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양면 포켓몬 모르페코 등장!

먹어도 먹어도 항상 배가 고픈 양면 포켓몬 "모르페코"가 포켓몬고에 등장한다!!!

오늘 공식 포켓몬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하나의 영상이 올라왔다. 그리고 공홈에도 "배고픈 포켓몬이 포켓몬고에 등장?!"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내용은 새로운 포켓몬의 등장에 관한 것이었다. 아직 영상을 못 봤다면 봐라!!!

여기에 등장하는 포켓몬은 양면 포켓몬 "모르페코"다.

포켓몬스터 시리즈에서 피카츄는 모든 포켓몬을 대표로 하는 마스코트인데 각 세대별로 피카츄와 비슷한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전기 쥐 포켓몬들이 존재한다. 모르페코도 그중에 하나이다.

모르페코

(배부른 상태)

모르페코

(배고픈 상태)

모르페코는 8세대 전기 쥐 포켓몬으로 포켓몬스터 소드 · 실드에서 새롭게 등장한 포켓몬으로 전기, 악 타입의 포켓몬이다. 외형을 보면 알겠지만 기니피그가 모티브이다.

이미 모르페코의 등장은 예견되어 있었다. 8주년 기념 일러스트에 등장했다.

빨간색으로 표시해놓은 게 모르페코다.

2024년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 폐회식에서 모르페코의 정보가 조금 공개됐다.

보는 것처럼 모르페코는 생명체(?)가 배고프면 얼마나 포악해질 수 있는지 보여주는 포켓몬이다. 모르페코는 폼 채인지로 모습을 바꿀 수 있다. 배틀 중 스페셜 어택을 사용하면 배부른 상태와 배고픈 상태가 바뀌게 된다. 아마도 본가에서 매 턴마다 모습이 바뀌는 특성을 포켓몬고 나름대로 옮겨 온 거 같다.

일단 데이터상으로는 CP 2196이며 배우는 기술로는 노말 어택은 물기, 전기쇼크가 있고 스페셜 어택은 깨물어부수기, 보복, 10만볼트, 와일드볼트가 있다. 공개된 영상을 통해서 전용기인 오라휠을 사용하는 모습이 나왔기 때문에 오라휠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라휠은 모르페코의 전용 기술로 본가에서는 폼에 따라 공격 상성이 바뀌는 기술이다. 배부른 상태에서는 전기 타입 기술이고 배고픈 상태에서는 악 타입 기술인데 포켓몬고에서 어떻게 구현했을지 기대된다.

공개된 영상을 봤을 때는 레이드 배틀보다는 트레이너 배틀에 친화적인 포켓몬으로 보인다. 언제 등장할지 정확한 소직은 아직이지만 다음 시즌에 등장할 것으로 보이며 이렇게 보여줬다는 것은 9월에 등장 가능성이 높다.

오늘의 말

귀여운 포켓몬은 언제든지 환영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