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신규 업데이트 및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이벤트 정리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리니지M 신규 업데이트 및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이벤트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 리니지M은 이번 패치에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많은 부분을 개선한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리니지M 신규 업데이트

이번에 전설 등급 가더 아이템 3종의 옵션이 개선되었습니다. 선장의 금빛 가더와 은빛 가더의 기존 옵션 중 AC는 -2에서 -4로 상향되었으며, 스턴 적중 확률도 5%에서 7%로 증가한 모습입니다. 신념의 가더는 AC 수치가 -3에서 -5로 상향되었고, 확률 원거리 대미지 리덕션은 10%에서 15%, 스턴 적중은 5%에서 7%까지 증가하였습니다. 방어 수치와 디버프 관련 부분에서 더욱 개선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유저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일부 컨텐츠의 UI 및 기능까지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수호성의 효과를 능력치와 스킬 별로 확인이 가능하여 옵션 정보를 확인할 때 가독성이 높아졌습니다. 해당 기능이 추가되기를 바라는 플레이어가 많았는데 업데이트가 되어 반가운 유저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드래곤의 용옥 UI도 개선되었습니다. 드래곤의 용옥 만료 도달 시 아인하사드의 축복 UI 창에 경고 아이콘과 사운드가 적용됩니다. 또한 드래곤의 보호 버프 만료 24시간 전부터 드래곤의 용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간을 체크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미리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편해졌어요! 잔여 시간이 23시간 59분 남은 시점부터 안내 문구가 출력되니 확인하기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제작 탭 내 UI까지 개선된 모습입니다. 제작 수량이 모두 소진된다면 SOLD OUT 표기가 출력된다고 합니다. 계정당 제작 제한 횟수가 있는 아이템을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리니지M의 롱런 비결은 유저들의 요구사항에 맞게 게임 이용 편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한 덕분인 것 같아요.

리니지M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이벤트 정리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일일 퀘스트 '특수 던전 몬스터 소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던전 내 몬스터를 100마리 처치하면 보상으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제작) 1개를 획득 가능합니다.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과 특수 던전 전용 드랍 재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드래곤의 엘릭서/다이아몬드/고급 다이아몬드 상자, 스킬 카드 뽑기 하프팩 상자, 상급 마법인형/변신 뽑기 하프팩, 종합 코인 상자, 드래곤의 성수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제작에 필요한 일부 재료는 특수 던전에서 습득할 수 있으며, 각 재료는 교체 아이템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계정당 제작 제한 횟수가 있으니 체크하고, 원하는 아이템 제작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재료 획득처는 아래 표로 자세히 정리해 봤습니다. 해당 재료는 아덴 상단에 팔 수도 있습니다. 저는 레벨업을 위해 드래곤의 성수를 우선적으로 제작하려고 합니다. 원하는 던전에서 파밍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템

던전

풍룡의 파편

몽환의 섬

고대 거인의 유물

고대 거인의 무덤

영혼석 파편

그림자 신전

날이 빠진 무기

버림받은 자들의 땅

마물의 기운

상아탑

지금까지 리니지M 신규 업데이트 및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이벤트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꾸준한 업데이트로 새로운 재미를 유저에게 제공하며, 개선되는 모습이 보기 좋은 것 같아요. 새롭게 시작하거나 복귀하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 아래 링크를 준비해두었으니, 관심이 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니지M 홈페이지 /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