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신서버 발록 오픈! 사전예약 보상 수령&총사 리부트 육성 초입

리니지M에서 예고된 리미티드 신서버 발록이 8일 정식으로 오픈했다. 신규 서버가 오픈하자마자 1서버부터 10서버까지 엄청난 인원들이 가득 몰리는 상황을 목격할 수 있었다.

1서버는 예상하셨듯이 포화 상태이며, 이외 서버들은 혼잡한 상황이므로 육성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빨리 자리를 잡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는 느지막하게 발록 6서버로 자리를 잡았고, 곧바로 문자로 발송된 사전예약 티켓을 계정에 수령했다.

기존 서버에서 육성하고 있었던 기사를 고민해 봤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리부트 된 총사에게 아낌없이 보상을 주는 편이 조금 더 낫겠다 싶더라.

리니지M 신서버 발록의 사전예약 보상을 받으니, 우선 텅텅 비어있었던 장비 창이 가득 채워져서 기분이 좋아졌다. 참고로 발록 서버에 보상을 받게 되면, 기존 서버 대비 발록의 가호 버프와 탄약 벨트(기간제)가 추가로 제공되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콘텐츠가 일부 제한되는 리미티드 서버이기 때문에 타 서버와 비교했을 때 성장 정도에 따른 격차를 줄일 수 있다는 점과 발록 서버 특별 이벤트로 진행되는 랭킹 이벤트로 기간 내 상위 랭커 및 콘텐츠 이용 수준에 맞춰서 다양한 보상(무기/방어구 인챈트 +1 특전 포함)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도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겠다.

혹시라도 장비를 강화하다가 터졌을 때 혹은 부족한 장비가 필요해지는 경우 신서버만의 특혜라고 볼 수 있는 상점 장비 구매를 부담 없이 이용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함꼐 한다.

아데나와 마일리지만 있다면, 필수 액세서리를 수급할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 입장에서 심적인 부담감이 훨씬 낮아진다.

장비 강화를 하는 데 있어서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무기/방어구 주문서 수급도 보상을 통해 원활한 편인데다가 당분간은 기간제 아이템을 받아서 열심히 써주기만 하면 되니 장비로 인한 스트레스가 확연히 줄어든다.

그리고, 신서버 발록 보상에는 Mr. 스모커의 성장 큐브에는 퀘스트 프리패스가 함께 제공된다. 이것은 아덴 지역 퀘스트를 모두 즉시 완료해 주는 효율성을 갖추고 있다.

신서버 발록에서 육성하고자 하는 캐릭터를 빠르게 50레벨까지 올릴 수 있으니, 키우고자 하는 클래스를 정한 뒤 이 편리함을 누려봄이 좋겠다.

사전예약 보상으로 수급되는 200만 아데나는 상점>이벤트&강화 탭에서 시즌 패스를 구매하는 데 사용해 주면 좋다.

공격 속도 +5% (7월 공지 후 삭제)가 더해지는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템, 각종 제작 코인부터 최종 신기한 카드 뽑기 팩 선택 상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일반 장비 복구/룬 복구 TJ 쿠폰도 시즌패스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참고로 발록 서버는 장비/룬 복구 TJ 쿠폰에서 제외된다.

리니지M 5주년을 기념으로 지급되는 TJ 쿠폰은 언제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출석체크를 한 번 확인해 보기 바란다.

6월 3주 차부터 격주로 변신 합성, 마법인형 합성, 스킬 합성 출석체크를 완료하면 지급된다는 점을 기억하자.

변신 합성(6/28)

3/16 오전 5시~6/22 오전 4시 59분

마법인형 합성(7/5)

3/16일 오전 5시~6/29 오전 4시 59분

마법인형 합성(7/12)

1/27 오전 5시~7/6 오전 4시 59분

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이번 리니지M 5주년 기념 업데이트에서 궁금한 부분 중 하나인 총사 리부트 첫인상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한다. 이번 리부트 업데이트를 통해 주변에서도 클래스 체인지를 하는 분들이 정말 많을 만큼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기존 브레이크 류 스킬들이 통합되면서 버프들을 한 번에 해제할 수 있는 편리함이 갖춰졌고, 레디 투 파이어와 마나 체인지 스킬의 그룹이 변경되면서 개별적인 쿨타임이 적용됐다.

https://www.youtube.com/watch?v=GU-fnaPnMjk

https://www.youtube.com/watch?v=GU-fnaPnMjk

총사로 클래스 체인지를 완료한 BJ 렌의 코멘트를 잠시 빌리자면, 사냥 속도가 다크엘프와 맞먹을 정도로 빨라졌으며, 마나 체인지를 통해 원활히 마나가 공급되어 컨트롤도 용이해졌다는 평을 남겼다.

신규 스킬인 피스메이커의 화려한 이펙트까지 더해져 비주얼적인 완성도도 갖춰졌다는 반응들도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다.

리부트를 통해 완연한 원거리 딜러의 모습을 갖췄다는 평들도 심심찮게 만나볼 수 있었다. 아마 총사로 넘어가는 분들이 참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변경된 스킬과 이펙트가 궁금한 분들은 위 영상을 참고해 보도록 하자.

총사 이후로 리부트에 대한 관심도가 더 증가하지 않을까 싶다. 한편 클래스 케어가 진행 중인 암흑기사, 투사도 함께 접해보셨으면 한다.

리니지M 클체, 클래스 체인지는 발록 서버를 제외한 75레벨 이상, 전체 서버 통합 계정 당 1회에 한해 가능하다.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3,000다이아와 에보루타인의 성장 물약을 이용해 총사 포함 투사와 암흑기사까지 3종의 클래스를 만나보자.

끝으로 6월 2주 차 업데이트와 주요 이벤트 소식 전해볼까 한다. 먼저, 총사 리부트를 기념으로 신규 변신 2종(Mr 스모커, 메이드 안나), 신규 마법인형 3종(발라카스, 다크 하딘, 천상의 기사) 추가 및 신규 인형 탐험이 개선되어 탐험 스팟 클라우디아가 새롭게 등장했다.

여기서 새로운 마법인형 탐험 클라우디아에서는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전설 제작 비법서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지금 기란마을에 방문해 보면 이벤트 NPC 멜리나가 위치해 있다.

일일 퀘스트인 몬스터 500마리 처치 후 완료 보상 5주년 기념 주화를 이용해 다양한 보상과 버프를 제공해 주는 기간제 컬렉션을 획득할 수 있으니, 참여해 보도록 하자.

5주년 기념 특별 시련 던전 엘모어 군단의 습격 이벤트도 진행된다.

엘모어 병사들을 처치하면 다량의 경험치와 함께 변신 제작 코인 500개를 얻을 수 있다. 각 마을에 위치한 트리거 버프 동상의 버프도 받고 참여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새롭게 추가된 던전과 업데이트 던전도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자.

시련 던전인 숨겨진 욕망의 동굴에서 욕망의 발록을 처치 시 기술서(카운터 배리어)와 축젤과 축데이, 스킬 카드 하프팩 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침묵의 동굴은 아이템 드랍률과 획득 경험치가 1.5배 상향되어 만족스러운 플레이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리니지M

업데이트 I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