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에피소드 : 기란 예고, 모바일게임순위 굳히기 들어간다

리니지W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 최상위권을 유지하는 듯합니다. (계속 최상위권!)

그만큼 지속적으로 좋은 행보를 보여주는 MMORPG인데, 이번에 에피소드 : 기란 업데이트를 예고하면서 기대감을 더욱 높여주고 있더라고요.

현재 사전예약 신청을 통한 다양한 보상을 확보해 둘 수 있으니, 오늘 관련하여 내용을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란 업데이트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드디어 3번째 에피소드로 기란 지역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영상으로 미리 둘러볼 수 있는데, 과연 어떤 새로운 여정이 기다리고 있을지 하루빨리 만나보고 싶더라고요. :)

지난 스튜디오W 방송에서 디렉터 분들께서 정말 공들여 만들었다고 이야기한 만큼,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8월 10일을 기다려 보도록 합시다.

당시에 언급되었던 내용을 다시 한번 살펴보자면, 신규 보스로 타락자 디아르 (풍룡의 둥지), 선장 칼립소 (저주받은 세이렌 호), 두목 하그마 (에번트 비밀기지), 해적왕 드레이크 (해적의 무덤), 마담 바르보사 (저주받은 세이렌 호)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각 보스들은 지역의 특색에 맞게 준비되었다고 하며, 기란 지역의 마지막 무대에서 타락자 디아르를 상대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확실히 지역들의 모습을 둘러보면, 기존 지역들과 다른 분위기를 보이고 있는 것 같아요.

난파된 해적선들이 보이는 저주받은 세이렌 호라든지, 원작 시절부터 플레이해왔던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 만한 풍룡의 둥지 등!

특히 풍룡의 둥지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강력한 사냥터로 언급되는 만큼, 리니지W에서도 핫플레이스처럼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전예약

지금 바로 해야 될 것은 사전예약 참여인데요.

업데이트가 8월 10일로 얼마 남지 않아서, 사전예약에 참여해 둘 수 있는 기간도 8월 9일까지인 만큼 서두르셔야 합니다.

구글, 앱스토어 신청 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참여할 수 있는데, 기란 영지의 가호부터 각종 성장 / 장비 / 혈맹 보급 상자기란 영지 탐험 증표까지 획득할 수 있다고 해요.

상자 내 구성을 자세히 살펴보면 위와 같은데요.

육성을 도와주는 여러 버프류 아이템들도 보이고, +8 고급 등급 무기 선택 상자+5 방어구, 희귀 제작 비법서 등 각종 필요한 보상들로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이 정도 지급이면 확실히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들도 고레벨을 목표해 볼 수 있겠어요. (알았으면 필히 참여해두자!)

기사 클래스 체인지

또한, 이번에 7월 4주차 업데이트 소식도 함께 닿으면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8월 3일 05시까지 기사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가 진행되고 있지요?

지난 클래스 케어로 기사의 위상이 많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는데, 일단 어웨이크닝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0초로 50%나 줄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확정 발동으로 조건이 변동되었습니다.

여기에 회복 효과 발동 시 모션도 삭제되었기 때문에, 이제 확실히 영웅 스펠로서의 가치를 분명하게 드러내었다고 생각해요.

또한 원거리 피해 반사 효과까지 적용받게 된 카운터 배리어 (베테랑)라든지, 근거리 명중 및 지속시간이 향상된 바운스 어택, 5레벨 단위로 리덕션이 증가하는 리덕션 아머 / 리덕션 아머 : 베테랑 등이 있는데요.

기존에도 리니지W에서 기사를 육성하는 분들은 많았지만 위상이 다소 아쉽게 느껴지기도 했었는데, 이제 대규모 전장에서 한층 더 전면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접하게 될 것으로 생각 들어요.

즉, 기사로의 클래스 체인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8월 3일 05시까지 충분히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희귀 스펠은 제한 없이 변환할 수 있으며, 일부 영웅 스펠의 경우 특정 영웅 스펠로 전환할 수 있으니 이 부분 잘 참고하며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하면 되겠어요.

구매 조건은 50 레벨 이상으로 전체 서버 통합 계정당 1회 가능합니다.

더블 UP!

이제 새롭게 시작된 이벤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어제부터 8월 24일 점검 전까지 더블 UP! 이벤트가 적용되는데, 쉽게 이야기해서 버림받은 자들의 땅과 몽환의 섬 던전 이용 시간인장 퀘스트 경험치, 혈맹 기부 보상, 혈맹 공헌도 획득량까지 2배로 늘어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에 캐릭터 육성을 잠시 쉬고 있었는데, 이번에 찾아온 2배 기간을 적극적으로 노리며 보상을 최대한으로 누려봐야겠어요. :)

혈맹 소나무 막대

그리고 8월 10일 점검 전까지 혈맹 소나무 막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출석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혈맹원 접속 충족 인원에 따라 영웅의 / 희귀한 소나무 상자, 데포로쥬의 인장 등이 지급됩니다.

영웅의 소나무 상자의 경우 100% 획득할 수 있는 데포로쥬의 인장 150에 일정 확률로 데포로쥬의 인장 50, 희귀한 / 영웅의 소나무 막대 등이 지급되더라고요.

소나무 막대로 보스를 소환하여 토벌의 증표, 명예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으니 기간 내 혈맹원들과 단결력을 뽐내보도록 해요.

출석체크 14Days - 아덴의 축복

8월 17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출석체크 14Days - 아덴의 축복 보상도 꼬박꼬박 챙겨 봅시다.

매일 아덴의 축복 상자를 통해 용기의 물약 30개드래곤의 진주 5개, 명예 코인 300개를 챙길 수 있으며, 일별 출석 보상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적으로 지급되는데요.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 몽환의 섬 시간 충전석, 일반 변신 카드 11회권이 있으니 오늘부터 모든 보상을 수령해 보도록 해요.

위클리 뉴스

매주 핫한 리니지W 소식을 가져오는 위클리 뉴스 소식도 있습니다.

역시 이번 위클리 뉴스의 첫 소식은, 앞서 제가 다루어 드렸던 기사로의 클래스 체인지가 차지하였는데요.

이후에도 각 서버별 치열한 핫이슈를 들어볼 수 있어서 이번 주에도 흥미진진하게 감상했어요. :)

이문주, 똘끼, 사또가 다시 에바 09 서버로 넘어오며 잠깐 평화로웠던 (?) 전장에 다시금 불꽃 튀는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필드 보스 질풍의 거대 드레이크, 검은 망령 라이오스, 데스나이트를 두고 관월, 뤄판 세력과 정면 승부를 치르는 모습이 정말 치열하더라고요.

그리고 17일에도 한국과 대만 세력의 치열한 공성전이 펼쳐졌는데요.

한국 세력이 좌측 성문을 침입하고자 할 때 대만 세력에서 스톱 스펠을 사용하는 등 기지를 발휘하여 끝내 승리하게 되었더라고요.

다시금 에바 09 서버에서 활발한 전투 소식이 들릴 것 같아, 매주 또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이렇게 치열한 전장도, 기란 지역에 업데이트되면서 활력을 새롭게 불어넣어 줄 것 같아서 기대가 큽니다.

요즘에 리니지W가 점점 더 재미있게 느껴지는데, 함께 플레이할 분들이라면 사전예약 참여부터 해두시는 것 잊지 않으셨죠?

초보 유저들도 든든하게 보상받아 고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는 수준이니, 꼭 놓치지 말고 참여해 두시길 바랍니다. :)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