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클래스 소개 - 기사 캐릭터 편
높은 체력과 공격력을 보유한 전투의 선봉장 입니다.
클래스 소개
기사는 <리니지M>을 대표하는 전장의 선봉장입니다.
모든 클래스 중 가장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으며 컨트롤이 쉬워 <리니지M>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합니다.
단단한 방어력과 강인한 생명력을 바탕으로 강력한 스턴과 반격 대미지를 통해 적을 공격합니다.
착용 무기 아이템
기사는 지팡이, 일부 활 종류를 제외한 거의 대부분 무기를 착용할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카운터 배리어, 쇼크 스턴 등 공격용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양손검을 주로 많이 사용하며, 방어구 또한 거의 모든 방어구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단검
단검은 가장 빠른 공격속도를 가진 무기로 클래스에 따라 한손검을 착용했을 때 보다 5 ~ 30% 정도 빠른 공격 속도를 보여줍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무기는 수정 단검과 오리하루콘 단검으로, 모두 언데드 추가 대미지 옵션을 갖추고 있어 특정 사냥터의 효율이 매우 높습니다.
한손검
한손검은 <리니지M>의 대표적인 무기로 방패와 함께 착용할 수 있어 공수 의 밸런스가 잘 잡혀있습니다. 레이피어나 다마스커스 검은 각각 언데드 추가 대미지와 손상되지 않는 무기라는 특성을 가진 무기로, 가격 대비 성능만 봤을 때 높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양손검
양손검은 한손검 보다 대미지는 높지만 방패를 착용하지 못해 방어력(AC)가 떨어진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양손 무기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가더 착용이 가능하여, 가더+양손검 조합이 인기가 가장 높습니다.
창
창은 공격거리가 2로 설정되어 있으며, 같은 계열 무기인 양손검이나 양손 둔기에 비해 대미지는 낮은 편입니다. 또한, 공격속도는 그다지 빠르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도끼
도끼는 기본적으로 손상되지 않는 무기이며, 큰 몬스터 대미지가 높습니다. 한손 둔기와 양손 둔기 두 종류로 나뉘며, 양손 둔기는 한손 둔기 보다 대미지가 높지만 방패와 함께 착용이 불가능합니다.
마법
• 배우는 법
기사는 일반 마법과 전용 마법인 기사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특정 마을에 위치한 마법 상인 사이먼을 찾아가면 마법서를 구입하여 배울 수 있습니다.
단, 일부 마법서는 몬스터 사냥 및 혈맹 상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 기사 기술
공격용 기술은 주로 양손검 착용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함께 방어용 가더 착용이 가능합니다.
강력한 반격 기술은 대인전(1:1)과 집단전에서 더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기사 기술 스킬
1 단계
이미지
마법
이름
습득
레벨
소모
MP
소모
HP
소모
재료
지속
시간
설명
쇼크
스턴
50
13
-
-
1~6
초
양손검으로 기절을 시킵니다.
[시전 거리]
- 쇼크 스턴 : 1셀
- 쇼크 포스 : 2셀
- [강화]쇼크 스턴 : 2셀
대상 : 1칸내에 PC 또는 NPC 1인
[획득처 : 혈맹 상인, 마법 상인, 몬스터 드롭]
리덕션
아머
50
패시브
-
-
-
정신력으로 피해를 흡수합니다.
대상 : 술자
대미지 리덕션 : +5
80레벨 부터 +3레벨당 PVP 대미지 리덕션 : +1
[획득처 : 혈맹 상인, 마법 상인, 몬스터 드롭]
바이탈
아머
50
패시브
-
-
-
술자의 레벨에 따라 최대 체력이 상승합니다.
무게 보너스가 상승합니다.
대상 : 술자
명예 코인 : 160,000개
[획득처 : 혈맹 상인]
마이티
어택
50
패시브
-
-
-
술자의 근거리 공격 능력이 향상됩니다.
STR 증가 (2)
근거리 치명타 상승 (15%)
기절한 대상 공격 시, 근거리 피해량 증가 (+7)
명예 코인 : 160,000개
[획득처 : 혈맹 상인]
2 단계
이미지
마법
이름
습득
레벨
소모
MP
소모
HP
소모
재료
지속
시간
설명
바운스
어택
60
패시브
-
-
-
두 손에 힘을 불어 넣어 근거리 명중 및 양손검 대미지를 상승시킵니다.
대상 : 술자
근거리 명중 : +6
[획득처 : 혈맹 상인, 마법 상인, 몬스터 드롭]
솔리드
아머
60
패시브
-
-
-
회피에 정신을 집중하여 원거리 회피율을 상승시킵니다.
