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바바라 성유물 무기 키울 필요가 있을까?

신규 또는 복귀 유저 중 이번 픽업캐를 뽑으면서 바바라 돌파가 많이 됐을 경우 캐릭풀이 적으니 바바라를 사용할까?라는 생각을 할 수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바바라는 현재 메인으로 사용하는 캐릭은 아니다. 바바라보다 성능이 좋은 캐릭들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akashadata 통계 기준 이번 나선 바바라의 픽률은 무려 5%다. 5%의 유저는 성능 때문이라기보다는 바바라 상위캐가 없어서 바바라를 사용한 사람 + 바바라가 애정캐라서 사용한 것이다.

성능만 보면 바바라가 아닌 다른 캐릭을 사용해야한다. 하지만 경쟁 시스템이 없는 원신에서 상대적으로 성능이 낮은 바바라로 나선 36별을 문제 없이 할 수 있기에 아직 캐릭풀이 부족하다면, 바바라가 애정이라면 ,바바라를 어느 정도 육성했는데 다른 캐릭을 키우기 싫다면 바바라로 나선을 돌아도 된다.

전체 유저 통계는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유저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akashadata 통계라서 어느 정도 신뢰를 할 수 있기에, 사람들이 바바라를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바바라를 메인으로 나선에서 사용하는 캐릭은 아니라서 아래 모든 통계들은 akashadata 데이터를 참고로 한다.

원신 바바라 성유물

이번 나선에서 바바라 성유물 사용률은 조개 4셋 24%, 소녀 4셋 22.6%, 천암 3.4%다. 대부분 조개 아니면 소녀를 사용한다.

소녀 4셋의 경우 바바라를 위해 성유물작을 한 사람도 있겠으나 대부분은 남는 성유물을 줬기에 바바라가 애정캐가 아니라면 바바라만을 위해 소녀 성유물작을 하지 않아도 된다.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HP

원소 충전 효율

HP

치유 보너스

HP

HP, 원소 충전 효율

주옵은 모두 HP만 해도 되고 부옵도 HP 위주로 하면 되며, 여기에 추가로 원충만 챙겨도 된다. 만약 부옵에 원충이 너무 없다면 주옵에 원충을 챙겨도 된다. 개화 파티라면 원마를 올리기도 한다.

원신 바바라 무기

드슬 33.6%, 호박 28.6%, 제례 19.3%로 보통은 드슬 아니면 호박을 사용하며, 개화 파티면 제례를 사용하면 된다. 3성 무기로도 충분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페보 3.5%, 달빛 3.4%, 노트 2.1%다.

노트 2.1%...? 그만큼 무기는 중요하지 않다는 이야기다. 아무리 물싸개로 쓴다지만 1성 무기 사용자가 바바라 유저 5% 중 2.1%라는 사실은 놀랍다.

원신 바바라 특성(스킬 레벨)

● 평타: 1

​● E(원소전투스킬): 6~

● Q(원소폭발, 궁극기): 6~

바바라가 애정이면 101010을 해주자.

원신 바바라 운명의 자리(별자리)

필드 기준으로는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지만 나선 기준으로는 돌파 효율이 좋은 편은 아니다. 6돌을 하면 부활 1회라서 아직 컨트롤이 부족할 때 도움을 얻을 수는 있으나 리트를 하면 되는 문제라서 그것조차 효율이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원신 바바라 조합

이번 나선 5%의 바바라 유저들이 사용한 조합은 위와 같다. 전반은 닐루 개화, 후반은 나행시에 주로 사용한다.

이것을 보면 바바라 5% 픽률의 이유를 알 수 있다. 바바라 자체가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 개화 + 바바라 없이 3명이서 해도 되는 나행시에 사용해서 5%가 나온 것으로, 결국 바바라가 좋아서가 아니라 닐루와 나행시가 좋기 때문에 바바라 픽률이 생각보다 높은 것이다.

그래서 개화는 코코미, 백출이 없거나 키우기 싫다면 바바라를 쓰면 되고, 나행시는 사실 그 어떤 캐릭이 와도 거의 대부분 궁합이 맞는 최고의 조합 중 하나라서 나행시에 넣을 캐릭이 없다면 바바라를 넣고 조금 더 안정적으로 나행시를 운영할 수 있다.

바바라는 굳이 키울 필요가 없다. 코코미 또는 백출이 있다면 개화에 바바라 대신 사용하면 되고, 나행시는 대부분의 캐릭을 넣어도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바바라를 키우지 않는다면 초대 이벤트에서만 만나는 것으로도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