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904 포켓몬고 새 시즌~ (고배틀리그, 다이맥스 등)
포켓몬고 새 시즌은 사실 어제부터 시작되었지만, 크게 체감이 된건 오늘이었다.
1. 고배틀리그 새 시즌
배틀유저로서, 오늘 5시부로 새 시즌으로 변경되서 별조각은 무조건 켜야됨. 4계정 모두 별조각 키고 수령완료.
그리고 새 시즌을 시작해서 배틀을 시작하기 전에 는 별의모래 보너스를 위해 무료 고배리티켓도 구매해야함. 너무 미루다가는 샵에서 티켓이 없어져서 구매 못하는 수가 있다. 일단 사놓고 배틀은 하긴 해야되는데 업무가 많고 피곤해서 못했다.
2. 다이맥스
점심먹을때 쯤에 게임을 슬쩍 키니 다이맥스의 파워스폿이 벌써 생겼고, 다이맥스 스페셜리서치도 생겼다.
파워스폿을 들어가니 맥스 파티클을 수집하게 되어있다. 직접 파티클을 눌러도 되고, 아니면 파워스폿을 도로 나가면 자동적으로 120 파티클이 수집되기도 했다. 타이머가 있는걸 보면 파워스폿 위치가 영구적인건 아닌가보다. 궁금한 것은 어떤 원리와 자격?으로 파워스폿이 생기는지에 대한 것인데, 나중에 누군가가 검증해주리라 믿고..
맥스 파티클은 하루에 800씩 쌓을 수 있다는데, 800 근처까지 쌓아두고나서 막타로 걷기로 얻는 300파티클 까지 누적시키면 하루에 1000도 넘길 수 있었다.
처음에 1000 파티클을 모으니 박사 메세지가 나오고나서 다이맥스 우르를 잡도록 포획창이 바뀌었다. 평소 포켓몬 잡는대로 볼과 열매를 쓸 수 있었다.
잡고나서 봤더니 다이맥스의 스페셜 어택에 대해 강화 및 일종의 해방기능이 있었다. 사실 나중에 풀릴 1성 다이맥스 레이드의 난이도를 몰라서 얼마나 투자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미지수인데, 다이맥스 스페셜어택 강화에 XL사탕과 맥스 파티클까지 필요한걸 보면 고개체 다이맥스를 잡고나서 강화하는게 좋을 것 같으면서도, 고개체 다이맥스 포획을 위해 하루에 얻는 맥스 파티클의 제약이 있는 상황에서 파티클이 소모되는 맥스배틀을 계속 하는 것도 다이맥스 몬 육성에 제약이 있으니 무과금 유저의 경우 적절한 타협점이 필요해보인다. (과금 유저의 경우, 상점에 맥스 파티클도 조만간 선보인다고 하니 과금으로 파티클을 더 사서 고개체몬을 뽑거나, 혹은 강화하는데 쓰면 될 것 같다)
#포켓몬고 #다이맥스 #고배틀리그 #게임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