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MMORPG 게임 뮤 모나크2 사전예약 오픈 소식 및 게임 프리뷰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오늘은 신작 MMORPG 게임인 뮤 모나크2 사전예약 소식과 함께 현재 공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게임 프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뮤 모나크2는 기존 뮤 온라인이 지니고 있는 게임성이나 감성을 계승하면서 동시에 유저들이 경쟁 스트레스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MMORPG 장르 게임입니다. 본격적인 포스팅에 앞서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도록 하죠.

영상에서는 뮤 시리즈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흑기사가 등장을 하는데요. 그래픽이 정말 멋있습니다. 영상 속에서 등장하는 '최초의 군주, 다시 쓰는 서사'는 뮤 모나크2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과연 어떤 스토리가 전개될지 상당히 궁금한데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세계관을 보면 어느 정도 스토리에 대한 파악이 가능합니다.

뮤 모나크2는 1차 마신 전쟁 이후 1000년의 시간이 지난 후의 시점을 다루고 있습니다. 궁극의 힘을 얻기 위해 악마와 거래하는 사람들이 마신 소환 주문을 사용하게 되고, 이로 인해 오래된 봉인이 풀리면서 마왕 쿤둔이 부활하게 됩니다. 그리고 뮤 대륙은 다시 거대한 혼란에 빠지게 되는데요. 모두가 위험해진 상황에서 부활한 마왕 쿤둔을 봉인하고 뮤 대륙을 지키기 위한 대서사시를 펼쳐질 예정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뮤 모나크2에 등장하는 직업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뮤 시리즈를 대표하는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 그리고 마검사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각 직업은 저마다의 특징을 지니고 있는데요. 흑기사의 경우 근접 공격과 방어에 특화된 직업으로 공격과 방어의 밸런스가 좋은 직업입니다. 흑마법사는 마법을 활용한 광역 공격이 매력적인 직업인데요. 다양한 원소를 사용한 화려한 공격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요정은 활을 통한 원거리 공격과 보조 마법이 특징인 직업입니다. 일단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딜이 가능하고, 파티 플레이에서 빛을 볼 수 있는 보조 마법을 사용합니다. 마검사는 근접 전투와 마법을 모두 사용하는 직업입니다. 검과 마법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채로운 매력을 지녔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각 직업의 특징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직업으로 선택해서 플레이하면 좋을 거 같네요.

그 외에도 몇 가지 특징들에 대해서 살펴보면 뮤 모나크2에서 유저들은 다양한 몬스터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몬스터들을 처치하면서 점차 성장을 하게 되는데요. 보스 처치나 장비 강화 그리고 형광석 등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뮤 모나크2는 제약 없는 성장과 육성을 통해 성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동시에 몰려드는 적들을 물리치면서 파밍의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을 한 것과 같이 편의성을 살린 시스템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유저들은 무료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더 쾌적하게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빠른 줍기, 경험치 추가, 자동 판매 문구가 보이는데요. 유저들의 게임을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이 듭니다.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점도 원작의 아이덴티티를 잘 계승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뮤 시리즈를 즐겨보신 분들에게는 익숙한 악마의 광장이나 블러드 캐슬 그리고 카오스 캐슬 같은 다양한 던전이 등장합니다. PvE 콘텐츠뿐 아니라 PvP 콘텐츠들도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어비스나 야수대결을 통해 성장한 내 캐릭터의 능력을 겨뤄볼 수 있습니다.

MMORPG는 동시간에 다양한 유저들이 함께 게임을 즐기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경쟁 또는 협동 요소들이 등장합니다. 길드의 경우 다른 유저들과 함께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길드보스나 크라이울프 그리고 공성전 등 길드 전용 콘텐츠들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협동과 경쟁 요소 모두를 느낄 수 있어서 기대되네요.

이번에는 사전예약 소식과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들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뮤 모나크2 사전예약이 진행 중인데요. 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전예약 페이지 이외에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원스토어, 카카오 게임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각기 받을 수 있는 보상이 다르고 사전예약 보상 최대 3회 수령이 가능하기 때문에 받을 수 있는 보상을 최대한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인데요. 휴대폰 번호를 통해 사전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사전예약의 경우 보상으로 사전예약 전용 칭호인 최초의 군주, 투명망토 3개, 경험치물약(1일), 15만 젠 그리고 악마의 광장 입장권 3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보상을 받는 방법이 있는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면 추가적으로 축복의 보석 20개, 영혼의 보석 20개, 제자리 부활권 3개 그리고 10만 젠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사전예약을 하시면 축복의 보석 15개, 영혼의 보석 15개, 투명망토 1개, 악마의광장 입장권 1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페이지 또는 사전예약 앱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보상과 스토어(구글/애플/갤럭시/원스토어) 사전예약 보상 중 1회 그리고 카카오 사전예약까지 총 3회의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우선 명예의 날개 이벤트는 2024년 7월 25일(목)부터 정식 런칭 전까지 진행되는데요. 티켓을 사용해서 강화를 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강화에 필요한 티켓의 경우 공식 사전예약 참여 시 1장을 받을 수 있고, 친구 초대 후 친구가 사전예약을 완료하면 최대 5장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구글 기프트 카드 10만원(1명), 문화상품권 3만원/1만원/5천원 그리고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날개강화석까지 경품 라인업이 상당합니다.

이어서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서 진행되는 이벤트도 상당히 다양합니다. 커뮤니티 가입 인사 이벤트의 경우 공식 커뮤니티 가입 후 게시판에 가입 인사를 남기면 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축복의 보석 50개와 영혼의 보석 20개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사전예약 인증 이벤트의 경우 사전예약 인증 스크린샷을 촬영해서 커뮤니티 내에 있는 이벤트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20명을 추첨하여 생명의 보석 20개와 10만 젠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가장 기대되는 콘텐츠에 투표를 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달성 인원에 따라 모든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보상을 지급하는데요. 500명을 달성하면 제자리 부활권과 랜덤 이동 인장 1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1,500명을 달성하면 추가 보상으로 자동사냥 보호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커뮤니티 이벤트들이 오픈될 예정이기 때문에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커뮤니티나 사전예약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뮤 모나크2 공식 커뮤니티 / 사전예약 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신작 MMORPG게임 뮤 모나크2 사전예약 오픈 소식 및 게임 프리뷰에 대해서 전해드렸는데요. 뮤 온라인이 지니고 있던 게임성이나 감성을 잘 살렸으면서, 동시에 편의성을 살린 시스템으로 유저들이 더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그리고 사전예약을 통해 총 3회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이벤트를 통해서도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기 때문에 뭔가 혜택을 많이 받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빨리 정식 출시가 되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