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잠재 2줄 아이템 3줄 만드는 법

메이플스토리M을 하면 아이템을 감정하여 잠재 옵션을 개방할 수 있는데 대부분 2줄이 나온다. 물론 이 2줄을 가지고 큐브 작을 하여 유효 옵션 극옵을 2줄 뽑았다면 3줄을 만들지 않아도 되는데(어차피 만들어봤자 극옵 2줄보다 더 좋은 옵 만드는 게 힘들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경우 조금이라도 확률을 높이기 위하여 3줄을 만들어서 사용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 3줄 옵션을 만드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첫째로 처음부터 까서 3줄이 나오는 방법과 '각인'이라고 하는 아이템으로 3줄을 만드는 방법이다. 첫 번째 방법은 많은 양을 깔 수 있는 저렙 아이템 아이템으로 주로 3줄을 노리고 하는데 물론 확률은 낮지만 하다 보면 뜨긴 한다. 아예 안 뜨진 않는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3줄은 잠재 능력 옵션을 올려 재 감정해도 무조건 3줄이 뜨고 토드 해서 옮겨도 3줄이라 사실상 영구적인 3줄인데 문제는 이것이 실질적인 주 장비인 '파프니르' 세트엔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애초에 얻을 일이 많지도 않은 파프니르 장비는 처음 깠을 때 대부분이 2줄이니 결국 선택지는 '각인'을 사용하는 방법밖에 없다.

각인은 주로 이벤트 보상으로 줄 때 한 개씩 받던가 길드 상점에서 사거나 캐시 숍에서 팔 때 현질해서 사야 한다.

대장간의 '주문서' 메뉴로 가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에 성공하면 이렇게 3줄로 된다. 붙는 옵션은 랜덤인데 만약 2줄이 유효옵 극옵이었다면 개방했을 때 3번째 옵션이 유효옵 극옵이 나와주면 그 아이템은 그대로 종결템(더 이상 손댈 것이 없는 아이템)이 되는 것이다.

나의 경우 '초록빛 각인의 인장'은 실패했고 '은빛 각인의 인장'이 성공했는데 이것도 확률 50%짜리라 사실은 붙는 게 쉽지가 않다. 여기서 메이플스토리M의 무시무시한 현질 시스템을 알 수 있는데 보통 '은빛 각인의 인장'보다 확률이 낮은 30% 성공 확률을 가진 '동빛 각인의 인장'을 현금 3만 3천 원에 판매한다. 문제는 성공하지 않았을 경우 돌아오는 어떠한 보상도 없기 때문에 만약 10만 원을 현질해서 '동빛 각인의 인장'을 3개 사서 발랐을 때 3개 모두 실패한다면 말 그대로 10만 원을 허공에 쓰게 되는 것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