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화염 스파이크’ 리뷰ㅣ스파이크 새로운 스킨
※ 시작하기에 앞서, 이 글은 PC가 아닌 모바일에 최적화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
화염 스파이크 정보
가격
서론 없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브롤토크에서 공개된 스파이크의 신규 스킨이 오늘(2022. 5. 13)부터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저번 브롤패스 시즌과 같이 신규 스킨이 실제 재화가 아닌 게임 내 보석으로 다시 판매됩니다. 무과금분들께는 좋겠지만 과금분들께는 재화로 판매되는 가격이 비교 시 더 값싸기 때문에 아쉬울 수도 있겠습니다.
스파이크 + 스킨 = 499보석 / 스킨 = 49보석
새로 공개된 '화염 스파이크'라는 이름을 가진 이 귀여운 스킨의 가격은 49보석으로, 스킨들 중에서 값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스킨의 메리트는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먼저 스킨의 외형 자체도 더 귀엽게 바뀌며, 전용 이펙트가 매우 멋져집니다.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 부분.)
인게임 내 모습
외형 & 이펙트
먼저 게임 내에서 볼 수 있는 화염 스파이크의 외형입니다. 기존 스파이크가 전체적으로 청록색에 중간에 세로로 노란 줄이 그려져 있는 쫄쫄이 옷을 입고 있는 듯한 모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귀여움의 포인트가 스파이크의 눈이라고 생각해서 귀여움이 충분히 부각되는 스킨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닥에 남겨지는 화염 자국
이 스킨의 깨알 포인트는, 이동할 때 발자국이 남는 일반적인 브롤러 & 브롤러 스킨들과 다르게, 발자국 대신 '불'자국이 남습니다. 다만, 자국을 보았을 때 화염의 세기가 많이 약해보인다는 점은 약간 아쉽게 느껴집니다.
물론 발자국과 같은 효과를 내려면 금방 사그라들어야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화염 스파이크의 일반 공격 이펙트는 이렇습니다.
스파이크의 가시가 화염구로 바뀐 모습인데요, 솔직히 말하자면 마법사 발리 스킨의 이펙트와 비슷한 느낌이 있어 살짝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스파이크의 뜻 자체가 가시인데 불을 던지는 것은 신선한 느낌이 있습니다.
궁(특수 공격) 이펙트는 이러한데요, 불구덩이에 가시가 있는 것은 동일하나, 불이 번지는 듯한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것도 발리 일반 공격의 크기를 키워놓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만, 일반 공격의 이펙트에 대한 만족도가 꽤 높았기 때문에 충분히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재탕인 것 맞는 것 같습니다.)
가성비
외형, 이펙트, 가격 등을 고려해보자
제가 생각하는 이 스킨의 가성비를 10점 만점의 점수로 매겨보자면 8점 정도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싼 가격에 기존의 스파이크와 다양한 다른 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은 분명 엄청난 메리트이지만, 이펙트가 타 브롤러와 꽤나 비슷하다는 점은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제 결론은 이 스킨은 스파이크가 주 브롤러이면 사는 것이 좋고, 아니더라도 사두면 가성비가 좋은 스킨이라는 것입니다.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봐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