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포켓몬 타입별 공격력과 날씨 보너스 대미지 증폭 효과

오늘은 레이드 시 중요한 포켓몬 상성과 대미지 증폭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포켓몬은 총 18개의 타입이 있다.

타입마다 상성이있는데 레이드시 상대 포켓몬의

상성을 분석해 나의 포켓몬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격시 #굉장한효과 #없음 #별로인효과 세가지로

멘트가 나온다.

멘트: [굉장한 효과]는 2.56배수와 1.6배의 공격력을 가진다.

2.56배 : 공격 포켓몬의 기술이 이중 타입인 방어 포켓몬의 약점을 둘 다 찌를 때 적용.

공격

방어

격투

악/바위

바위

불꽃/비행

얼음

드래곤/비행

비행

풀/격투

불꽃/강철

1.6배 : 공격 포켓몬의 기술이 방어 포켓몬의 약점 하나를 찌를 때 적용.

공격

방어

격투

노말

강철

페어리

멘트: [없음]은 1배의 공격력을 가진다.

1, 방어 포켓몬이 단일 타입 : 공격 포켓몬의 기술이 뛰어나지도, 별로이지도 않을 경우

2, 방어 포켓몬이 이중 타입 : 공격 포켓몬의 기술이 한 타입에 대해서는 효과가 뛰어나지만, 한 타입에 대해서는 효과가 별로일 경우 (약점*저항)

공격

방어

드래곤

에스퍼

에스퍼/페어리

멘트: [별로인효과]는 0.625배, 0.39배, 0.244배 세가지로 나뉜다.

0.625배 : 공격 포켓몬의 기술이 방어 포켓몬의 저항 타입에 해당될 경우.

0.39배 : 공격 포켓몬의 기술이 단일 타입인 방어 포켓몬의 이중저항에 해당될 경우.

공격 포켓몬의 기술이 이중 타입인 방어 포켓몬의 2개 타입 모두 저항에 대항될 경우.

0.244배 : 공격포켓몬의 기술이 이중 타입인 방어 포켓몬에게 한 타입에 대해서는 이중저항, 나머지 한 타입에 대해서는 저항으로 적용될 때.

레이드시 '굉장한 효과'를 낼 수 있는 포켓몬만 알고

가져가면 되기 때문에 '별로인 효과'의 자세한 설명은

않겠다.

그리고 포켓몬 공격시 주어지는 보너스효과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날씨보너스, 자속보너스, 메가 진화 보너스 등이 있다.

#날씨보너스 란?

포켓몬이 사용하는 기술과 현재 날씨의 보정 타입이

동일할 때 얻는 보너스로 기술의 위력이 1.2배가 된다.

포켓몬고 날씨는 총 7종류로, 날씨에 적용하면 특정 포켓몬이 더욱 자주 등장한다.

날씨의 영향을 받는 포켓몬은 발에 회오리모양이 있다.

잡을 때 보면 CP위에 날씨 그림이 있다.

해당 포켓몬을 잡으면 별모래를 25% 더 많이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트레이너 레벨보다 최대 5레벨 높게 등장한다.

야생 포켓몬은 최대 레벨이 30인데 날씨 부스터를 받는다면

최대 35레벨까지 등장한다.

#자속보너스 란?

포켓몬 타입과 포켓몬이 사용하는 기술의 타입이

동일할 때 얻는 보너스로 위력이 1.2배가 된다.

위 사진과 같이 불속성이 불 타입의 노말공격과

불 타입 스페셜 공격을 갖고 있는 경우

이론상 DPS* 120%의 공격력을 가진다.

*DPS : 1초당 줄 수 있는 평균 데미지

#메가진화보너스 란?

레이드에서 다른 사람이 사용 중인 메가 진화 포켓몬의

타입이 내 포켓몬의 기술 타입과 동일할 때 얻는 보너스

기술의 위력 1.3배 증가.

만약 일치하지 않는다면 1.1배 적용

(메가 진화 포켓몬이 기절하지 않고, 살아있는 동안 적용)

|레이드에서 대미지 증폭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가능한 모든 보너스를 받을 때와

아무 보너지를 받지 못할 때의 DPS차이는 약 2배.

결코 작은 차이가 아니다.

나도 내용 정리하면서 많은 걸 알아간다.

날씨보너스를 받는 중인 포켓몬은 특히 놓치 않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