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오픈! 에피소드 제전 및 퀘스트 결사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큐레이터 박한량입니다

넥슨의 프라시아 전기 런칭 후 상당히 많은 유저들이 유입되고 있다. 필자도 프라시아 전기를 플레이하고 있는데, 플레이할수록 역시 "대작" 게임이란 이렇게 다르구나 하고 느끼고 있다. 무조건적인 닥사 사냥이 아닌 지역 간의 경계가 없이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심리스’ 월드로 구현된 '프라시아 전기'의 세계를 만나는 재미와 더불어 채집장에서 얻을 수 있는 주요 자원과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 종류 등이 지역마다 다르게 구성되어 있어서 플레이 할 수록 점점 더 강해지고 싶은 욕구가 강력해 몰입감이 상당하다.

또한, 결사원들과 함께 이리 뛰고 저리 뛰면서 아이템을 하나씩 만들어 전투력을 향상시키는 재미 또한 상당하다. 이제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프라시아 전기의 매력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프라시아 전기 레벨 업 같은 경우는 퀘스트 위주로 천천히 풀어 나간다면 30레벨까지는 두어 시간 정도면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점점 더 강력해지는 몬스터 때문에 레벨 업 하기 위한 공략들이 필요한데, 마을 지역 퀘스트, 의뢰등 다양한 퀘 중에서도 가장 우선시해야 하는건 바로 ‘전기’ 콘텐츠이다.

전기 콘텐츠에서는 프라시아 전기의 각 파벌에 대한 에피소드를 확인하고, 임무를 진행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퀴 체화] 퀘스트 완료 후, [메뉴] → [전기]를 통해 진입할 수 있으며 자신의 캐릭터 및 각 파벌의 대표 NPC를 확인 가능하며, 좌우로 화면을 이동하면 더 많은 파벌을 확인할 수 있다. 파벌 임무를 진행할 수 있는 상태일 경우 오른쪽 아래의 [자동 진행] 버튼이 활성화되는데 본인이 할 수 있는데까지 퀘스트를 밀고 다른 전기 에피소드를 시작하면서 점점 더 스펙업 하면 된다.

희귀 무기 기록, 희귀 파편, 고급 파편, 라나 계약서 등 에피소드를 통해서 많은 경험치, 골드, 부활의 증표, 태양의 증표, 강화 주문서 아이템도 얻을 수 있어 가장 먼저 빠르게 밀어야 하는 우선 과제인 것이 전기 콘텐츠이다. 대부분 몬스터 처치 및 대화 정도의 간단한 퀘스트이지만 중간부터는 혼자서는 버겁기 때문에 유저들과 함께 한 곳의 사냥터에서 진행하면 빠르게 완료도 가능하니 눈치껏 한다면 빠르게 완료할 수 있을 것이다.

플레이를 신나게 하면서, 어느 순간부터 몬스터를 때려도 대미지가 박히지 않고 ‘빗나감’만 뜬다면 본인의 장비 스펙을 올려야 하는 때가 도래한 것이다. 이를 위해 우선 먼저 알아야 할 것이 바로 ‘스탠스’이다. 각 클래스는 세 가지 전투 스타일(스탠스)를 활용해 상황에 따라 역할을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프라시아 전기만의 차별 요소다. 필자는 주문각인사를 선택했는데 원소, 충전, 기류 등 다양한 스탠스를 활성화시키면서 다른 직업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프라시아 전기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스탠스 덕분에 상황에 따라 스탠스를 체인지 하면서 극강의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다. 특히 파티 사냥을 통해 본인의 스킬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니 솔플 보다는 파티를 통해서 재미를 보자.

아퀴룬을 장착해서 스킬의 힘을

더욱더 강력하게 증폭시킬 수 있다!

