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그게 뭔데? 무료 게임 리뷰 추천

※글쓴이 특성상 말투가 자주 변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너굴리입니다. 오늘은 최근 인기 RPG 오픈월드 게임하면 빠질 수 없는 1티어 게임, 원신 리뷰입니다.

원신 같은 경우에는 앞에 말했다시피 오픈월드형 RPG 게임이고,

다양한 캐릭터와 원소 (포켓몬 속성하고 비슷한거)를 이용해서 다양한 전투 및 성장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필자는 3.0 패치때 입문해서 즐기고 있는 원린이입니다.

할 생각은 전혀 없었는데, 친구들의 지속적인 권유로 했지만, 이제는 오히려 제가 다른 분들께 권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재밌길래? 지금부터 제가 재밌는 요소들과 다양한 시스템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1.캐릭터

캐릭터는 기본 튜토리얼 및 스토리 진행으로 얻을 수 있는 무료 지급캐릭터 가챠 캐릭터로 나뉩니다.

초반에는 스토리의 주인공인 여행자 그리고 엠버 정도를 얻을 수 있는데, 초반에 쓰기에 성능은 나쁘지 않습니다.

두번째 가챠 캐릭터들은 말그대로 가챠 즉 뽑기를 통해서 뽑을 수 있는 캐릭터들을 말합니다.

보통 원신의 화패라고 할 수 있는 원석 (사진에 우측 상단에 있는 별모양)을 통해서 뽑습니다.

뽑기 즉 기원에서 나오는 캐릭터들은, 뽑기 화면에 있는 잔여기간을 통해서 다른 기원으로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름 정도의 간격인 것 같네요. 대부분 원하는 픽업이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뽑는 편입니다.

이거는 상시뽑기 즉 일반 기원인데, 언제나 뽑을 수 있고, 스타더스트를 통한 만남의 인연으로 뽑거나 게임 내에서 기회를 지급합니다.

여기 캐릭터들도 뽑으면 초반에 편합니다.

이거는 약간의 팁으로 약 보름을 주기로 변경되는 캐릭터 이벤트 뽑기에만 해당되는 표입니다..

한마디로 77번 뽑기하면 웬만하면 5성이 나온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꼭알아야 할게 그 시리즈에서만 77번이 아니라, 모든 이벤트 뽑기에서 중첩되기에,

본인이 원하는 시리즈가 아니여도 60번 정도 뽑아 놓고 원하는 시리즈에 뽑는 방법도 있습니다.

2.전투

전투는 원소 반응을 이용하여 주로 활 마법 검 등을 사용해서 싸웁니다.

그러니까 원소 반응은 즉, 불이 바람을 만나면 불이 확산되고, 물이 전기를 만나면 감전되고, 불이 전기를 만나면 과부화된다는 식입니다.

번개와 물로 인해 감전되고 바람으로 확산까지 시키는 모습.

성장 (레벨업)

esc누르시면 본인 모험 등급을 볼 수 있습니다. 모험 레벨이 높아져야 다음 메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로 보물상자 파밍

월드 임무, 서브 퀘스트 등을 이용해서 레벨을 올려줍니다.

그 외에 요소

그래픽도 꽤나 생생하고, 등반 수영 비행 모두 가능합니다. 또한 스테미나라는 개념이 존재해서,

젤다의 전설처럼 늘릴 수도 있고, 스테미나가 바닥나면 등반중이나 비행중에 떨어지고, 수영중에는 익사합니다.

신상 공양을 통해서 다양한 보상 획득 및 스테미나 증가가 가능하다..

그 외에는 오픈 월드다 보니 매우 넓은 맵, 더 있는데 필자는 아직 낮아서 해금 못 시켰다.

숨겨진 이스터에그

이스터에그라고 하기는 좀 뭐하지만, 그래도

고퀄리티의 건물

도시

산악뷰, 풍경

넓고 고퀄의 바다, 강

산 외에도 사막 설산등 다양한 환경 존재

솔솔한 미션 그리고 멋진 이펙트까지, 뭐하나 빠진 것이 없다.

물론 NPC도 있고 다양한 임무를 받거나 대화를 걸 수 있다.

총정리

일단 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 달만 찍먹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토리 진행하면서 점점 성장하는 맛이 있습니다. 특히 젤다나 메이플 그리고 예쁜 캐릭터, 가챠 등을 좋아하신다면, 강추.

