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남프리스트 등장! 인파이터 전직 리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남프리스트 등장! 인파이터 전직 리뷰
안녕하세요.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있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신규클래스 남프리스트가 등장했는데요, 신규 클래스 플레이 후기와 함께 주요 업데이트와 더불어 이벤트 소식을 함께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클래스 남프리스트는 듬직한 외형과 묵직한 액션이 매력인 캐릭터인데요, 기존에 여프리스트를 육성한바 있으며 크루세이더로 전직을 시켰기에 이번 남프리스트와 여프리스트 비교가 더욱 뚜렷하게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여프리스트는 크루세이더 한 가지 전직만 가능한 반면에 남프리스트는 크루세이더 or 인파이터 두가지 선택지가 있다는 점이 다른데요, 여프리스트와 스타일은 다르겠지만 저는 인파이터를 키워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역시 클래스가 등장할 때마다 해당 클래스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데 이번 남프리스트는 오즈마의 재림을 막기위한 여정을 그리는 흥미로운 인트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듬직한 외형이 특징인 남프리스트의 상탈 장면에서 성경책보단 덤벨이 더 어울리는 헬창처럼 느껴지는 것은 저뿐일까요?ㅋ
남프리스트 첫 플레이 소감은 빠르고 가벼운 여프리스트와는 확연히 다른 묵직한 액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점프한 후 거병을 땅에 찍어 주변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낙봉추나 전방의 적 1명을 잡은 뒤 던지는 스매셔 등 묵직하게 다수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공격들이 굉장히 인상적이었고 답답하다는 느낌 없이 오히려 플레이에 대한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 외에도 강한 스트레이트 펀치를 날리는 럭키 스트레이트나 악마의 손을 불러내 적을 움켜쥐는 분노의 움켜쥠은 기존 클래스들에게 느껴보지 못한 묵직한 쾌감을 선사하는 부분에서 꼭 플레이를 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느껴졌어요.
남프리스트가 크루세이더로 전직을 하면 그 묵직함은 배가 되는데요, 들고있던 십자가가 무지막지한 망치로 변하며 적을 내리 찍는 참회의 망치로 적을 압살하고 정의의 심판, 아포칼립스 등 화려한 범위 딜 공격까지 갖춘 면모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군의 피해를 일정 부분 막아주는 보호막과 범위 기절 계통의 공격 등 보조계 스킬을 통해 파티원을 지원하는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고해요.
인파이터는 혹독하게 단련된 육체와 신앙이 덮인 주먹을 사용하는 캐릭터인데 사거리가 짧지만 빠른 공격 속도와 재빠른 몸놀림으로 기존 크루세이더와는 완전히 다른 캐릭터로 전향할 수 있는 선택지가 아닐까 싶어요. 몸을 연속적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러닝 스탭, 몸을 뒤로 빼며 빠르게 뒤로 이동하는 스웨이, 빠르게 몸을 숙이며 앞으로 이동하는 더킹 대시 등 재빠른 몸놀림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허리케인 롤, 빅뱅 펀치와 같이 호쾌한 난타 스킬로 시원하게 적을 제압할 수 있어요.
참고로 이번에 업데이트된 남프리스트를 선택하여 플레이를 하시면 신규 클래스 지원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마을에서 기본 이동속도20%와 던전경험치 5%가 증가하고 파티플레이 시 파티원 전원 던전 경험치 10% 증가라는 혜택이 있어요. 여기서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만약 복귀 유저시라면 빠르게 레벨 10을 달성하여 전직 하시고 복귀모험가 선택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신규 직업의 혜택은 여기서 끝이 아닌데요, 레벨 10을 달성하고 전직을 하는 순간 12강 프리스트 성장 무기 상자를 지급 받을 수 있어 성장은 물론 초반 템파밍에 대한 부담까지 줄였다는 점은 정말 높이 평가 할만한 부분이라 생각이 들어요. 게다가 넘치는 피로도 회복제 보상과 50 레벨 달성 시 지급되는 에픽 장비 선택상자로 만렙까지 쾌속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몽환의 미궁 6단계 난이도 추가와 대기실 내 채널 표시 및 채널 이동 버튼 추가, 공격대 화면에 현재 채널표시 등 레이드 편의성이 개선 되었고 상습적으로 레이드를 이탈하는 일부 유저들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레이드 이탈 횟수 표시 및 알림이 추가되는 레이드 페널티도 추가되었으며 다양한 콘텐츠 개선도 이루어졌습니다.
현재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앞서 언급한 신규직업 버프 이벤트와 홀린듯 레벨업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보상과 신규 직업 쾌속 성장의 기회를 누리실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다가오는 추석을 기념하여 달달 고소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통해 성장에 유용한 아이템과 재화를 획득하실 수 있고, 아라드 썸머 바캉스 남프리스트 추가 기념 이벤트를 통해 썸머 바캉스 풀 패키지 최초 구매 시 특별한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어요. 이 외에도 가을운동회 출석체크, 주고 또주고 퍼주고, 긴급의뢰 보상 2배로!, 잃어버린 곰인형을 찾아서, 아라드 격투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오는 9월 8일 PM 6시 '던파모바일 메가폰'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운영 방향 및 현황을 되짚고 앞으로의 개선 방향과 가을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남프리스트 인파이터 전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계시 - 남프리스트 업데이트
dnfm.nexon.com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작성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