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서비스 종료 확정 리버스 리메이크 출시 지연 공지
세븐나이츠 게임이 올해 안으로 서비스 종료를 공식 발표
안녕하세요. 넷마블넥서스 대표이사 김정민입니다.
세븐나이츠 IP가 1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던 것은 세븐나이츠1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고
자체 엔진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개발 인력 부재로 업데이트나 관리가 사실상 불가능함에도
현재까지 꾸준히 세븐나이츠1을 플레이해 주고 계신 모든 유저 분들께 10주년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세븐나이츠 IP에 대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세븐나이츠 리메이크 프로젝트에 대한 현황과
세븐나이츠1의 향후 계획에 대해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서비스 10주년이라는 감사가 가득해야 할 오늘이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할 따름이며
약소하지만 유저님들이 게임을 조금 더 풍성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보상을 준비했습니다.
더 세븐나이츠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안내해 드렸던
세븐나이츠 리메이크 작품의 정식 명칭은
다시 태어난다는 의미로 세븐나이츠 리버스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영상에서도 간략하게 말씀 드렸지만 유저분들께서 기다리고 계시던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개발 내용과 약속드렸던 일정을 지키지 못한 이유에 대해 보다 상세히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의 재미를 계승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새로움을 드리기 위한 준비 역시 고민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시간을 가장 많이 차지하는 부분은 먼저 언리얼5라는 게임 엔진으로 개발이 되고 있다는 점
자체 엔진으로 개발되었던 데이터 중 일부는 활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실제 개발을 하다보니
활용 가능한 부분이 극히 적어서 대부분의 데이터들을 새로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다음 소식부터는 세븐나이츠 리버스 PD님이 게임에 대해
더 자세한 설명을 진행해주실 예정이며,
위에 말씀 드린 스토리에 대한 부분이나 캐릭터 디자인을 포함한
전반 아트 부분 등 계승이나 변화 과정에 대해
추후 공개되는 세븐나이츠 리버스’개발자 영상을 통해 상세하게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저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더 나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출시 전까지 유저분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개발 내용을 공유 드리고, 최대한 원작의 팬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세븐나이츠에서 어떻게 다시 태어나는지에 대해서
연내에 유저분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븐나이츠는 서비스 기간 동안 수많은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이슈를 겪었다고 하며
김 대표는 "이 과정에서 부족한 점을 인지하고 개선이 필요한 점을 많이 발견했고
세븐나이츠 시절의 재미를 온전히 계승하면서도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저희만의 발전 요소도 있어야 한다는 방향성으로 게임 전체를 돌아보며 개발 중이다고 설명
현제 세븐나이츠는 개발 인력 부재로 업데이트나 관리가 사실상 불가능한 상
이를 계속 방치하는 것도 도의가 아닌 것 같아 세븐나이츠1서비스를 종료할 계획이라고 하며
세븐나이츠 서비스 종료 날짜는 정확하게 결정되지 않았지만 올해 하반기로서
넷마블은 서비스 종료일까지 게임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10주년 기념 보상을 준비했다고 한다.
출처 : 세븐나이츠 공식 카페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넷마블 게임 세븐나이츠가 서비스 종료를 하반기에 공식 발표
더불어서 개발되고 있던 리메이크가 되는 세븐나이츠 리버스도 조금 늦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지금 세븐나이츠 리버스로 개발 인력이 다 빠지는 바람에 기존의 세븐나이츠 게임에
업데이트와 관린가 부실한 상황이라서 이런 결정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1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에 서비스 종료를 발표하다보니 이것도 악수 같은데 어떨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