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직업 - 데몬어벤져 육성한 소감

안녕하세요. 치코and리타입니다. 정말 오랜만의 메이플M 포스팅인데요....

일단 제 본캐를 말씀드리자면 카이저, 부캐로는 데몬어벤져, 신궁, 아크를 키우고 있습니다. 오늘은 데몬어벤져, 줄여서 데벤져를 키워본 소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데벤져는 제가 30일 전에 생성한 캐릭터고 (근데 본격적인 육성은 4일 전부터 시작), 레벨은 124까지 올렸습니다.

지금 사냥은 스타포스 70개의 위험한 용의 둥지에서 파티 사냥을 하고 있는 중이고 자동사냥 스킬은 4차 주력기, 3차 주력기,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실드 체이싱을 채용했습니다.

데몬어벤져의 사냥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일단 기본 패시브에 흡혈이 달려있다는 점과 실드 체이싱을 사용하면 원거리 사냥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아주 만족스러운 사냥을 한 것 같습니다. (다음에 다룰 캐릭과는 비교가 안되는 성능입니다.)

그리고 익시드 강화가 꽤 쏠쏠해서 3,4차 주력기로 원킬이 뜨는 상황이 심심치 않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고 무엇보다 MP소모가 없는 캐릭터라 자유롭게 스킬을 난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템은 그냥 이벤트로 주는 블랙셋 중 망토, 한벌옷, 무기만을 사용했고 나머지 장갑, 모자, 신발은 본계정에서 간단한 스타포스 작만 한 장비들을 썼습니다.

제일 중요한 모자의 경우 34제 유니크 에픽 2줄이고 경험치 획득량이 한 줄이라도 있는 잠재능력을 무조건 쓰시기 바랍니다. 이거 하나 있고 없고에 따라서 육성 속도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솔직히 160까지는 34제 ~ 80제 유니크 장비로도 버틸 수 있습니다.

벨트의 경우 거래소에서 라르손의 챌린져 벨트를 사시는 것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대략 시세는 10만원 ~ 100만원 정도이며, 한 20만 메소만 투자하셔도 가성비 좋은 벨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강화비용도 얼마 안 들어서 더더욱 추천드립니다. 또한, 잠재 능력은 되도록이면 경험치 획득량이 한 줄이라도 있는 벨트를 사시면 됩니다.

포션의 경우 그렇게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패시브에 흡혈이 달려있기도 하고, 무엇보다 체력이 무식하게 높아서 포션 쓰는 속도가 다른 직업에 비해서 많이 늦어집니다.

그리고 사냥을 하다가 모은 120레벨 HP 포션을 제외한 나머지 포션들을 다 팔면 꽤 쏠쏠하게 메소를 모을 수 있습니다. 어차피 MP포션은 쓸 데가 없으니깐요.

개인적으로 데몬어벤져에 대한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1. 사냥 능력이 월등한 초보자용 캐릭터

2. 메소 벌이용 캐릭터, 즉 광부 캐릭터

3. 무자본, 초보자들이 쓰기에 정말 좋은 캐릭터

4. 그러나 보스전에서는 별로 좋지 않은 캐릭터

즉 초보자들은 데벤져를 먼저 키우시다가 후에 다른 캐릭터로 갈아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메이플스토리M의 궁극적인 목표는 사냥이 아닌 보스전이니깐요.

어쨌든 본캐로써는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만 부캐, 혹은 광부캐가 필요하신 분들은 선택하시면 좋은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치코and리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이플스토리M데몬어벤져

#메이플스토리M데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