젤다 등 오픈 월드 겜의 높은 퀄리티의 맵과 스토리 + 메이플의 성장(노가다) 와 가챠 (물론 확률은 빼고) + 약간의 씹덕 요소

이 세가지가 삼위일체를 이루어 완벽한 띵작을 만들어 냈다고 본다.

광고도 아닌데, 이정도로 띄워주고 권유하는 거면, 이거 안할 수 없지 않는가? 꼭 해보는 걸 추천 한다.

PS.무과금 or 소과금 유저에게

솔직히 이 게임은 과금할 필요가 없다. 하다 못해 아에 무과금으로 즐겨도 된다만, 약간의 재미와 조금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일명 "이거 사도 무과금으로 침"인 공월 축복이다. 6000원의 가격으로 구매하면 쉽게 말해서 30일동안 3000원석을 나눠서 준다. 하루에 90개씩이다.

3000원석이면 20연뽑정도 된다. 근데 이게 왜 가성비냐? 아래 사진을 보면 답이 나온다.

창세의 결정 1개가 원석 1개인데, 같은 가격인 5900원에 300개이다. 즉 공월 축복은 일반 현질보다 10배의 가치이다.

사실 이게 원신이 매출 1위를 찍은 마케팅 수법인 것 같다. 막말로 10배의 가치라고하면 누가 안 사겠는가?

이제 여기까지 왔다면 살 마음은 굳혔다고 본다. 공월 축복은 약간 월정액으로 한 달에 6000원씩만 낸다고 생각하고 사면 된다. 매달 사야 물론 좋다.

※중요 결제 팁

만약 깊카나 문상은 어떻게 할까? PC 원신은 토스나 카드 밖에 결제가 안 된다. 문상이나 기프트 카트 짬처리 할때는 모바일 원신을 깔면 된다.

이상하게 모바일에서는 깊카 결제를 지원한다.

본인이 공월 축복을 샀다면 좋은 선택을 한거다. 그러면 두번째 선택지가 하나 더 있다.

공월 뺨치는 가성비를 자랑하는 진주 기행이다. 12000원 짜리가 가성비고 옆에 있는 진주의 노래 25000원 짜리는 효율이 안좋다..

진주 기행은 다른 게임을 해봤다면 알 골드 시즌 패스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공월 축복은 캐릭터를 뽑기에 유용한 유료 팩이라면

진주 기행은 캐릭터 육성에 유용한 팩이다.

보다시피 무기들과 육성 소재, 경험치 책을 준다. 당연히 12000원 주고 샀을 때

위에서 말한 기본 현질로 창세의 결정을 사는 것보다 훨씬 이득이다.

그리고 본인이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원석을 계산 해봤는데, 뒤얽힌 인연 (하나 당 1뽑 즉 160원석의 가치) 포함해서 약 1300원석 정도이다.

거기에 무기와 육성 소재까지 주니 좋다고 할 수 있다.

내가 알기로는 기행이 20레벨 때 열러서 진주 기행도 20레벨 되야 살 수 있다. 시즌 패스의 개념이라고 말했다시피 아래 사진을 보며 이야기 하겠다

간단한 이벤트와 고난이도의 이벤트 등으로 경험치를 채워서 시즌 패스 보상을 받는 시스템이다. 진주 기행은 기본 기행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볼 수 있다.

중요한게 시즌이 바뀔 때 마다 초기화 즉 끝까지 진주 기행 보상 못 받으면 돈 날린거니, 대규모 패치 (즉 3.0에서 3.1버전으로 갈때) 때 사는 것이 좋다.

이번 시즌이 2주정도 남았다길래, 깰 자신 없어서 필자는 아직 안 샀다.

만약 본인이 원신에 미쳐서 게임에 미쳐서 할 생각이라면 지금도 늦지 않았다.

찐막 최종 정리

1.초반에는 무료 캐릭터들과 4성들로 레벨 업

2.원석은 모아서 내가 끌리는 캐릭터 나올때 쓰기, 77뽑 (약 10000원석 정도) 생각하자

3.원소 반응 중요해요

4.무과금 소과금러는 공월 축복

5.원신을 제대로 해보겠다 or 과금러는 진주 기행 + 공월 축복

정말 마지막으로 말하는데, 일단 본인 정말고 쓰고 싶고 갖고 싶은 애정케부터 고르고 하는 걸 추천한다.

그래야 약간 목표가 생겨서 그런지 열정이 생긴다. 참고로 필자는 라이덴 쇼군이 원픽이다.

라이덴 쇼군이 3.3 패치때 나온다 했으니, 그 때 기원 가챠로 돌아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