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럭키 위시 (ft. 별의모래 모으기 / 이로치 마그마, 화살꼬빈, 랄토스 포획)
1
1월 11일~12일 1박2일간 병원에 입원하여 허리디스크 신경성형술을 받고 퇴원한 다음 앞으로의 관리 목적으로 인한 하루 30분~1시간 걷기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느날 별 생각없이 걷는 도중 마침 취미인 포켓몬고를 플레이하려면 어차피 걸어야하는데 걷기운동과 곁들어서 하면 1석2조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제딴에는 건강도 챙기고 재미도 챙길 목적이였습니다.
물론 우선순위로 따지면 건강회복이 먼저고 취미활동은 그 다음이였지만요.
헌데 다들 기억하실겁니다.
1월 설날을 기준으로 며칠간 영하 17~18도까지 내려갔던 매우 추운날씨가 왔었다는걸요.
저의 경우 살다살다 대한민국 서울기준으로 영하 17~18도는 처음 접하는 환경이였습니다.
퇴원 후 며칠간은 옷 따뜻하게 입고 호기롭게 밖으로 나가 일정 시간 걷기를 했으나 저때는 따로 시간내서 밖에 나가 걷는게 되게 귀찮더라고요.
그냥 넘길까? 싶었습니다.
이때 제 취미이자 포켓몬고라는 게임이 참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침 1월 19일(목) 오전 10시 ~ 1월23일(월) 오후 8시까지.
포켓몬고 럭키 위시 시간제한 챌린지가 진행중이였거든요.
2
시간제한 챌린지인만큼 이런건 또 놓칠수 없었으며 23일 오후 8시가 지나면 위 리서치는 사라지기에 춥든지 말든지 상관 안하고 밖으로 나갔습니다.
네. 게임을 플레이 하고 싶다는 욕구가 추위를 이겨버린 상황이였습니다.
더욱이 리서치 과제도 보아하니 포켓몬 5마리 잡는다 / 포켓스톱 or 체육관을 3개 돌린다 / 포켓몬을 5번 강화한다로 아주 쉬운 난이도이기에 이것 또한 한몫했습니다.
개무소 5번 강화
본인 몸체만큼의 모자를 쓰고 있는 개무소입니다.
보시다시피 CP가 10으로 드래곤볼Z 라데츠편에 나오는 전투력 5짜리 농부 아저씨마냥 워낙 CP(전투력)가 낮다보니 강화시 소모되는 사탕이나 별의모래나 적게 들어서 5번 강화는 개무소를 선택했습니다.
나머지는 허리를 꼿꼿이 편채 스마트폰을 눈 앞 정면을 향하게 들어올린 다음 진행했습니다.
보상은 몬스터볼 15개 / 슈퍼볼 10개 / 은색 파인열매 2개.
최종보상으로 별의모래 500개 / 경험치 : 500XP / 행복의알 1개.
흠..몬스터볼이나 슈퍼볼을 이렇게 많이 준다는 것은 앞으로 나올 리서치가 몇종류를 잡는다 혹은 몇마리를 잡는다와 같은 포켓몬 포획 수와 관련된 과제일 것 같은데.
이 셋 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데 전 별의모래 모으기를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알 부화를 선택하시면 알 3개 부화시키기.
산책항로를 사용한다를 선택하시면 산책항로에 이끌려온 포켓몬을 15마를 잡는다.
저처럼 별의모래를 선택하시면 7,500 별의모래를 손에 넣는다가 과제로 나오게 됩니다.
그나저나..역시는 역시.
이전 리서치를 클리어한 후 몬스터볼 15개, 슈퍼볼10개씩 준 이유가 여기있었습니다.
무려 포켓몬을 25마리를 잡아야하거든요.
볼의 총 갯수하고 동일한거 보소.
25마리를 포획하는 도중 추운날씨임에도 나가서 걸었던게 운이 굉장히 좋았나봅니다.
이로치(색이 다른 포켓몬)를 무려 3마리나 발견했거든요.
이로치 화살꼬빈
이로치 랄토스
이로치 마그마
설날 이벤트 덕분인지는 몰라도 이로치를 무려 3마리나 발견하여 모두 GET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그마가...최애네요.
(1세대 만세^^)
럭키 위시 리서치 클리어
색이 다른 포켓몬을 포획하여 기분이 들뜬 바람에 어느순간 클리어 되어버린 각 과제들.
재밌었고 그리고 즐거웠다.
미션을 모두 완료했으니 이제 남은건 보상이겠죠?
파르빗 / 잉어킹 / 영치코
달막화 / 마릴리
가만..마릴의 진화형태가 마릴리인건 아는데 자세히 보니 이렇게 귀여운 캐릭터였나 싶네요.
의외입니다.
남은 최종 리워드로 야생 포켓몬 1마리와 별의조각(30분간 받을 수 있는 별의모래가 1.5배가 됨)을 얻게 되었습니다.
호오 앞서 얼음타입의 달막화를 GET했는데 최종 리워드로 등장한 포켓몬은 불꽃타입의 달막화였습니다.
저는 별의모래 모으기를 선택하여 최종리워드로 별의조각을 받았지만 알 부화를 선택하시면 알 부화장치 1개 / 산책향로를 사용한다 선택시 황금 라즈열매 10개, 하이퍼볼 25개가 주어졌습니다.
이와 같은 시간제한 리서치는 다음에도 계속해서 있을 수 있으니 앞서 3가지 선택지(별의모래 모으기 / 알 부화 / 산책향로를 사용한다)에 대한 리서치 과제나 과제를 모두 완료한 다음 이에 따른 보상에 대해선 참고가 되실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