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 더비'에 호랑이형님이 나타났다...눈에 띄는 컬래버 게임 4종
게임과 웹툰, 게임과 영화, 게임과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다.
'디펜스 더비'는 웹툰 '호랑이 형님'과, '드래곤 플라이트'는 영화 '노량죽음의 바다'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그외 '타워 오브 판타지'와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과, ‘비공정 기사단’은 웹툰 ‘역대급 영지 설계사’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크래프톤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와 웹툰 ‘호랑이형님’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호랑이형님’은 2015년부터 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인기 판타지물로 신비한 힘을 가진 아이를 이용해 세상을 지배하려는 반인반수 흰눈썹과 얼떨결에 아이의 보호자가 된 괴물호랑이 빠르, 착호갑사 지망생 가우리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호랑이형님의 인기 캐릭터 4종을 디펜스 더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동쪽 땅의 왕 ‘산군’, 신비한 힘을 가진 ‘아랑사’, 아기 호랑이 ‘무케’, 주요 악역인 ‘추이’가 각각 늑대 광전사, 냉기법사, 꼬마 예티, 뿌리전사에 적용 가능한 스킨 및 이모티콘으로 출시된다. 무케 스킨 및 이모티콘은 더비 모드 플레이 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재화를 모아 이벤트 상점에서 교환 가능하다.
그 외 캐릭터들의 스킨은 상점에서 패키지 형태로 판매된다. 보유한 스킨은 각 영웅 및 유닛 화면에 추가된 ‘스킨’ 버튼을 통해 적용할 수 있으며, 적용한 스킨에 따라 외형이 변경된다. 호랑이형님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1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에서 오는 20일 개봉하는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4일부터 전국 롯데시네마 직영관 내 ‘스위트샵’에서 판매되는 ‘노량 콤보’를 구매할 시 ‘드래곤 플라이트’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에는 ‘충무공의 갑주’ 코스튬과 거북선을 모티브로 한 ‘충무 용용’ 새끼용을 비롯해 ‘다이아 200개’, ‘수정 300개’ 등의 혜택이 담겨 있다. 해당 아이템은 오는 20일 예정된 게임 업데이트 이후부터 수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0일부터 게임 플레이를 통해 ‘노량’의 영문 알파벳(N,O,R,Y,A,N,G)을 모아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인게임 컬래버레이션이 시작된다.
‘드래곤 플라이트’X‘노량: 죽음의 바다’ /라인게임즈
퍼펙트 월드 게임즈는 SF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와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아야나미 레이, 시키나미 아스카 랑그레이, 이카리 신지와 초호기 등 '에반게리온'을 대표하는 요소들이 아이다 행성에 등장하게 된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에서는 콜라보 캐릭터의 등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스토리, 새로운 레플리카, 한정 비이클, 한정 코스튬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슈퍼플래닛은 ‘비공정 기사단’ 출시 1주년을 기념하여 웹툰 ‘역대급 영지 설계사’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역대급 영지 설계사’는 소설 속 귀족이 된 토목공학도 ‘김수호’가 파산 위기의 영지를 부흥시킨다는 스토리의 판타지 웹툰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주인공인 영지설계사 ‘로이드’를 비롯해 파트너인 소드 마스터 ‘하비엘’, 로이드를 아끼는 국왕 ‘알리시아’, 이국의 공주 ‘세라자드’ 가 콜라보 캐릭터로 등장하며, 신규 콘텐츠로 웹툰에서 주인공 일행을 위협했던 ‘기가티탄’이 보스로 등장한다. 보스를 물리치면 교환소에서 최대 4종의 콜라보 스킨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비공정 기사단’X‘역대급 영지 설계사’ /슈퍼플래닛
리니지W, 킹 오파, 테일즈위버...컬래버 '열풍' 분다
'블루 아카' 몰?루 이모티콘에 이어 햄버거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