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8 버전 업데이트 - 여름! 낙원? 대비경!, 유라/클레 픽업
7월 5일(수) 원신 3.8 버전 업데이트가 적용됐습니다. 3.n 버전으로 넘어가기 전에는 2.8에서 여름 섬 테마로 휴가를 떠나는 여름 이벤트가 있었죠. 이번에도 여름휴가를 떠나는데, 여름 섬을 재탕하지는 않고 새로운 곳으로!
메인 이벤트도 업데이트 하루 이틀 뒤에 적용되기도 하던데, 기간 한정 맵이 오픈되는 이벤트라 그런지 업데이트 당일 바로 시작했어요. 기간도 무려 40일 넘게 진행 ㅎㄷㄷ
게임에 접속하면 진 단장이 도움이 필요하다며 페보니우스 기사단에 가자고 합니다.
일단 원신 3.8 버전 업데이트로 바뀐 것을 체크! 신규 코스튬으로 클레의 꼬마 마녀 컨셉 의상이 나왔죠. 코스튬 출시 기념 할인이 적용 중입니다. 퀄은 괜찮지만 아야카 스킨도 걸렀고, 클레는 캐릭터도 없기에 패스패스!
3.8 버전 전반부 픽업은 유레 / 클레입니다. 유라는 픽업을 가장 안 한 지 오래된 캐릭터로 매 버전마다 찌라시, 루머로 유라 픽업 뜬다 뜬다 했는데 3.8 버전에서야 등장했네요. 유라 캐릭터가 엄청 끌리지는 않지만 희소성(?)에 n.6~7 버전에 떴다면 한 번 얻어볼까 했겠지만, 다음 버전은 4.0 신규 지역, 신규 캐릭터가 나올 테니 건너뜁시다.
클레는 전에 요이미야인가 같이 나왔을 때 건너뛰었는데, 이번에도 건너뜁니다! 어린이 캐릭터는 취향이 아니에요.
대신 캐릭터 체험만 하며 보상을 냠냠
3.8 버전 메인 여름 이벤트 여름! 낙원? 대비경! 늘 그렇듯 여름휴가에는 주인공은 클레로 빠지질 않습니다.
임무를 보면 이벤트 임무 외에도 월드 임무 [어느 폰타인 사람의 회상]이 추가됐어요. 그리고 얼마 없는 업데이트 내용 중 편의성 개선! 임무에서 위치 추적을 누르면 이제 일정 거리가 있는 임무는 추적 시 바로 맵이 열려서 워프를 쉽게 탈 수 있게 해줬어요.
신규 월드 임무는 부두에 있는 폰타인 사람 사진을 찍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수메르 아카데미아 근처로 가면 또 다른 신규 월드 임무 [푸르비루니의 가르침]을 자동으로 수주합니다.
아카데미아 내부에 있는 학자랑 대화 나누고, 사막인가 나가서 도적들 좀 때려주고, 층암거연에 있는 헤디브를 만나면 돼요. 층암거연의 이야기가 수메르에서 이어지는 게 몇몇 있네요.
참고로 푸르비루니의 가르침은 평판 임무에 해당됨
이제 메인 이벤트인 여름! 낙원? 대비경!을 하기 위해 몬드 페보니우스 기사단으로 방문
진, 케이아, 클레가 이미 열심히 떠들고 있군요.
레퍼토리는 또 비슷합니다. 클레의 엄마인 마녀 앨리스 씨가 바빠서 놀아주지 못한다고 대신 놀 곳을 마련했다는 내용. 목적지인 수메르가 너무 멀어 클레의 보호자로 여행자를 불렀고, 케이아는 보호자 2이자 같이 휴가 가라고 하는 진 단장.
그렇게 여행자, 페이몬, 클레, 케이아 넷이서 수메르로 고!
수메르 가이드로 타이나리를 찾아 간다르바 성곽으로 왔으나 타이나리는 없고 콜레이와 함께 있는 유라를 발견합니다. 유라는 자신의 로렌스 가문에서 실종된 사람을 찾아 여기까지 왔다는군요. 콜레이는 가이드로, 유라는 찾으려는 사람이 같은 곳인 거 같아 합류합니다.
초대장의 위치를 찾아 수메르 사막 한가운데 도착하고, 거기서 만난 신비한 유리병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일행
짜잔. 원신 3.8 버전 기간 한정 이벤트 맵에 들어왔습니다. 마치 도X에몽의 신비한 주머니처럼 유리병 속 넓은 세계에 들어왔습니다.
이름하여 유리빛 신기루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시작되고, 신기루 곳곳에는 일꾼 역할을 하는 물방울들을 발견.
외부에서 상자를 치우면 흐름 영사기가 비치는 구상도 안에도 영향을 미치는 퍼즐 플레이를 풀어가며 물방울들을 도와주며 중심부로 향합니다.
신기루 속 공간은 테마파크처럼 설계되어 있었고, 그 안에는 푸른빛 머리의 이디이아, 그리고 뜬금포 코코미가 있었습니다.
원래라면 이 신기루 테마파크에서 바로 놀면서 휴가를 즐기면 됐지만, 바로 얼마 전 신기루에 이상 현상이 생겼고, 이를 복구하기 위해 일행이 함께 합니다.
유라/콜레이, 케이아/클레, 여행자/코코미/이디이아 셋으로 나눠 부품을 찾으러 흩어집니다.
여행자 일행은 바로 근처에서 부품을 찾아 클리어. 부품을 하나 찾자 바퀴가 움직이고, 막혔던 곳이 열렸다는 클레/케이아 일행에 동참합니다.
그들이 향한 구역은 전직 모험가로 보이는 형제들이 관리하는 롤러코스터 구역. 클레가 열차를 만들어 레일을 따라 달리며 복구를 도와줍니다.
레일로드 구역의 형제 일을 도와준 후 그들로부터 또 다른 부품을 획득하며 1일차 끝! 이벤트 스토리는 3일차까지 있죠.
여름 섬 맵도 잘 만들었다 생각했는데, 이번 신기루 맵도 아름답고 재밌게 잘 만든 거 같습니다. 레일 변경하며 이곳저곳 열차 타고 롤러코스터 타는 분위기도 내고 밝은 분위기에 흥미롭습니다.
남은 스토리도 밀고, 이벤트 콘텐츠도 하고, 맵이 추가되면서 상자랑 파밍 요소도 찾고! 할 게 많군요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