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세이라이의 옛 보물 공략, 발판 퍼즐 장치 작동하기
이나즈마의 5번째 섬에서 진행 가능한 세이라이의 옛 보물 월드 임무에 대해 공략해보자. 여기는 원신 기믹에 익숙하지 않을 경우 클리어까지 제법 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미리 방법을 배워두는게 좋은데, 특히 발판 퍼즐 장치 같은 경우 퀘스트 처음에 주는 지도 속 힌트를 보고 유추해 볼 수도 있긴 하지만 솔직히 정답지 보고 하는게 가장 빠르다.
세이라이의 옛 보물 원신 월드 임무
원신 세이라이의 옛 보물 월드 임무는 총 3가지의 기믹을 돌파하고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세 번 제거하면 클리어 되는 단순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공략을 알고 있다고 가정할 시 넉넉잡아 15분 정도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데, 우선 그 시작은 수행 포인트로 이동 후 후지와라 토시코에게 말을 걸어 보물지도를 받는 것으로부터 출발한다.
후지와라 토시코에게 말을 걸면 보물 찾는 걸 도와줄 시 약간의 보상을 주겠다는 솔깃한 이야기를 하는데, 대화를 마치면 세이라이의 옛 보물 퀘스트 수행 지점이 북동쪽으로 옮겨져 있다. 여기서 토시코 왼쪽의 스위치에 다가가 우선 상호작용해 주시고
위의 순서대로 발판을 3개 밟아주면 첫 번째 기믹이 해제된다. 왼쪽부터 오른쪽 순으로 발아주시면 되며 마지막 3번은 집 우측에 숨겨져있다.
그러면 우측에 바닥으로 이어지는 숨겨진 공간이 나오고 활강해서 내려가면
바닥 입구 쪽에 번개 신의 눈동자가 하나 생성되어 있다. 이것부터 챙겨준 뒤 다시 후지와라 토시코에게 말을 걸면 동굴 내부가 뭔가 바뀐 것 같다면서 기믹을 해제해달라 부탁한다.
이 또한 입구에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우선 스위치부터 활성화시켜주시고
바닥에 그러져 있는 패턴 문양들을 일정한 순서대로 밟아주어야 하는데, 여기서 순서를 맞출 때 절대로 중간에 끊겨서는 안되니 꼭 주의하자.
바닥 퍼즐 장치 기믹의 해제 순서는 위와 같다. 총 2번 해금해 주어야 하며 첫 번째는 원형으로 빙빙 돌며 중앙을 향한다는 느낌으로 맞춰주시면 되고 두 번째는 후지와라 토시코를 등지고 보물 상자를 향해 지그재그로 나아가주면 쉽게 풀린다.
첫 번째 시작 포인트가 헷갈리는 분들은 위처럼 보물 상자를 앞에 두고 제일 우측에 있는 타일부터 밟아 나가면 되니까 참고하길 바란다.
그렇게 발판 퍼즐 장치 기믹 2번을 해제하면 전방에 잠겨있던 보물 상자가 해금되고 토시코는 여기엔 우리가 원하는게 없는 것 같다며 우선 아까 쫓아오던 보물 사냥단을 피해 마을로 도망가자고 한다. 여기서부턴 그냥 마을로 쭉 이동하면서 등장하는 몹들 총 3번 잡아주면 되는 단순한 내용이라 별도로 공략하진 않겠다.
여기까지 원신 월드 임무 세이라이의 옛 보물 퀘스트에 대해 공략해 봤는데, 약 15분 정도 열심히 클리어하면 업적 포함 총 60개의 원석을 파밍 할 수 있는 귀한 임무니까 만약 클리어 해둔 기억이 없다면 이나즈마 남쪽의 작은 섬에 잠깐 들러보는 건 어떨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