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뇌신 캐릭터 스토리 공략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새로 나온 캐릭터 뇌신입니다.

뇌신은 번개의 힘으로 적을 섬멸하는 썬더무어의 후예로 창과 번개를 이용해서 적을 공격합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바다의 신, 포세이돈을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 같습니다.

창을 무기로 사용하는 근거리 캐릭터이지만 번개 관련 스킬을 사용하여 중거리 공격도 가능합니다. 기본 능력은 근거리 대미지가 가장 높고, 체력이 좋습니다. 난이도는 보통으로 처음 리니지M 게임을 시작하는 초보자도 시작하기 좋은 캐릭터입니다.

리니지M 뇌신 초반 스토리 공략

https://tv.koreamobilegame.com/v/28849536

서마우TV | 리니지M 신규 캐릭터 뇌신 초반 스토리 영상

tv.koreamobilegame.com

뇌신 캐릭터를 생성하고 게임에 접속하면 시작부터 번개 부족 마을이 공격받고 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어째든 마을을 공격하는 몬스터부터 처리하자며 번개 부족의 여전사 로즈마리가 말을 걸어줍니다.

로즈마리가 시키는대로 미노타우르스 몬스터를 처리하면 이제 놈이 있는 곳으로 가자고 합니다. 마을을 공격한 몬스터 무리의 리더를 말하는 것 같은데 아직 이름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동을 하면 이미 로즈마리가 쓰러져있습니다. 그 놈에게 뒤에서 기습을 당했다고 말하며 아이템을 건내줍니다. 처음에 퀘스트를 터치하고 순간이동해서 도착했는데도 대사가 나오지 않아서 진행을 할 수 없었습니다.

버그인지 퀘스트 진행이 안 되길래 어쩔 수 없이 메뉴에서 재시작을 누르고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하여 재접속을 했습니다. 재접속 이후에 퀘스트 대사가 나오고 진행하였습니다.

로즈마리의 말 대로 야산의 야영지로 이동하면 야성의 전사 토렌이 있습니다. 로즈마리 성우 대사에서는 야산의 야영지를 거기라고 말하는데 자막에는 야산의 야영지로 표기해서 차이가 있습니다.

야영지의 미노타우르스의 우두머리 토렌을 처치하면 끝난 것이라 생각했지만 뜬금없이 눈 앞에 어릴 적 형과 자주 시합을 하던 곳, 그리고 형이 묻혀 있는 무덤앞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거기서 고결한 영혼 젠(주인공의 형)과 로즈마리가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이제 안전한 곳입니다. 퀘스트 진행 방법과 아이템 착용, 물약 사용법 등을 차례대로 알려줍니다.

썬더볼트와 체인라이트닝 스킬도 배우지만 주인공의 형은 아직 멀었다면 계속 레벨업 하고 노력하라며 다그칩니다. 그래도 형이 시키는대로 초원의 늑대도 잡고 스킬도 쓰다 보면 레벨 10까지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정신을 차리고 다시 현실 세계로 돌아옵니다. 미노타우르스는 막았지만 번개 신전에 구름의 대정령이 나타나 파괴하고 있습니다. 린드비오르의 하수인인 구름의 대정령을 무찌르고 신전을 지켜내야합니다.

이녀석도 중간 보스이지만 초반 스토리에 나오는 녀석이기 때문에 퀘스트 순서대로 진행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번개 부족을 배신한 세터렌을 쫓아가면 사람 몸에 독수리 머리와 발을 가진 캐릭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전에서 얻은 번개 신의 힘으로 빠져나오고 세터렌을 굴복시킵니다.

그 뒤에 풍룡 린드비오르가 나타나서는 주인공 뇌신을 비롯한 세터렌 등 모두 쓸어버린다고 말하며 공격합니다. 배신했던 세터렌도 어쩔 수 없이 살기 위해 주인공과 같이 린드비오르를 공격합니다. 힘겨운 전투가 끝나고 풍룡을 물리쳤지만 친구였던 로즈마리는 이미 죽어버렸습니다.

로즈마리는 죽기 전에 자기 몫까지 열심히 싸워달라고 말하며 은기사 마을로 가보라고 말합니다. 그렇게 주인공은 친구를 잃고 은기사 마을로 떠나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초반 스토리를 진행하면 캐릭터는 1레벨에서 15레벨까지 성장하게 됩니다.

리니지M 고화질 영상은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Uf0vAyF25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