대상 : 술자
원거리 회피 : +15
[획득처 : 혈맹 상인, 마법 상인, 몬스터 드롭]
원 핸드
어택
60
패시브
-
-
-
한손검 착용 시 정해진 확률로 근거리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Lv.1 : 스킬 발동 확률 +1%
Lv.2 : 스킬 발동 확률 +1.5%
Lv.3 : 스킬 발동 확률 +2%
[획득처 : 마법 상인]
투 핸드
어택
60
패시브
-
-
-
양손검 착용 시 정해진 확률로 근거리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Lv.1 : 스킬 발동 확률 +0.5%
Lv.2 : 스킬 발동 확률 +1%
Lv.3 : 스킬 발동 확률 +1.5%
[획득처 : 마법 상인]
클리어
70
20
-
명예
코인
8개
-
최대 체력에 비례한 HP를 즉시 회복합니다.
자신에게 적용된 홀드 디버프를 제거하고 일정 시간 동안 PVP 대미지 리덕션이 상승합니다.
대상 : 술자
[획득처 : 몬스터 드롭]
카운터
배리어
60
10
100
-
256
초
공격 회피 후 양손검으로 반격하고, 정해진 확률에 따라 크리티컬 카운터가 발동합니다.
대상 : 술자
[획득처 : 몬스터 드롭]
팬텀
블레이드
60
3
45
명예 코인 8개
2~4초
상대방을 도발합니다.
대상 : 7칸 이내의 PC 1인
명예 코인 : 700,000개
[획득처 : 혈맹 상인, 몬스터 드롭]
차징
스턴
70
패시브
-
-
-
특정 스킬이 차징 타입으로 변경되어 스킬 차징 시 효과가 강화됩니다.
차징 단계에 따라 대미지 및 사거리, 스턴 적중률 증가 (최대 2단계)
[적용 스킬]
쇼크 스턴 / 쇼크 스턴(베테랑) / 쇼크스턴(마스터) / 팬텀 블레이드 / 팬텀 블레이드(베테랑) / 블레이드 스턴 / 블레이드 스턴(베테랑)
[획득처 : 혈맹 상인]
3 단계
이미지
마법
이름
습득
레벨
소모
MP
소모
HP
소모
재료
지속
시간
설명
리커버리
아머
80
패시브
-
-
-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 훈련으로 물약 회복 능력을 상승 시킵니다.
술자의 레벨에 따라 효력이 증가합니다.
대상 : 술자
명예 코인 : 2,000,000개
물약회복률 : +10%
물약회복량 : +10
[획득처 : 혈맹 상인, 몬스터 드롭]
블로우 어택
75
패시브
-
-
-
양손검 착용 시 정해진 확률로 근거리 대미지를 2배 증가시킵니다.
대상 : 술자
명예 코인 : 1,000,000개
[획득처 : 혈맹 상인, 몬스터 드롭]
샤프 어택
80
패시브
-
-
-
공격 시 대상의 근거리 회피를 무시하고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근거리 회피력 무시 : +4
공격 속도 : +10%
[획득처 : 몬스터 드롭]
클리어
(베테랑)
70
패시브
-
-
-
클리어 스킬을 강화한다.
홀드 및 스턴 해제
최대 HP의 50% 회복
스턴 및 침묵 상태에서 사용 가능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PVP 대미지 리덕션 버프 강화
대상 : 술자
[획득처 : 몬스터 드롭]
쇼크 스턴
(베테랑)
70
패시브
-
-
-
쇼크 스턴의 확률, 적중 및 지속 시간, 시전 거리를 증가 시킵니다.
추가로 스턴 내성(-10%) 및 방어력(AC +10) 을 감소시킵니다.
[시전 거리]
- 쇼크 스턴(베테랑) : 2셀
- 쇼크 포스(베테랑) : 3셀
- [강화]쇼크 스턴(베테랑) : 3셀
대상 : 술자
스킬 습득시 스턴 적중+2%
명예 코인 : 1,000,000개
[획득처 : 혈맹 상인, 몬스터 드롭]
카운터 배리어
(베테랑)
70
패시브
-
-
-
카운터 배리어 회피 확률 및 반격 대미지를 강화합니다.
정해진 확률로 피격 시 HP가 회복됩니다.
'브레이크: 카운터' 적중 감소
대상 : 술자
[획득처 : 몬스터 드롭]
팬텀 블레이드
(베테랑)
70
패시브
-
-
-
팬텀 블레이드의 확률 및 지속 시간을 강화 시키고, 대상의 공격 사정 거리를 제한합니다.
대상 : 술자
[획득처 : 몬스터 드롭]
리덕션 아머
(베테랑)
70
패시브
-
-
-
술자의 레벨에 따라 AC 및 PVE 리덕션이 상승합니다.
술자가 착용한 가더, 방패의 등급에 따라 AC가 증가합니다.
