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 홀로라이브 이벤트 해보니, 수집형RPG 모바일게임 추천!

수집형RPG 게임 카운터사이드가 본격적으로 개발사 스튜디오비사이드에서 이관 및 서비스가 시작되며, 뉴 오리진이라 불리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기존 유저들도 많이 걱정하는 눈치였지만, 콘텐츠 개발 및 글로벌 서버도 운영해왔던 터라 빠른 피드백과 업데이트로 순조롭게 게임이 서비스가 진행되며 모바일게임 추천을 받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자세한 업데이트 및 홀로라이브 이벤트까지 자세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수집형RPG 게임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업데이트로 굉장히 큰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먼저 UI 리뉴얼을 통해서 전반적인 디자인 요소를 통일하고, 로비에서의 콘텐츠 접근성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작전 UI 역시 콘텐츠 배치와 편의 기능을 강화되었으며, 챕터별 시놉시스와 등장 적 부대 확인까지 정말 보기 편하더라고요.

서브스트림에는 메인스트림과 이벤트를 제외한 스토리 스테이지가 배치됩니다. 덕분에 모든 서브스토리를 타임라인 순으로 언제나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각 이벤트 시나리오에 전용 상점이 추가되며 획득한 재화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진입장벽 완화를 위해 3년간 쌓인 콘텐츠를 통폐합하여 유저들이 복잡해 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특히 의뢰에는 보급작전과 챌린지 탭으로 나누었는데, 보급작전에는 기존 보급작전 스테이지가 포함되었고, 챌린지에는 챌린지, 전용 장비 챌린지, 요일별 던전이 포함되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유닛 강화 관련해서도 크게 개편되었습니다. 한계 초월 융합에 중복 유닛 소비 사항이 사라졌고, 재무장 스킬 훈련에 인물 데비터 소비 사항도 삭제되었어요. 덕분에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좀 더 쉽게 육성할 수 있게 되었네요.

대신 전술 업데이트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관리부 - 유닛 - 유닛 강화]에서 Tactical Update를 눌러 확인할 수 있으며, 동일 중복 유닛을 소비해 최대 6회 능력치 개방이 가능해요.

콘텐츠에 있어서는 전투 UI가 직관적으로 바뀌어 전투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되었고요. 전역 클리어 시 직접 경험치를 얻는 대신 역량 평가서가 지급되어 원하는 캐릭터 육성이 더 쉬워졌습니다.

그 외에 그림자 전당과 렐릭 챌린지가 통합된 디멘션 트리밍, 건틀렛 시즌 3, 다이바 UI 개편, 최대 회사 레벨 200으로 증가 등 많은 내용이 있어서, 기존 유저들도 새로워진 모습에 많이 놀랐을 거예요.

유저들이 기다려온 수집형RPG 게임 카운터사이드의 신규 에피소드 클리포트 게임 PART.2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즌2의 최종 에피소드로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누어져서 즐길 수 있으니, 꼭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와 함께 신규 각성 2종도 추가되었는데요. 압도적인 피해를 입히는 스나이퍼 아스모데우스 로자리아 르 프리데, 아군 보호에 특화된 디펜더 네헤모트 레이까지 강력한 성능을 체험해 보세요.

대규모 업데이트하면 보상이 빠질 수 없는데요. 지금 시작하면 이관 보상과 뉴 오리진 사전예약 달성 보상으로 각성 사원 선택권/추천서, SSR 사원/오퍼레이터/함선 선택권/추천, 희귀 스킨, 쿼츠 융합핵,, 등등 우편함을 계속 내려봐야 할 정도로 역대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집형RPG 게임 카운터사이드를 제대로 해보고 싶었다면, 이번이 절호의 기회에요!

신규 이벤트로 카운터사이드 X holoMyth 콜라보레이션 홀로라이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3월 22일 4시까지 진행됩니다. 글로벌 서버에서 인기리에 진행한 바가 있으며, 한정판 스킨과 피규어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국내 유저들도 열심히 진행 중이에요.

먼저 홀로라이브 이벤트 메뉴로 들어가 보면 가챠 탭이 있는데, 여기서 귀여운 holoMyth 피규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가챠를 돌리려면 신비한 홀로에그가 필요하며, 기본적으로 미션과 출석체크만 해도 약 300개 이상 얻을 수 있어요.

미션 내용도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이터니움 소모와 모의 작전 5회 플레이만 해도 신비한 홀로에그를 지급하고, SSR 등급 홀로라이브 피규어를 무작위 획득할 수 있는 더 수수께끼 같은 홀로 에그도 가챠를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받을 수 있어요. 모든 미션을 올 클리어하면 holoMyth 멤버 스킨을 주는 미스터리한 스킨이 담긴 홀로 에그를 준다고 하니 꼭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높은 등급의 피규어를 차근차근 모으기 위한 기능으로 합성을 이용해 보세요. 동일한 등급 피규어를 합성하여 한 단계 높은 피규어를 랜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꾸준히만 참여하면 미션 클리어는 정말 어렵지 않을 거 같아요.

획득할 수 있는 홀로라이브 스킨은 루크레시아, 각성 유나, 에델 마이트너, 케이시 빈즈, 양하림 등 5명인데요. 한정 패키지 구매 시 해당 캐릭터의 스킨을 물론이고 일러스트 카드와 신비한 홀로 에그 3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콜라보 공식 영상에서 확인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게 있다면 구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벤트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캐피탈 포인트 이벤트로 우측 하단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여 포인트를 모아 SSR 각성 사원 영입권/추천서, SSR 함선 선택권,, 등 유용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어요. 수집형RPG 게임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을 기념해 출석 이벤트도 진행되어 15일간 출석 시 [원년] 재무장 사원 영입권이 지급됩니다.

뉴 오리진 쇼케이스에서 예고했듯이, 카운터사이드 NEW ORIGIN 기념 50회 무료 채용이 진행되어 3월 8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일정 주화를 소모해 각성 신지아의 [스페셜 스킨 만발하는 흑심]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남심을 자극하는 역대급 스킨인 만큼 꼭 노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업데이트와 홀로라이브 이벤트를 직접 살펴봤는데요. 준비한 콘텐츠들을 보니 왜 모바일게임 추천을 받고 있는지 알겠더라고요. 게임도 흥미진진하고 보상도 푸짐해서 할만한 수집형RPG 게임을 찾는 게이머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홈페이지 / 구글스토어 / 앱스토어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