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코믹월드 등장한 ‘블루 아카이브’…김용하 PD 깜짝 방문까지
서울 코믹월드에 '블루 아카이브'가 등장했다.
‘블루 아카이브’가 유저들을 만나기 위해 7월 23일,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 서울 코믹월드 현장을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 ‘블루 아카이브’로 브랜딩한 커피 트럭을 설치하고 현장을 찾은 유저들에게 음료, 부채 등 각종 굿즈를 선물했으며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을 운영했다.
특히 양일 오후에는 김용하 EPD와 차민서 PD가 현장을 깜짝 방문하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서울 코믹월드 현장, 사진 = 넥슨 제공
서울 코믹월드 현장, 사진 = 넥슨 제공
넥슨은 현장을 찾은 유저들이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아로나’가 새겨진 시원한 블루 레모네이드 음료와 ‘코하루’가 새겨진 자몽에이드 음료를 각각 토요일과 일요일에 선물했다.
또,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청아한 배경 아래 ‘코하루’, ‘아즈사’ 등 화제의 ‘보충수업부’ 학생들과 함께 인증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아트월을 마련했다. 이 외 물놀이를 하는 ‘보충수업부’ 학생들이 새겨진 쇼핑백과 ‘아로나’가 새겨진 부채를 함께 선물하며 확실한 팬서비스를 선보였다.
‘아로나’ 음료 및 부채, 사진 = 넥슨 제공
‘보충수업부’ 쇼핑백, 사진 = 넥슨 제공
‘코하루’ 음료 및 부채, 사진 = 넥슨 제공
‘아로나’ 음료, 사진 = 넥슨 제공
유저들은 SNS를 통해 “’보충수업부’ 학생들을 가까이서 보니 더욱 귀여웠어요”, “다음에도 이런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장소가 있으면 좋은 추억 남길 수 있을 것 같아요”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양일 오후에는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는 김용하 EPD와 차민서 PD가 현장을 깜짝 방문해 이목이 집중됐다. 두 PD는 커피트럭에 탑승해 직접 음료를 나눠주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용하 EPD, 차민서 PD 깜짝 방문, 사진 = 넥슨 제공
김용하 EPD, 차민서 PD 깜짝 방문, 사진 = 넥슨 제공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는 김용하 EPD는 “무더위에도 ‘블루 아카이브’ 학생들을 만나기 위해 현장을 찾은 유저분들께 보답하고자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유저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원덕' 이어 '블루아카' 덕후도 오프라인 성지 '코믹월드'서 모인다
여름이다!...수영복 코스튬 및 아바타 선보여
[기고] '우마무스메' 한국 섭과 관련한 이야기
[NDC2022] 초인 미소녀가 복면을 쓰고 은행을 터는 이유는?
[NDC2022] '블루 아카이브' 지루한 '2D 시나리오', 갓게임으로 연출한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