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악몽의섬, 추석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야

2022년 추석을 맞이해 리니지M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새롭게 추가된 던전인 악몽의섬. 특이한 규칙을 가지고 있어서, 더 재미나게 즐겨볼 수 있다. 거기에 다양한 아이템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꼭 참여해 보도록 하자.

그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하나라도 놓치지 말고 모두 가져가시길 바란다. 보상들이 모두 굉장하거든. 또한 편의 시스템도 추가되었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인지는 본문을 통해서 모두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 그럼 시작해 보겠다.

신규 업데이트는 뭘까, 악몽의섬과 속성 세공 시스템 추가됐어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새로운 월드 던전인 악몽의 섬이 패치됐다. 4대 속성 던전이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진행되는데, 그에 걸맞게 네 명의 수호자가 지키고 있다는 설정이다. 레벨 제한은 70. 오픈 요일은 매주 토요일 00:00 ~ 일요일 24 : 00까지다. 핫타임은 일요일 오후 4시부터 5시라고 하니 꼭 기억해두자.

사용 시간은 4시간이다. 매주 수요일에 초기화가 이루어지고 입장 비용은 10만 아데나다. 특이한 점이 하나 있는데, 4개의 섬을 중심으로 정해진 그룹끼리만 입장이 가능하다는 것. 첫 번째는 군주와 기사, 다크엘프. 두 번째는 암흑 기사, 신성 검사, 광전사. 세 번째는 투사, 시신, 뇌신. 네 번째는 요정과 총사. 다섯 번째는 마법사다.

그리고 다른 그룹에 속하게 되면 서로 마주할 수 없다고 한다. 등장하는 몬스터도 각 섬마다 틀리더라고. 또한 해당 몬스터를 잡게 되면 속성 무기 세공 주문서의 재료인 속성석을 얻을 수 있다. 드롭된 아이템은 거래소를 통해 거래가 가능하니, 꼭 모아두도록 하자. 대신 보스인 악몽의 나이트메어는 공통으로 출현하기 때문에, 잡게 되면 희귀 변신 카드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일반 공격으로는 처치가 불가하고, 수호자의 성수를 통해서만 잡을 수 있다고 한다.

거기에 각 속성에 맞는 벨트와 팔찌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참여해야겠더라. 그리고 지역별 준 보스 처치 시에는 각 지역별 수호자 영웅 변신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오픈 시간에 맞춰 모두 챙겨가시길 바란다.

속성 세공 시스템이 추가됐다. 속성 강화가 완료된 무기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는 것. 3단 이상 속성 강화된 무기에 종류에 맞는 속성 세공 주문서를 사용하여 이용할 수 있더라고. 거기에 신규 능력치인 속성 치명타 옵션도 획득 가능해졌다.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에 용의 수정 액세서리가 추가됐다고 한다. 상점에서 백만 아데나를 지불하고 구입 가능하다. 나 같은 경우에는 총사이기 때문에 풍룡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다. +5 강화까지 가능하며, 속성 치명타 저항 옵션까지 새롭게 붙는다고 하니, 노려보도록 하자.

뇌신 사전예약 보상 확인해, 새로운 클래스의 강력함을 느껴봐

그전 포스팅에서도 안내드렸듯이, 사전예약을 하게 되면 다양한 보상을 받게 된다고 알려드린 적이 있다. 그 덕분에 나도 다양한 혜택을 얻었다. 캐릭터가 훨씬 빠르게 성장하게 되었거든. 해보니까 신규 혹은 복귀 유저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겠구나 싶더라고.

특히 무기와 방어구를 지원받아서 그런지, 사냥이 정말 쉬워졌다. 예전에는 못 잡던 녀석도 이제는 자동으로 돌려놔도 다 잡아놓을 정도니까. 거기에 신비한 번개의 큐브 아이템을 사용하게 되면, 뇌신의 배지, 스페셜 상점 복구 TJ 쿠폰까지 얻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

신규 클래스 뇌신의 인기는 현재도 장난이 아니더라. 마을에 가면 거의 대부분이니까. 복수의 길을 걷고 있는 사나이의 콘셉트라 그런지 나도 더 멋지게 느껴지더라. 특히 신화 변신이 정말 멋졌는데, 초사이언인 같은 모습이 매력적이게 다가와서 나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

스킬들도 강력해 보이던데, 특히 PVE를 살펴보자면, 체인 라이트닝과 스태틱 필드의 연계로 광범위 사냥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더라. 그리고 PVP는 썬더 마크의 중첩을 이용한 연계 공격으로 빠른 감전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이 대표적이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는, 인플루언서의 동향은 어떨까

현재 악몽의 섬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풍요로운 토끼 왕국과, 추석맞이 특별 푸시가 그 주인공들. 첫 번째 악몽의 섬 오픈 기념 이벤트는 기간 내에 매주 토, 일요일마다 퀘스트 획득이 가능하며, 완료 후에는 결정 10개와 월드 던전 시간 충전석 1개를 얻을 수 있다.

두 번째 풍요로운 토끼 왕국. 하루에 1시간만 입장 가능하며, 던전에 등장하는 폭주한 토끼를 처치하고 보상을 얻는 방식이다. 마찬가지로 해당 던전의 몬스터 100마리를 잡는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토끼 왕국 상자를 받을 수 있는데 정해진 확률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세 번째는 추석맞이 기념 특별 푸시. 9월 10일 오전 9시에 추석 선물 세트가 푸시로 제공되는 이벤트였다. 상자를 열면 보름달 펜던트, 추석 송편, 추석 코인 보따리까지 얻을 수 있다. 다만 아쉽게도 나는 결혼 후 첫 명절이라 너무 바쁜 나머지 챙겨갈 수 없었는데, 너무 안타깝더라. 다음에는 미리 시간을 확인하고 챙겨가야겠다.

그리고 용의 수정 액세서리에 대해서 다른 정보를 보기 위해 자주 보고 있는 용느의 방송을 보고 왔다. 마침 거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 지룡 +5 강화까지 완성했더라고. 부럽더라. 거기에 요즘 스펙업까지 더해져 착용한 장비까지 보여줬는데, 굉장하더라니까. 덕분에 재밌게 시청하고 왔다.

한가위를 맞이해 더 풍성하게 찾아온 리니지M. 다양한 이벤트까지 진행 중이니 꼭 놓치지 말고 참여하시길 바란다.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강해지는 지름길일 테니 말이야.

[다운로드] / [업데이트]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