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X] 고독한 역행자 10X 챌린지: 모난 돌은 나아가는 중이다.

독서 미션: [역행자] 30p~64p(챕터 1)

글쓰기 미션: 과거부터 현재까지, 자기 자신의 성장 과정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정리해보자.

TIP: '인생에서 겪은 크고 작은 이슈들, 그 이슈를 통해 배우거나 느낀 점들, 꿈과 목표의 변화 과정 등'을 참고해 보자.

이 글을 도대체 몇 번이나 썼다 지웠다를 반복하는지 모르겠다.

그냥 짧고 굵게 써보려 한다.

예쁜 동생에 비해 못생긴 2살 위의 언니이자 장녀로 태어난 나는 자격지심, 피해의식, 애정결핍이 많은 채로 태어나(?) 쭉 살아왔다. 학창시절에는 학교에서든 가정에서든 모난 돌이었다. 그 모난 돌은 태어나 한 순간도 안정적임을 느껴본 적이 없다. 충분한 사랑도 받아본 적이 없다. 모난 돌은 어린 나이였지만 우울증에 많이 힘들어 했다. 매일 5번 이상은 죽을 생각과 다짐을 하지만 성공한 적이 없고, 그럴 용기도 없는 돌인지라 여태껏 모난 채 살아가는 중이다. 사실은 내가 힘들어도 그걸 들어주려는 사람 하나 없어 더 힘들었던 것 같다. 어린 나이에 태풍 속에서 우뚝서는 법을 독학하기란 쉽지 않았다. 하지만 그 덕분에 나는 강한 독립심을 배웠다. 세상에 내 편은 없다는 것을 일찍 터득한 탓에 혼자 일어서고 무너지길 수도없이 반복한 탓에, 스스로 내 인생의 방향성을 잡게 됐다. 아마 평범하게 컸으면 난 사회가 정해놓은 기준에 맞게 평범하게 살았을테지만, 나는 모난 돌이었기에 그렇게 살지 않기로 결심할 수 있었다. 그리고 지금 나아가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