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4차 호드 총력전(실내전) 토먼트 4팟클 영상

토먼트 난이도 추가 후

마지막 보스를 장식하게 된 호드

체력이 1800만으로

인세인 280만에서 1600만 가량이 뻥튀기 되어버렸음

토먼트에서의 추가패턴은 세 기술에 들어감

침식 타워 범위 내 학생에게

치명 대미지 3000 감소 디버프 부여

받는피해증가를 거는 기믹인

CC 누적시간이 20초로 증가

그리고 나오진 않았지만

필살기인 영광의 빛 게이지가 더욱 빨리 차오르게됨

딱 두 기술에만 패턴이 붙었지만

호드 자체가 기믹을 파훼하지 않으면

흠집 내기도 어려운 보스이므로

상당히 성가신 편

호드가 쉽다는 말이 많은데

그것도 CC 요원들이 충분히 육성되어있을 때의 이야기이며

부대가 늘어질수록, CC요원 확보가 어려워지기에

한번 말리면 더럽게 짜증나는 보스임

거기에 모든 패턴이 랜덤시전인건 덤

첫 토먼트는 실내전이라는

새로운 전장에서 진행되어

실내가 홈그라운드인 미카가 딜 대다수를 해줘서 그렇지

일섭에서 얼마 전 진행한 대결전 시가지 호드는

저 기믹들과 랜덤패턴이 맞물려서

하나같이 더럽다는 평을 남겼을 정도

1부대

길뚫 파티

최상위권은 길뚫에 미카 한번

그리고 빌려서 본체에 한번

나머지 마무리파티 짜서 한번

3팟클을 하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최상위권의 이야기이며

길뚫에 미카를 쓰면 두 번째 파티인

본체 파티가 호드를 잡아죽이겠다는 기세로

딜을 박아넣고 마무리파티에 넘겨줘야함

그런데 이게

카요코 패닉샷 리트

미카의 낮은 안정치

거기에 패턴 랜덤인 호드까지 겹쳐지면

절대 쉽지 않음

그래서 길뚫을 어떻게든 하고

본체팟에 미카를 2번 쓰는게 편함

학생별 스펙

어떻게든 기둥 2개만 철거하고

보스방 들어가자마자 퇴각하면 됨

인세인 대비 CC 요구시간이 5초 늘어났을 뿐 이지만

CC요원 꾸리고 꾸리다보면

이 5초도 정말 한틱 차이로 안 차거나 하는 경우가 생김

기둥 2개 부수고

보스방 가자마자 퇴각

2부대

본체담당 메인팟

빈 자리는 서클원의 전3 MMMM 인연랭크 50 미카를 빌렸음

학생별 스펙

최대한 피를 많이 까고

후속 파티들에게 넘겨줘야함

20줄도 솔직히 간당간당하며

15줄 정도까진 까고 넘겨주는게 베스트

카요코의 패닉샷이 그로기 타이밍때

반드시 들어가줘야하기 때문에

정신 나갈거같은 패닉샷 리트도 해야함

3부대

마무리 부대 1

학생별 스펙

이 파티로 마무리하는게 이상적이지만

호드는 총 HP가 절반 이하가 되면

폭주 모드에 들어가

영광의 빛 게이지가 더욱 빨리 차기 시작함

그리고 영광의 빛은 시전할때마다 공격력이 상승

두번째까진 어떻게든 힐로 버틸만하지만

세번째부터는 뒤지게 아픈 딜이 들어오기 시작함

어떻게든 아득바득 버티면서 미카로 마무리하든가

HP를 진짜 티끌만큼 남겨놓고 다음 부대로 넘겨줘야함

4부대

마무리 부대 2

학생별 스펙

요시미는 서브 스킬이

아군 군중제어 강화력 증가라

토템용으로 넣음

막타 치는 부대

HP가 19만 남았으면, 다른 총력전 보스들은

그냥 딜러 데리고가서 ex 스킬 한방 날리면 끝이겠지만

호드는 CC 게이지를 채우지않으면

높은 수치의 받는피해감소가 걸려있고

폭주 상태라 영광의 빛도 수시로 날려와

장기전 자체를 하지 못하게 만듬

그래서 19만 까는것도 빡센 편

4부대를 넘어가면

방어상성과 CC시간 등을 고려해볼때

진짜로 CC 요원이 바닥을 보이는 상황이 오기때문에

최대한 4팟 내로 승부를 봐야함

내일 어떻게든 실전 클리어 후

남은 기간동안은 그냥 인세인 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