기본 효과 : 스턴 내성 +5%
대상 : 술자
물리 방어력(AC) : AC -10
고급, 희귀 -1 / 영웅 -2 / 전설 -4
4 단계
이미지
마법
이름
습득
레벨
소모
MP
소모
HP
소모
재료
지속
시간
설명
블레이드
스턴
80
25
-
명예
코인
3개
2~6
초
원거리 대상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정해진 확률로 대상을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스턴 내성 감소 효과 부여
대상 : 8칸 범위 PC 또는 NPC 1인
[획득처 : 몬스터 드롭]
클리어
(마스터)
80
패시브
-
-
-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상쇄하고, 클리어(베테랑) 스킬을 강화합니다.
대상 : 술자
[획득처 : 몬스터 드롭]
쇼크 스턴
(마스터)
80
패시브
-
-
-
쇼크 스턴(베테랑)의 확률, 적중 및 지속 시간, 시전 거리를 증가 시킵니다.
추가로 근거리 피해량 (12%)을 증가 시킵니다.
[시전 거리]
- 쇼크 스턴(마스터) : 3셀
- 쇼크 포스(마스터) : 4셀
- [강화]쇼크 스턴(마스터) : 4셀
대상 : 술자
스킬 습득시 스턴 적중+5%
[획득처 : 몬스터 드롭]
카운터 배리어
(마스터)
80
패시브
-
-
-
카운터 배리어(베테랑) 스킬 효과를 강화합니다.
정해진 확률에 따라 일부 스킬 디버프 면역, 일부 스킬 대미지 감소, 일정 HP 회복 효과, 크리티컬 카운터가 발동합니다.
'브레이크: 카운터' 적중 감소 강화합니다.
[적용 스킬]
쇼크 스턴/ 쇼크 스턴(베테랑) / 쇼크 스턴(마스터) / 데스페라도 / 데스페라도(라이징) / 세인트 스턴 / 세인트 스턴(그레이트) / 다크 스턴 / 다크 스턴(어벤져) / 아머 브레이크 / 아머 브레이크(데스티니) / 피어 / 피어(임팩트) / 엑스칼리버 / 데스 스나이핑 / 스트라이크 애로우 / 디스인티그레이트 / 디스인티그레이트(에이션트) / 데스 스턴 / 데스 스턴(레퀴엠)
대상 : 술자
[획득처 : 몬스터 드롭]
그랜드 마스터
80
패시브
-
-
-
기술의 극의에 달한 상태. 스턴 적중률이 증가하고, 일부 스킬 사용 시 성공 및 실패 연계기가 활성화됩니다.
[적용 스킬]
쇼크 스턴 / 쇼크 스턴(베테랑) / 쇼크 스턴(마스터) / 팬텀 블레이드 / 팬텀 블레이드(베테랑) / 블레이드 스턴 / 블레이드 스턴(베테랑)
[획득처 : 몬스터 드롭]
블레이드 스턴
(베테랑)
80
패시브
-
-
-
블레이드 스턴 적중률 및 지속 시간을 강화 시킵니다.
적중 시, 타겟 포함 최대 3인을 기절 시킵니다.
대상 : 술자
[획득처 : 몬스터 드롭]
스페셜 어택: 기사
1
-
-
명예
코인
1개
-
양손검 사용 시 대상을 중심으로 범위 피해를 줍니다.
대상 : 파티원과 혈맹원을 제외한 범위 내에 PC
[획득처 : 혈맹 상인]
기사 일반 스킬
1 단계
이미지
마법
이름
습득
레벨
소모
MP
소모
HP
소모
재료
지속
시간
설명
에너지 볼트
1
3
-
-
-
마법 에너지로 작은 피해를 줍니다.
대상 : 10칸 내 PC 또는 NPC 1인
[획득처 : 퀘스트 보상, 마법 상인]
라이트
1
패시브
-
-
-
밝은 광원을 만들어 주위를 밝혀줍니다.
대상 : 술자
[획득처 : 퀘스트 보상, 마법 상인]
실드
1
8
-
-
1800
초
방어력을 강화합니다.
[획득처 : 퀘스트 보상, 마법 상인]
텔레포트
1
10
-
-
-
임의의 장소로 이동 합니다.
[획득처 : 퀘스트 보상, 마법 상인]
리니지M의 꽃인 기사입니다.
리부트로 인해 현재 카운터 배리어스킬로 PVP나 사냥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는 클래스 입니다.
뇌신과 사신의 3칸 공격에도 밀리지 않을정도로 좋아진 상황이지요.
다음편은 키우기가 그렇게 힘들다는 마법사 캐릭터로 돌아오겠습니다.
위에 나온 스킬들중 틀린부분이나 더 좋은 정보를 알고있으시면 남겨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