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캐릭터 선물하기 등장! 사용 방법 정리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아키에이지 워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선물하기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이제는 60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캐릭터 선물을 보낸 서버를 제외하고 모든 렐름 내 모든 서버에서 캐릭터 선물 받기를 할 수 있다. (성장 서버인 루키우스 서버에선 이용 불가) 캐릭터 선물하기가 좋은 이유는 현재 이용 중인 캐릭터의 레벨, 경험치, 기술, 별자리 연구, 공헌 지역 능력 등의 캐릭터 정보와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 직업, 그로아, 탈것, 함선, 컬렉션, 초승돌 등 해당 캐릭터의 정보를 캐릭터 생성 이력이 없는 새로운 계정으로 선물 받기를 통해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복귀 이용자 및 새롭게 시작하고 싶지만 기존 유저들과 격차가 우려되는 뉴비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키에이지 워 신기능 캐릭터 선물하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기 등록 서비스 가입이 필요하고, 캐릭터 선물받기 시 계정 내 모든 서버에 캐릭터 생성 이력이 없고, 선물을 한 계정과 다른 서버에서만 수령할 수 있다. 그리고 캐릭터 선물권은 계정당 1회만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상점으로 이동해보면 '캐릭터 선물권'을 판매하고 있는 걸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캐릭터 선물하기 시 보유 중인 금화 20억 이하라면 그대로 선물되며, 보유 중인 직업, 그로아, 탈 것 및 해당 컬렉션 역시 그대로 선물된다. 하지만 보유 중인 보석, 마일리지는 선물에 포함되지 않으며, 결제 내역 및 아스티의 감사 마일리지 역시 포함되지 않으니 꼭 체크하도록 하자.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카페 안내공지를 참고하도록 하자.(링크)
캐릭터 선물하기 시 선물 번호를 복사하고 진행해야 한다. 캐릭터 선택 창에서 해주면 되는 거니 직접 해보면 어렵지 않다고 느낄 것이다.
선물을 받을 때는 게임 로그인 화면 왼쪽에서 수령하면 된다.(선물 번호 입력 필요) 선물을 받은 후에는 캐릭터 이름 변경 후 게임에 접속하게 된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앞으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서 내 친구가 보유하고 있던 캐릭터를 공식적으로 안전하고 쉽게 내가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보다 강력한 아키에이지 워 라이프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지금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우선 상점에서 300일의 축복 기념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데, 이걸 컬렉션에 등록하면 모든 공격력 +2, 명중 +2 효과를 받을 수 있으니 꼭 활용하도록 하자.
그리고 모든 필드와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눈송이(이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눈송이(이벤트) 아이템을 모아서 이벤트 컬렉션 재료인 눈사람(이벤트)를 제작할 수 있고, 제작한 눈사람(이벤트) 아이템을 이벤트 컬렉션에 등록하면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이벤트 제작 항목에 가보면 눈사람(이벤트)을 만들 수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컬렉션 역시 이벤트 쪽으로 가보면 눈사람을 등록하는 항목이 많으니 하나씩 살펴보면서 필요한 옵션부터 등록하도록 하자. 이벤트만 잘 따라가도 강해질 수 있는 게임이다.
1월 24일까지 무쇠 마을(태초의 요람), 안델프(청동 바위산), 마리아노플(마리아노플) 등 다양한 지역에 행운의 상인 NPC가 등장한다. 행운의 금빛 상자, 신속 비약 10개, 무기 강화 주문서 10개, 장신구 강화 주문서 10개 등을 매일 또는 매주 구매할 수 있으니 한 번씩 방문해 보도록 하자.
최근 아키에이지 워 업데이트를 통해서 렐름 던전 [공간의 틈 - 악몽의 수렁] 주요 전리품에 전설 등급 장비와 기술책이 추가되었다. 잔인인 여신의 망토, 빛나는 아키움 허리띠, 폭풍 인도자의 고리, 아란제브의 결의, 그림자 매의 부적 같은 전설 장비와 전술 교범 - 공격력 강화 2, 철벽 전술서 - 승자의 외침 같은 전설 등급 기술책이 추가되었으니 상위 유저라면 앞으로 이쪽을 더욱 열심히 공략해보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7일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1일차에 신속 비약 10개를 시작으로 카프로사의 성물 상자 5개, 서대륙 명물 요리 10개, 공헌 선택 상자 100개,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상자 1개 등을 지급하고 있으니 열심히 참여해서 혜택을 누리도록 하자. (공식 카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