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최근 리포트 들여다보기 출범 10주년 (V4, Blue Archive, HIT2, 서든어택) 우량기업부

이번에는 넥슨게임즈에 대한 리포트를 한번 들여다 볼게요.

넥슨게임즈는 어떤회사인가??

넥슨게임즈는 게임을 만다는 회사입니다.

주요 상품은

V4, Blue Archive, HIT2

서든어택

블루아카이브는 귀여운 캐릭터들이 눈에 뜁니다 ~

어렷을적 했던 서든어택이 아직도 서비스하고 있나보군요 ~

(아재 인증 ㅎㅎ)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453046635605968&mediaCodeNo=257

넥슨게임즈 연혁. (자료=넥슨게임즈)[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넥슨의 핵심 개발사 넥슨게임즈가 10주년을 맞는다. ‘V4’, ‘블루 아카이브’ 등 흥행작을 꾸준히 배출해 온 넥슨게임즈는 올해 공격적인 신작 개발로 글로벌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서비스 중이거나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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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0주년을 맞이한 넥슨게임즈는 큰 도약을 하려합니다.

리포트 들여다보기

중국 컨텐츠 개방

움직임 지속

고조된 정치적 긴장과 달리 중국의 컨텐츠 개방 움직임은 지속

• 4/24일 중국에서 9년만에 열린 한국영화제가 성황리에 개최 중. 입장권 매진 행렬

• 폐막 이후에도 한국 영화 전용 상영관을 개관해 매주 2회씩 한국 영화 상영 예정

• 최근 대만 이슈로 양국 관계에 긴장감 조성되었으나 문화 쪽 영향은 제한적인 모습

• 정부의 시진핑 주석 연내 방한에 대한 초청 메시지 전달, 한?중?일 3국 정상회담 추진 본격화 등을 미루어 볼 때 갈등 확대 시나리오 전개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판단

싸드(THAAD) 사태

때는 어땠나?

갈등 확대 시나리오로 전개돼도 게임 부문 영향은 제한적일 것

• 싸드 문제로 양국 갈등이 극에 달했던 16~18년에도 판호 획득 게임들은 무리없이 출시

• 넥슨, 엔씨소프트, 웹젠, 그라비티, 조이시티 등이 대표적인 사례. <표 1> 참조

• 판호 획득 완료한 게임들의 출시에는 문제없을 전망. 사전예약, CBT 순조롭게 진행 중

• 중국으로 들어가는 외국 게임의 경우 개발사가 가져가는 몫은 20~25% 수준에 불과하며 나머지는 중국 플랫폼과 퍼블리셔가 차지. 타 산업대비 개방에 관대한 이유

매력적인

매수 타이밍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6,000원, 업종 내 Top Pick 유지

• 양국 갈등 이후 중국 출시 신작에 대한 연기 우려로 주가 조정. 24F P/E 18배 수준

• 1) 다변화된 장르에서의 검증된 개발력, 2) 중국 시장에서의 흥행 잠재력을 고려 시 현 시점 가장 매력적인 국내 게임사로 판단. 게임 업종 내 Top Pick 유지

•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등 중국 선발주자들의 6월 출시 확인 이후 주가 본격 반등 전망

• 블루아카이브 중국 연간 평균 일매출로는 8억원 가정. 증가하고 있는 중국 내 서브컬쳐 수집형 RPG의 인기를 고려 시 15~20위권은 성적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판단

넥슨게임즈의 매출은?

23년 실적예정치는 1778억원으로 22년에 비하여 상향된 모습입니다.

영업이익또한 2배 이상 상승예상이고, 당기순이익도 상승예상입니다.

하반기에 신작이 흥행에 성공해준다면 주가는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중견기업에서 우량기업부로 소속부가 변경되어 좀더 긍정적인 전망을 해봅니다.

게임산업이 효자종목으로 수출에 큰 도움이 되어 긍정적인 투자시장이 형성되면 좋겠습니다 ~

동종업계에서는 그래도 매수상태 유지입니다.

게임업계가 최근 큰 주목을 못받고 있는 상황인데

넥슨게임즈의 도약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