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이는 신작 모바일MMORPG 천상비M 전통 무협게임 찾는다면 이거 어때?

안녕하세여 겜스토리입니다. 요즘 전통 무협RPG를 찾기가 참 힘듭니다. 저를 포함한 국내 유저들이 모바일MMORPG를 많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대체로 서양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무협게임을 좋아하는 저 같은 경우네는 전통 무협RPG에 대한 갈급함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2022년 11월 23일(수) 천상비M이 정식 출시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천상비M은 현재도 서비스 중인 장수 무협게임 천상비 IP를 활용한 전통 무협게임입니다. 원작의 감성을 모바일로 잘 구현했다는 평가와 함께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사전예약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하는데요. 역시 저처럼 전통 무협게임에 대한 갈증이 있었던 유저들이 많았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바일MMORPG 장르의 경우 직업(클래스)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앞서 언급을 한 것과 같이 천상비M의 경우 전통 무협게임이라서 그런지 무기도 검, 도, 창, 조 이렇게 네 개의 무기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직업에 따라 남성과 여성 중에 한 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보시면 각 무기에 따라 상성이 있습니다. 결국 장점과 단점을 모두 고르게 지니고 있기 때문에 어떤 직업이 좋다기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선택을 해서 플레이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게임에 들어가면 처음에는 튜토리얼이 진행됩니다. 기본적인 틀은 MMORPG 장르를 조금 해보신 분들이나 혹은 처음 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도록 아주 쉽습니다. 하지만 튜토리얼에서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다른 신신작 모바일MMORPG 장르 게임들과는 다르게 캐릭터의 활동이 캐릭터의 능력에 반영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건 뒤에 게임 특징에 대해서 다시 이야기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천상비M의 특징들을 좀 정리해 보자면 초반에는 메인 퀘스트를 중심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유저들이 게임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가는 방식이고,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내 캐릭터가 점차 성장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게임 내에 그래픽과 사운드가 상당히 맘에 들었는데요. 게임의 전체적인 배경이나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전통 무협게임 느낌이 들고, 배경음악으로 들려오는 사운드도 무협풍이라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모바일이라는 플랫폼 환경에 맞게 편의성을 살린 시스템과 보기 좋은 UI도 천상비M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작의 감성을 잘 유지하면서 현시대 유저들 또는 플랫폼의 특징을 고려한 시스템에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서 천상비M은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캐릭터의 활동이 캐릭터의 능력에 반영이 된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위의 사진을 보시면 하단에 명성, 힘, 맷집, 민첩 그리고 숙련도 수치가 있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그리고 내 캐릭터가 전투를 하면서 적을 공격하거나 혹은 공격을 당하거나 또는 빗나갔을 경우 이러한 경험들이 모두 스탯에 반영이 됩니다.

이러한 실시간 성장 시스템은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하는 모든 활동을 기반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모든 캐릭터들이 자신들만의 차별화된 캐릭터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힘, 맷집, 민첩, 숙련도가 합해져 각 캐릭터의 공력이 됩니다. 각 항목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종종 확인을 하시면서 부족한 부분을 체크해서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키워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앞에서 말씀드린 공력 이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는 점도 천상비M의 특징입니다. 팔괘의 경우에는 게임 내에서 다양한 팔괘들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팔괘를 조합해서 능력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흑과 백의 경우 전체 적용 효과가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일한 세트로 맞출 경우 추가적은 능력을 획득할 수 있고, 흑과 백으로 구분이 되어 있어서 둘 중 자신이 원하는 걸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장비들의 경우에는 동일한 이름을 지닌 장비지만 품질이 각기 다릅니다. 그래서 가급적 동일 장비라도 더 품질이 좋은 장비를 획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비 품질에 따라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획득하는 장비들에도 차별성을 두었다는 점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천상비M에는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각 던전이나 콘텐츠들이 성장과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가급적 플레이할 수 있는 시간 동안에는 최대한 플레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부족한 분들이라면 각 던전마다 얻을 수 있는 보상들이 다르기 때문에 내 캐릭터를 위해서 필요한 던전을 중심으로 플레이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던전 말고도 생활형 콘텐츠를 통해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이나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작모바일MMORPG 천상비M에는 약초 채집이나 농경, 낚시 같은 생활형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농경을 하면 배추, 무, 시금치 같은 음식 재료들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 재료들을 사용해서 요리를 만들면 사냥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천상비M에서 그리는 강호세계는 무림맹과 사도련이라고 하는 거대한 두 축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는 유저들은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같은 세력 안에서 방파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함께 플레이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같은 세력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 내에서는 두 세력과 다양한 방파를 중심으로 서도 협동하거나 경쟁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통 무협게임 천상비M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우선 신규 출석 이벤트도 7일 동안 성장에 필요한 선인의 축지 부적, 빛바랜 일반 옵션 변환석, 점소이의 특제만두, 고급 단축부 선택 상자, 오행구 선택 상자, 속성 변경부 그리고 특수 장비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접속 유지 보상도 있으니 꾸준히 플레이만 해도 상당한 보상을 받고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식 라운지를 통해 여러 쿠폰도 뿌리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번호를 몇 개 가지고 왔는데요. 아무래도 보상을 받고 플레이를 하면 뭔가 혜택을 받는 것 같아서 좋더라고요...ㅋㅋ 쿠폰번호는 C66D-F70F-F803-40BE 300만 은화, 40D3-B451-308D-468F 대환단(5개), CC7D-1FE9-F8CB-4133 용봉탕 10개, 8F7B-B355-9FED-49D0 점소이의 특제 만두 10개입니다. 참고로 쿠폰은 2022년 12월 1일 0시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꼭 그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꾸준히 쿠폰번호가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게임 라운지 가입하시고 최신 정보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천상비M 게임 라운지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바로가기

​오늘은 신작 모바일MMORPG 천상비M 무협게임 좋아하는 당신을 위한 특별한 리뷰를 전해드렸습니다. 원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내면서 모바일 플랫폼 특성에 맞게 편의성과 게임성을 살린 부분들이 제일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자유로운 성장 시스템을 통해 나만의 방식으로 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인데요. 기존 MMORPG 게임들과는 차별된 시스템이 식상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