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릭시티 도면공유] BRIXITY 한옥 카페 '가배' / 3x2 사이즈 / 18,982 정화포인트

BRIXITY 브릭시티 - 한옥 카페 '가배'

최근 엄청나게 열심히 하고 있는 게임 브릭시티!

쿠키런 IP로 유명한 데브시스터즈의 신작이다.

대충 마인크래프트처럼 블록을 가지고 움직여서 건물을 만들어서 내 도시를 예쁘게 꾸미는 게임인데

사실 나는 마인크래프트는 안해봐서 브릭시티랑 비교를 못하겠음 ㅋㅋㅋㅋ

브릭시티하면서 어 ? 생각보다 이거 재밌네? 싶어서 마인크래프트를 해보고 싶어지긴 했다.

어쨌든 개인적으로는 레고 조립하는 듯한 느낌이 난다.

친구가 보더니 레고 조각을 펼칠 여유가 없는 세븐틴 윤정한씨에게 추천해주고 싶다고 했다. (ㅋㅋㅋ)

내 의견으로는.. 레고 조립 창작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브릭시티가 재밌을 것이고

주어진 설명서를 보고 레고를 조립하는 손맛이 좋은 사람이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사실 나도 창의력이 좋은 사람이 아니라 새 도면 하나 만들때마다 약간 머리에 쥐가 나는 기분이다.

어쨌든 이렇게 브릭시티에서 만든 도면을 가끔 블로그에도 올려볼 생각이다.

원래 브릭시티 공식 게임 라운지에만 올렸었는데 게임 라운지에 올릴때마다 라운지에 가입을 해야 해서..?

로그인을 안해도 올릴 수 있어서 그렇게 된 건지 뭔지는 잘 모르겠다..

아무튼 시작.

*

한옥 카페 '가배' / 3x2 사이즈 / 18,982 정화포인트

낮보다 밤에 보는 게 더 예쁜 한옥 카페 '가배'!

가배는 커피가 조선에 들어왔을 때 우리말로 부르던 이름으로 어쩌고 저쩌고

다 됐고 지은지 좀 됐더니 벌써 또 아쉬운 게 보인다.

사진 찍는 모드에서 내부에 들어갈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피포가 내부에 들어갈 수 있는 한옥을 만들어보자!' 하고 야심차게 만들었다.

그런데 이때부터도 피포 사이즈와 내부 사이즈를 제대로 예상하지 못해서

도면이 완성됐는데 내부에 들어가는 걸 그리 추천하지 않는 도면 1이 되었다.

이게 창고지 카페냐?ㅠ

어쨌든 벽에 '가배'라고 쓴 저게 이 카페의 포인트로 카페 이름을 담당하게 되었다. 그러나 너무 좁아터진...

테이블은 두개.

좌측은 네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고, 우측은 두명만 앉을 수 있는 벽면 테이블이다.

각 테이블마다 조명 블록도 얹어주고, 애슐리같은 뷔페에서 올려놓을 법한 테이블 안내 블록도 얹어줬다.

음식블록도 하나 놔주고 카페에 어울리는 사진과 입간판도 있다.

하지만 아주 어지럽고 복잡하고 이 도면은 역시 창고라고 해야하는 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멈추지 않는다.

일단 너무 좁아서 피포가 움직일 자리가 별로 없어서 점프하면서 다녀야 하고 (장애물 달리기인줄)

사진 찍을 각도도 별로 나오지 않는다 ㅠㅠ.

이 도면을 만든 나는, 다음에 브릭시티에 입장 가능한 건물을 만들때는 최소 4x3 사이즈 이상으로 만들기로 했다.

그리고 나는 두 번 째 입장 가능 건물 제작을 실패하고 마는데.... (투비 컨티뉴)

그래도 3x2 사이즈에 정화포인트가 거의 19,000포인트 가까이 나와서 이거 하나만큼은 만족스럽다.

아무래도 나는 정화포인트 버는 용도의 블록만 쌓아놓은 건물을 짓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

있는 건물에 이런저런 블록을 넣어서 정화포인트가 좀 나오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

이래저래 아주 나쁘지 않다? 쏘쏘!

https://brixity.onelink.me/ikxu/kjtjztjf?deep_link_action=blueprint&deep_link_value=FxyptsoqlKedVPBEYwC_9PqFsROOGCdGIHpDoswg5XtEiqMUUq

세상을 뒤흔들 엄청난 도면을 지금 당장 확인해 보세요!

brixity.onelink.me

​다른 브릭시티 도면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