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금사과제도 - 흩어진 과거의 조각

금사과제도 메인임무 6장까지 완료하면 진행할 수 있다.

<동영상>

<스토리&공략>

01 회중시계를 잃어버린 아가피아

너덜너덜섬에 우인단이 있는데 상태가 영 좋지 않아 보인다.

페르시코프가 만든 장치의 영향 때문에

오빠들과 같이 찍은 사진이 없으면 안 된다는 말만 계속 반복하고 있음

그 물건은 아가피아가 있는 곳 근처에 있다.

츄츄족의 공격을 맞아서 떨어질 때 잃어버린 것 같다.

오.. 거울의 여인 얼굴 최초 공개인가 ㅋㅋ

02 정신이 돌아온 아가피아

정신이 돌아온 아가피아는 처음엔 행자와 페이몬을 은인으로 바라봤는데,

나중에 적이란 걸 알고난 뒤부터 태도를 확 바꿈

우린 서로 적인데 왜 회중시계로 자신을 협박하지 않았냐며 오히려 머라 함 ㅋㅋ

그러다 혼자 남겨진 자카르가 걱정된다며 자카르가 있는 곳으로 가버린다.

03 가시덤불에 갇힌 자카르

자카르는 가시덤불에 갇혀 있었다.

페이몬은 아까 아가피아가 알려준 방법대로

동굴 안에 있는 자카르를 구해주는 대신 우인단의 정보를 내놓으라고 했다. ㅋㅋㅋ

그래서 아가피아는 자신의 이름은 알려줄 수 있지만

그 이상은 알려줄 수 없다고 대답했다.

가시덤불은 동굴 앞에 있는 음률하프로 없애면 된다.

04 다른 우인단 2명의 위치

페이몬은 자카르의 일까지 도와줬으니 모든 정보를 알려달라고 했다.

아가피아는 장치 신호 테스트를 하러 온 것 말고는 모른다고 대답했다.

자세한 사정은 다른 2명이 잘 알고 있는데,

그 2명은 위태위태섬에 있을 거라고 했다.

05 위태위태섬-우인단 찾기

만약 위태위태섬에 갔는데 우인단이 보이지 않는다면

산 형태를 바꿔야 된다.

유적이 거꾸로 되어 있다 - 현재

유적이 정상이다 - 과거

근처에 모나 비경입구와 똑같이 생긴 수점반을 찾아서 물에 잠기면

섬 형태를 현재로 바꿀 수 있다.

그후 안쪽에 있는 네잎클로버를 작동하면

우인단이 있는 높은 곳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음

06 잃어버린 휘장 위치

체프카 역시 처음에 만났던 아가피아와 똑같이

휘장을 찾아야 된다는 말만 반복하고 있었다.

휘장은 푸딩섬 해안가에 있다.

07 체프카가 이곳에 있는 이유

정신을 차린 체프카는 도와준 답례로

그동안 있었던 일들을 행자에게 알려줬다.

야코프와 한 팀으로 같이 움직이다가 야코프와 크게 싸웠는데,

감정을 억누르지 못한 야코프는

휘장을 던져버린 뒤 이상한 물체 안으로 들어갔다고 했다.

08 야코프가 지나간 통로 열기

체프카 있는 곳 아래로 내려오면 원소 비석 4개,

그리고 이 근처에 소라가 있다.

소라에 기록된 소리를 들어보면

흰색-초록색-빨간색-파란색

얼음-바람-불-물

이 순서대로 원소 비석을 켜면 워프가 열린다.

네잎클로버 윈드필드를 이용해서 워프를 타면

09 정신을 되찾지 못한 야코프

행자 일행의 야영지가 있는 섬에 도착한다.

체프카는 휘장이 야코프에게 있어 가장 소중한 물건이라고 생각했다.

체프카는 엄격한 아버지 밑에서 자라서 그런지 상과 명예를 매우 중시했고,

야코프 역시 그럴 거라 생각했음

그래서 휘장을 보여주면 야코프의 정신이 돌아올 거라 생각했지만,

그렇지 못한 걸 보고 체프카는 자신의 생각이 틀렸단 것을 깨달았다.

10 야코프의 휘장

휘장은 야코프와 그의 아버지가 함께 긴급 임무를 수행해서 받은 건데,

그 임무 때문에 그의 아버지는 희생되었다.

그리고 야코프의 어머니는 야코프가 태어날 때 돌아가셨고.

그래서인지 야코프는 가족이 그리운 마음 때문에

왜 나를 혼자 남겨뒀냐는 말을 반복하고 있었다.

11 새로운 지식을 바탕으로 한 장치 실험

그리고 여기서 체프카가 떡밥을 던짐

어떤 집행관이 수메르에서 새로운 지식을 배웠는데,

그 지식을 바탕으로 페르시코프가 연구를 한 것 같고

그 기술로 타인의 의식을 연결해서 구역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페르시코프가 이 실험을 강행했고

우인단 4명은 장치 신호 테스트를 하기 위해 이곳에 파견됐다고 했다.

오 수메르에서 이에 대한 스토리가 나온다는 건가!

12 과거가 기록된 소라

금사과제도 가운데에 있는 야영지로 돌아온 우인단들은

야코프가 정신 차릴 수 있도록 온갖 방법을 썼지만 실패했다.

그래서 이를 도와주기 위해 야영지에 가서 단서를 찾다가

과거가 기록된 소라를 발견함

근데 그 과거의 기억이 매우 부족한 것 같아서 우인단들에게 가서 물어봤다.

우인단들은 장치의 영향을 받아서 그때의 일은 떠오르지 않지만

소라가 원래 총 4개였다는 것만 기억하고 있다고 했다.

13 흩어진 소라의 위치

이들은 소라에다 수프를 담아서 먹은 뒤

야코프를 제외한 나머지 3명은 소라를 버렸다고 했는데

첫번째 소라는 위태위태섬 위

https://blog.koreamobilegame.com/wb92o/222815773090

<동영상> 3일차 스토리(3번째 신염 스토리) 이후 너덜너덜섬에 소라 1개가 추가되었다. 근데 막상 소...

blog.koreamobilegame.com

두번째 소라는 너덜너덜섬 지하 동굴 속

(찾는 방법은 위 링크 참고)

세번째 소라는 쌍둥이섬 우물 안

(까마귀들에게 말 건 뒤 우물 안에 광물을 넣으면 됨)

14 소라를 제자리에 놔두기

이제 야영지로 돌아와서

흰색 식탁보에 소라2

줄무늬 식탁보에 소라1

붉은 식탁보 위에 소라3을 놔두면

15 가족을 원한 야코프

흩어진 기억이 퍼즐처럼 맞춰지게 되면서

야코프에게 필요한 건 상도 명예도 아닌 가족이란 것을 알게 된다.

이를 통해 야코프가 정신을 되찾게 되찾으면서

임무는 끝난다.

장치의 영향을 받아도 소중하거나 필요한 것을 찾으면

정신이 돌아오나 봄

16 쪽지를 남긴 우인단

다음날,

장치 테스트가 실패했으니 우인단은 금사과제도를 떠났다.

우인단 야영지에 가면 사과 4개와 쪽지 한 장이 있는데...

아 ㅋㅋㅋㅋ

자카르가 사과를 남겨놓은 거였넼ㅋㅋㅋ

스토리가 우인단 감성팔이가 되었지만,

그래도 야코프가 가족을 말했을 땐 뭔가 뭉클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