프라시아 전기에서는 캐릭터의 직업별로 기본 스탠스 1개와 특화 스탠스 2개를 사용할 수 있다. 특화 스탠스는 캐릭터별로 다르게 보유할 수 있는 기술이며 특정 임무를 완료할 경우 특화 스탠스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전투 중 자유롭게 스탠스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 후 일정 쿨타임이 지나면 변경할 수 있으며 스킬을 많이 배우고 난 후에 자신만의 최적의 스킬 트리를 만들어 사냥, PVP, 전장 등 다양하게 구성을 만들어보면서 플레이 재미를 느껴보도록 하자.

활성화된 결사에만 들어가면

모든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다!

프라시아 전기에서는 [개인 / 협동 / 결사 / 월드] 각 콘텐츠별 개요, 획득 가능 보상 등 각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 진행 가능한 콘텐츠가 있을 경우, 각 항목에 빨간 점이 노출된다. 메인 화면에서 파티 혹은 결사를 통해 진행 가능한 [사냥터 보스 / 영지 보스 / 검은칼 / 봉인전]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을 텐데, 특히 이 콘텐츠들은 다양한 아이템들을 하나씩 모아가면서 완성할 수 있다. 보스에 많이 참여할수록 보상도 많고 하니 결사대원들과 월드를 잘 돌아다니면서 실속을 챙겨보도록 하자.

자사만 돌려서는 스펙업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무조건 결사 가입해서 유저들과 함께 몰려다니면서 하나씩 즐겨야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이때 필요한 장비가 있는 경우 몬스터를 클릭해서 정보창을 확인해보자. 어떤 몬스터가 어떤 아이템들을 드랍하는지 알 수 있으니 전략을 세워서 플레이해보길 바란다. 아이템 제작 작업을 하면서 프라시아 전기의 컬렉션 시스템인 ‘기억 회복’도 함께 병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제작 및 필드 사냥을 통해 아이템을 모으고 장비를 만들어서 조금씩 더 강해질 수 있도록 스펙업 해보도록 하자.

프라시아 전기에서는 추종자라는 독특한 시스템이 있는데, 추종자의 성장/파견을 통해 캐릭터에 추종자의 효과를 적용 받거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결사에 가입한 상태에서는 최대 3명의 추종자를 [자원 채집 / 결사 연구 / 결사 건물 건축 / 결사 제작] 등의 파견단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파견된 추종자는 임무 수행할 수 있다. 추종자들의 총 레벨에 따라 이후 단계가 활성화되며 추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수집하고 각성하면서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프라시아 전기는 생각보다 단순하지 않은 편이지만, 모든 콘텐츠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플레이할수록 상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단순하게 폐지나 주워서 스펙업 하는 단순한 양산형 MMORPG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필자도 꾸준히 플레이해 볼 생각으로 공략들을 하나씩 발행해 볼까 한다. 또한, 다음 시간 때는 프라시아 전기의 자유도 높은 전쟁 시스템을 대표적인 특징으로 내세운 만큼 더욱더 육성해서 "전쟁"의 재미를 담아오도록 하겠다.

인게임 제젠 클릭하면

상당히 많은 이벤트가 진행 중

빠르게 확인하고 보상들을 수령하자!

그 외에도 오픈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간단하게 안내해드릴 테니 참고하도록 하자. 각 주차에 개방되는 제전 미션을 완료하여 ‘영웅의 기록서’와 기타 재화 및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43레벨, 45레벨, 54레벨, 55레벨 달성에 따라서 희귀~ 영웅 형상과 탈것도 받을 수 있어 무.소과금 유저들은 빠르게 레벨 달성하는 거 잊지 말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정식 오픈 기념으로 접속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데 4월 3일 월요일은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10개, 4월 4일 화요일은 검은칼 레벨2를 받을 수 있으니 꼭 접속해서 받도록 하자. 필자는 레벨 40이상 찍고 초보자들이 쉽게 적응하고 빠른 레벨업 공략을 위해서 자료들을 취합하고 있을테니 추후 리뷰를 통해서 인사드리도록 하겠다.

공식사이트

게임큐레이터,박한량

in.koreamobilegame.com

▲▲▲▲▲

게임 소식을 받을 수 있는 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