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파루잔 초대이벤트 모든 엔딩과 히든 업적 공략

쵸코소보루입니다. 원신 3.5버젼 업데이트에 추가된 파루잔 초대이벤트 제1막 풀기 어려운 매듭의 모든 엔딩과 히든 업적 공략을 포스팅할께요.

파루잔 초대이벤트

파루잔의 엔딩, 스포일러 방지 모자이크

파루잔 초대이벤트 제1막 풀기 어려운 매듭은 5개 엔딩와 3개 업적을 얻을 수 있어요.

<최선책> 업적은 모든 엔딩을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업적이고, 2개는 히든 업적입니다.

포스팅에선 선택지가 2문이상일 때만 작성했고, 붉은 색으로 표기한 선택문은 분기점이라 변경 불가입니다.

실제 플레이하면서 실시간으로 작성한 내용이니 선택문을 그대로 따라해도 문제없어요.

엔딩 일러스트는 스포일러라 전부 모자이크처리했으니 안심!!

1. 과거의 이야기

파루잔 초대이벤트 제1막 풀기 어려운 매듭의 시작은 선나원입니다.

타이나리와 콜레이

왜 하필 나야?

아카데미아에서 금지한 연구?

타이나리 대화와 속마음

*참고로 파루잔 초대이벤트에선 임무 이동 전에 캐릭터들과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요.

대부분의 대화는 음성더빙이 준비돼 있고, 나히다로 속마음 들을 수 있는 등 재미의 한부분이니 놓치지맙시다.

사라졌던 백년 동안...

아카데미아 내부에 갈등이 생겼나 보네...

일단 눈앞의 골칫거리부터 해결해 주는 게 좋겠어 (분기점)

일단 상황을 살펴보는 게 좋겠어

문제 해결은 제 전문이에요

지론파의 선택 과목에 대해... (분기점)

전망 없는 학과...

선배는 수업을 개설해야 하죠...

꼭 아카데미아에서 수업을 해야 하나요?

혹시 파루잔 선배가 무서운 거야...?

파루잔이 콜레이를 대하는 태도를 보면...

계속 오라고 강요하는 거야?

강제로 복종시킨 걸까...

평소에 콜레이는 글공부를 어떻게 하고 있어?

수업 교재는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백 년 전 사람도 올드하다고 할 정도면...

파루잔의 생각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설정을 신경 쓰지 않는 독자가...

보자마자 최신작인 걸 알았으면서...

역시 언어와 문자를 연구하는 지론파 학자야...

그렇게 해야 더 화려해서 그럴 거예요

백 년 전 책일 뿐이잖아...

데라프시 상인의 속마음

아마 큰돈은 안 될 거예요

마다흐의 속마음

제 생각엔...

이 책의 몰락은 시대의 추세 때문이 아닐 거예요...

같은 이치긴 해요

현재에 더 신경 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대중 도서 분석?

어쨌든 흑역사에 대한 건 넘어가죠...

엔딩 과거의 이야기

2. 재작동

엔딩 <재작동>은 <아카데미아의 난제>에서 시작합니다.

일단 이 상황을 벗어나서 같이 선나원으로 가는 게 좋겠어 (분기점)

괜찮은 생각이 떠올랐어

파루잔의 속마음

고고학 팀을 인솔하는 학자의 이름이 뭐야?

이쪽은 아카데미아의 학자예요

그 학자가 돌아오길 기다려 봐요

고용된 아루마을의 주민...

라에드의 속마음

카르카타 말고 다른 기계 생명체도 있나요?

백 년 전 기계 생명체면...

저예요

오늘 밤에 뭘 받아야 한다는 거죠?

유물을 뜻하는 건가요?

파루잔!

*바닥에 떨어진 편지 3개를 읽으면 히든 업적 <백 년 후의 너에게>를 달성

선배가 무사히 돌아오길 기도하고 있었네요...

사실대로 얘기한다... (분기점)

다음날로 변경

엔딩 재작동

3. 돌아온 걸 환영해, 파루잔

엔딩 <돌아온 걸 환영해, 파루잔>은 <결단의 시간>에서 시작합니다.

타미미 일을 숨긴다... (분기점)

라에드에 대해 얘기했어요

혼자서 모든 걸 짊어질 필요는 없어요

엔딩 돌아온 걸 환영해, 파루잔

4. 정원사와 새싹

엔딩 <정원사와 새싹>은 <아카데미아의 난제>에서 시작.

일단 눈앞의 골칫거리부터 해결해 주는 게 좋겠어 (분기점)

무리할 필요 없어 선택지??

식은 죽 먹기예요

묘론파의 합동 프로젝트에 대해... (분기점)

장치학 분야의 대선배님이라고만 들었어요...

제가 길을 안내할게요

설마 선배의 연구 프로젝트는...

새로운 카드 때문에 테스트하는 거였다니...

거의 다 알아냈어

127번

*문제를 맞춰야 히든 업적 <정치학: 입문부터...?>를 달성

그러고 보니, 아니스에 대해...

이미 아이디어가 떠오른 건가요?

최대한 쉽고 재밌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분기점)

2일 후 이벤트 발생

조기교육 장난감, 아주 성공적이었네요.

엔딩 정원사와 새싹

5. 지식은 곧 재산!

파루잔 초대이벤트 제1막 풀기 어려운 매듭의 마지막 엔딩!!

엔딩 <지식은 곧 재산!>은 <답변 시간>에서 시작해요.

그러고 보니, 묘론파에 대해...

합동 프로젝트에 대해...

최대한 상세하고 정확한 게 좋을 것 같아요 (분기점)

수업을 듣는 기분이야...

엔딩 지식은 곧 재산!

5개 엔딩을 전부 완료하고 업적 <최선책>을 달성 완료!!

파루잔 초대이벤트 제1막 풀기 어려운 매듭의 스토리 완성도가 상당히 좋고, 캐릭터 개연성도 좋아서 집중해서 플레이했어요. 이미 캐릭터 소개에서 봤었지만 100년 전의 과거에 대해서 조금 더 상세히 알 수 있었고, 파루잔 현재의 삶과 과거의 사람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볼 수 있어서 대만족할 수 있는 초대이벤트입니다.

원신 파루잔 초대이벤트 모든 엔딩과 히든 업적 공략 포스팅을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