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직업 - 호영 육성 후기

안녕하세요. 치코and리타입니다.

2023년 6월 29일, 메이플M에 신직업 호영이 추가되었는데요, 여러 육성 이벤트 및 수련장이 준비되어 있어서 현재 사냥 파티원 중 열에 아홉은 모두 호영일 정도로 핫합니다.

이 때문에 저도 호영을 육성하고 있으며, 오늘 그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캐릭터 타이틀 창에 생성을 누르면 호영이 신 직업으로 떡하니 나와있습니다.

레벨 20까지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했는데, 호영은 한국 도사 컨셉 답게 퀘스트 또한 옛날 시대로 회귀한 듯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가끔씩 애니메이션 및 컷씬이 나오니 보고 싶으신 분들은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레벨 20을 찍고 모험의 수련장에서 레벨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기술은 여의선입니다. 1차 스킬 답게 범위와 타수는 낮지만, 이펙트는 예쁩니다.

또한 호영은 더블 점프가 없는 대신 도력을 사용하여 근두운을 탈 수 있습니다. 더블 점프가 익숙하신 분들은 어색할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 기동성이 괜찮다고 느껴집니다.

마왕 호로부라는 기술도 있는데, 인접한 적을 끌어들인 다음 보는 방향으로 범위기를 발사하는 스킬입니다.

레벨 30을 찍고 2차 스킬을 배웠습니다.

토파류라는 스킬을 배우는데, X축 범위가 길지만 Y축 범위가 짧습니다. 또한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한 번 더 누르면 해당 방향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는 이동기도 겸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 매커니즘은 3차, 4차까지도 이어집니다.

레벨 60을 찍고 3차 스킬을 배웠습니다.

파초풍은 공중 도약 후 공격하는 스킬인데, 자동사냥을 하다가 빈번하게 캐릭터가 멈춰버립니다. (버그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불편함 ;;)

그래서 저는 주로 지진쇄를 썼는데, 쿨타임이 있지만 훌륭한 범위를 보여줍니다.

죄: 추적귀화부, 우:권술-미생강변

추적 귀화부의 경우 데벤져의 실드 체이싱, 아델의 오브처럼 적을 쫓아가서 공격하는 물체를 소환하는 스킬입니다.

변이기 스킬도 있으나 사냥에서 그렇게 쓰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레벨 100을 찍고 4차 스킬을 배웠습니다. 멸화염괴 금고봉을 배우는데, 멸화염은 공중에서 사용해야하는 스킬이라 자동사냥에서 부적합합니다.

이 외에 텔레포트 스킬, 설치기 등을 추가로 배웁니다.

멸화염 자체는 괜찮고 위력도 좋은 것 같습니다. 금고봉은 지진쇄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현재 호영은 125까지 키웠으며, 장비는 차차 맞출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벤트로 벤젼스링까지 주니 더욱 좋으며 140제 벨트, 망토, 어깨까지 줍니다.

총평으로는 예쁜 스킬 이팩트와 함께 성능과 범위가 좋은 스킬을 다수 배운다는 점에서 추천드리고 싶은 직업입니다. 그리고 의외로 잘 죽지 않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물약이 많이 들 것 같습니다.

좋은 사냥 능력과 더불어서 보스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 같은 직업, 호영이었습니다.

이상 치코and리타의 메이플스토리M 호영 육성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이플M호영

#메이플스토리M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