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제4장 제1막 마신 임무 조명 아래 드리운 거짓의 그림자 심판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폰타인 제4장 제1막 마신 임무 '흰 이슬과 검은 물결의 서시'를 다루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스토리의 클라이맥스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초반 스토리는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는데요. 전편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폰타인 마신 임무 제4장 제1막 흰 이슬과 검은 물결...

m.blog.koreamobilegame.com

1. 홀로 춤추는 자의 서막

2. 부슬비가 남긴 그리움의 도시

3. 조명 아래 드리운 거짓의 그림자

3. 조명 아래 드리운 거짓의 그림자

(1) 오페라 하우스에서 사건의 단서 조사하기

느비예트는 여행자를 대리인으로 임명합니다. 명일 오페라 하우스에서 심판이 시작되는데요. 그전에 사건의 단서를 조사합니다. 신규 기믹이 적용되어 해결하기 때문에 신선하더라고요. 각 구역에서 돋보기가 뜨는 곳을 전부 조사하면 되는데요. 해결 과정은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중간에 나비아와 대화를 하게 됩니다.

* 인벤토리 임무 탭에서 '오페라 하우스 바꿔치기 마술 사건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리니 쪽 상황 묻기, 지하 통로에서 사건의 단서 조사하기

이후 리넷과 리니의 마술 트릭과 마술 상자의 구조를 파악합니다. 지하 통로에서도 마찬가지로 우측 하단의 돋보기(E 키)를 사용하여 9개의 오브젝트를 조사합니다. 조사가 필요한 오브젝트는 제어대, 계단, 갈고리 끈, 깨진 꽃병, 실종된 소녀의 옷, 레일, 잡동사니 상자, 카트, 환풍구입니다. 조사를 마치면 사다리를 타고 지상으로 갑니다.

(3) 이튿날 심판까지 기다리기 (8시~10시), 심판에 참여하기

시간을 조정하여 심판에 참여합니다. 리넷과 리니는 우인단 벽난로의 집 소속이었는데요. 여행자는 듣지 못한 사실이라 놀랍니다. 여행자는 휴정을 요청하고 리니와 리넷과 대화합니다.

(4) 계속해서 심판 참여하기

이어서 신선한 방법으로 스토리가 진행되는데요. 푸리나의 추리를 반박해야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공략이 필요합니다. 상황을 다섯 가지의 장면으로 구분하는데 허점이 있는 장면은 보유하고 있는 단서로 바로잡아야 됩니다.

우선 두 번째 장면 '리니가 할시를 습격함' - '리니의 진술'로 반박합니다.

세 번째 장면 '리니가 할시를 납치함' - '리니가 계시 판결 장치의 코어가 있는 방으로 감'을 선택합니다.

네 번째 장면 '리니가 코웰을 기절시킴' - '소녀의 옷'으로 반박합니다.

사건 발생 당시 리니가 지하 통로에 있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증거는? 마술 공연 중 들려온 이상한 소리를 선택합니다.

범인으로 피해자였던 코웰을 지목합니다. 이후 연쇄 추론이 시작되는데요.

리니가 범행 계획을 방해하지 못할 것이라고 예측한 근거는? 리니의 진술

지하 통로에서 충돌이 발생했다는 것을 증명할 방법은? 마술 공연 중 들려온 이상한 소리

현재 용의자로 추정되는 사람은? 코웰

실종된 할시는 어디로 갔는가? 현재 단서가 없기 때문에 해당 추론은 다른 단서들을 선택하여 추리 실패로 스킵합니다.

이후 다시 추론을 해내는데요. 폰타인 사람을 용해시킬 수 있는 '물'이 범행 증거인 것을 깨닫고, 깨진 꽃병을 증거로 제출합니다.

현재 용의자로 추정되는 사람은? 코웰

범인은 어떤 도구를 사용해서 용해가 발생할 시간을 조작했는가? 바닥에 떨어진 갈고리 끈

범인은 어떤 도구를 사용해서 할시를 용해시켰는가? 원시 모태 바다의 물

범인은 어떤 도구를 사용해서 범행 수법을 은폐하였는가? 관객석 마술 상자의 구조

하지만 리니의 소지품에서 코웰이 가지고 있던 원시 모태 바다의 물이 발견됩니다. 리니를 공범으로 몰아가는데요. 이때 나비아가 할시를 데리고 옵니다. 그녀는 할시가 아닌, 몬드에서 온 릴리앤인데요. 폰타인 사람이 아닌 몬드 사람이기 때문에 용해되지 않았던 것이죠. 혹시 기억나시나요? 마신 임무 스토리 초반에 봤던 그 소매치기였습니다. 할시의 티켓을 훔쳐서 공연장에 참석한 것이라고 해요.

이어서 푸리나의 말을 반박합니다.

두 번째 '할시가 용해됨' - '마술 공연 중 들려온 이상한 소리'로 반박합니다.

세 번째 '리니와 코웰이 내분을 일으킴' - '깨진 꽃병'

네 번째 '리니가 코웰을 기절시킴' - '소녀의 옷'으로 반박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리니의 소지품에 원시 모태 바다의 물이 있었던 이유는 뭘까요? 경비대원이 공범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대장이 누군지 말하려고 하자 물로 용해되어버립니다. 잔인하네요.

여행자는 리니와 리넷이 우인단인 걸 숨겼던 사실에 실망합니다. 리니는 옛날이야기를 해주는데요. 그들은 고아로 길거리에서 마술을 배우다가 귀족에게 입양이 되었지만, 귀족은 좋은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그때 아를레키노를 알게 되고 벽난로의 집에 함께 들어갔다고 해요.

(5) 오페라 하우스 떠나기

건물을 나가려던 찰나 나비아가 부릅니다. 그녀는 소녀 연쇄 실종 사건에 흥미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대화를 마치면 원신 제4장 제1막 마신 임무 '흰 이슬과 검은 물결의 서시'가 클리어 됩니다. 동시에 물의 인장을 공양할 수 있는 루키나 분수가 해금돼요. 이번 마신 임무, 특히 '조명 아래 드리운 거짓의 그림자'는 분량이 많아 두 번에 걸쳐 포스팅을 했는데요. 4.0버전에는 제2막까지 공개되었으니, 제2막도 마저 공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