 올리는 건 괜찮은데 횟수를 제한해두니까 좀 답답하더라고요. 그럴 때 이 모드를 사용해 주면 거리수도 채울 겸 상세한 경로를 지정해서 목적지로 가기 때문에 다양한 몬스터와 레이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조이스틱 모드 ★
제일 수동에 가까운 모드인데요. 조이스틱으로 조종해서 원하는 위치로 천천히 이동하는 모드 입니다. 별다른 좌표나 목표지 설정은 없고 게임 하듯이 조종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다만, 속도 정도는 조절 할 수 있어요. 걷기 인지 자전거나 자동차 같은 이동수단을 타고있는 속도인지 결정해서 조종해주시면 됩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위의 다수장소와 조이스틱 모드가 제일 안전할 거 같네요.
iMyFone AnyTo
02. 직접 사용한 후기
주관적인
평가는?
다수장소 모드와 조이스틱 모드가 제일 안정성이 높아보였고요. 걷지만 않았지 시간도 실제로 그정도 드니까 평온한 모드라고 할까요? 그리고 다른것도 자주 쓰는 건 안되겠지만 특히 점프 텔레포트와 순간이동 모드는 국가간 이동이나 3~4시간 이상 걸리는 장소가 아니면 굳이 쓰지 마시고, 되도록 두장소, 여러장소, 조이스틱을 활용해서 즐겨보시면 좋겠네요. 못가본 장소 위주로 가셔서 새로운 발견도 가능하고요. 특히 요즘 같이 패스 일일 제한이 생긴 때 유용할 것 같네요.
꽤 괜찮은 프로그램!
마무리 하며,
레이드 하거나 스탑돌릴 때, 10~15Km 알까기 하실 때 등등 본인 상황에 맞게 남용하지 않고 쓰시길 바랍니다. 저는 리모트 제한걸리면 한두개씩 뛰어주곤 했는데 편리했어요. 안정적이고 아이폰에서도 구동이 가능한 포켓몬고 gps 조작을 찾으신다면 한번 사용하심 어떨까 싶어요.
?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01. 설치하러 바로가기
#젤리피그
#게임
#위치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