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고대의 사막 밸런스 개선, 신규 티저 영상, 아트토이 시즌3
리니지M 11월 2주차 소식으로 찾아왔다. 금주 소식으로는 신규 업데이트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새롭게 공개된 티저 영상, 아트토이 시즌3 판매 예고, 그리고 2종의 신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빠르게 주요 소식들을 살펴보자.
신규 업데이트
출처 유튜브 무티
월드 던전 '고대의 사막' 이벤트 밸런스 개선이 진행됐다. 고대의 사막은 매주 토요일 75레벨 이상, 17:50~18:00에 선착순 1,000명 입장 가능하며 던전 내 보스를 처치하고 각종 코인 그리고 운이 좋으면 득템까지 할 수 있는 이벤트 월드 던전이다. 지난주를 보니 일반 몬스터가 거의 없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일반 몬스터의 스폰량이 증가되고, 일부 보스 몬스터의 밸런스가 조정됐다. 보스가 더 세진 것인지 약해지는 것인진 모르겠으나 일반 몬스터가 늘어나며 경험치 및 부수 보상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다음으로 신규 조합 리스트 10개가 추가되었다. 스턴 적중, 공포 적중, 공포 내성, 원거리 명중 등 다양한 스탯을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기존 조합 리스트 2개 옵션이 개선되었다.
현재 리니지M [상점]-[이벤트] 탭에서 200만 아데나에 구매 가능한 시즌패스 '이벨빈의 선물'의 최종 보상인 '이벨빈의 특별한 보물 상자가 정체를 드러냈다. 실루엣을 통해 유저들이 갑옷을 추측했었는데, 추측이 맞았다. 이벨빈의 황금 갑옷 상자로 공개되며, 최소 영웅 등급 이상 방어구를 지급하는 게 아닌가 예상하고 있다.
신규 티저 공개
리니지M 홈페이지에는 새로운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압도적 힘, 타이탄을 향한 물결'이라는 제목에 19초 가량의 짧은 영상으로 물에 도끼가 빠지며 도끼의 모습을 비춘다. 자세히 보면 도끼는 광전사 클래스의 도끼로 보이는데, 이를 통해 광전사의 클래스 리부트가 찾아올 것을 예고하는 게 아닌가 싶다.
광전사 외에도 요정이나 다른 클래스 리부트를 예상하고도 있으며, 신규 클래스 등장에 대한 언질이 아닌가 하는 다양한 추측이 오가고 있다. 신규 클래스 뇌신이 등장한지 몇 달 되지 않았기에 신규 클래스 등장이라는 추측은 가능성이 좀 많이 떨어져 보이고, 역시 클래스 리부트가 중점이 되지 않을까 싶다.
영상 마지막에는 "OASIS 2 you" 문구와 함께 2022년 11월 16일을 예고하고 있다. 작년 11월 리니지M 오아시스 업데이트 사전예약이 등장한 바 있다. 그때도 대대적인 클래스 리부트를 진행한 바 있는데, 오아시스 2라는 문구와 11월이라는 시기, 그리고 광전사의 도끼로 보아 광전사를 중심으로 한 클래스 리부트가 유력하지 않을까 싶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주 11월 16일(수) 지켜봐야겠다.
아트토이 시즌3
리니지M의 클래스, 다양한 마법인형 캐릭터를 피규어로 만든 아트토이가 시즌3로 찾아왔다. 아트토이 시즌3는 새롭게 돌아온 '광전사'를 비롯한 마법인형 10종이 아트토이로 돌아왔다. 아트토이 피규어도 귀엽지만 그와 함께 따라오는 쿠폰 인게임 보상의 가치가 높기 때문에 판매를 개시하자마자 빠르게 팔리는데 제품 구성 및 구매 일정을 살펴보자.
우선 제품 구성은 광전사를 비롯한 아트오이 10종, 사용설명서, AAA 건전지, LED 피규어 거치대로 구성된다. 아트토이 상품 쿠폰 보상으로는 아트토이 패키지 상자에서 신비한 카드 뽑기팩 선택 상자x10개, 스킬 카드 뽑기팩 상자x10개, 코인 선택 상자x20개를 확정적으로 획득하며 확률 지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아트토이 빛나는 보물 상자에서는 8종 중 1종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확률 지급 및 랜덤하게 획득하는 아트토이 빛나는 보물 상자를 제외하고 확정적으로 지급되는 보상을 다이아 그리고 현금으로 환산해서 아트토이 가격과 비교할 시 가치는 약 3.6~4.5배 이상의 구매 효율을 보인다. 여기에 확률 지급 및 랜덤 보상까지 더하면 가치는 더 늘어나서 많은 유저들이 아트토이를 구매하는 이유다.
아트토이 시즌3 사전 구매는 11월 18일(금) 14시부터 짅행된다. 사전 구매 시 신비한 카드 뽑기팩 선택 상자x4개, 코인 선택 상자x5개 추가 혜택이 지급된다. 앞서 효율 계산은 사전 구매 혜택을 제외한 것으로 이를 포함하면 최소 5.5배의 구매 효율을 가진다. 그렇기에 아트토이 구매를 한다면 사전 구매 기회를 놓치지 말자.
'군주의 부름', '토끼 소녀의 보물 상자' 이벤트 2종
리니지M 연속된 가을 이벤트 3주차는 '군주의 부름'이다. 11월 16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혈맹 개인 퀘스트를 3회 완료하면 보상으로 '군주의 행운 상자(이벤트)'를 받는다. 상자를 열면 명예 코인 3,000개를 확정적으로 획득하며 추가로 영웅 등급 장비, 퓨어 엘릭서, 기사단의 증표, 3종 코인 등 아이템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평소 혈맹 개인 퀘스트에서 랜덤하게 등장하는 상자보다 명예 코인 수는 적지만 확정적으로 얻으며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기에 쏠쏠하다.
두 번째 이벤트 '토끼 소녀의 보물 상자'는 11월 23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60레벨 이상 이벤트 시련의 던전에 입장하여 보물 상자 3개를 열면 된다. 입장하자마자 바로 상자 3개 열면 되는 매우 간단한 꿀 시련의 던전으로 경험치와 변신 제작 코인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주요 보상은 토끼 코인인데, 토끼 코인을 모아 이벤트 상인 '유나'에게서 변신 카드 상자, 종합 코인 상자,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등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완료 보상으로 일일 획득 가능한 토끼 코인은 3개이므로 모아서 큰 보상을 노리거나 소소한 보상으로 구매하는 식으로 결정할 수 있겠다. 이상으로 리니지M 11월 2주차 업데이트 소식을 마치며 다음 주에 공개될 티저 영상의 정체 및 아트토이 시즌3 사전 구매 일자를 잘 체크하자.
『 리니지M 』
홈페이지 / 구글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