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중운 무기 성유물 공략, 콜라피스 파밍루트 정리
무소과금 유저들의 꿈이자 희망 원신 중운에 대해 알아보자. 이 캐릭터는 론칭 초기부터 향릉 / 행추 / 베넷과 더불어 국대 조합으로 유명했던 녀석인데, 지금이야 게임 조금만 열심히 하면 5성 한두 마리는 쉽게 얻을 수 있지만 옛날엔 그게 아니었기에 요런 녀석들이 굉장히 핫했단 말이지? 그럼 각설하고 무기와 성유물 그리고 돌파 재료인 콜라피스 파밍 루트에 대해 알아보자.
중운 무기 성유물 콜라피스 파밍처
원신 중운은 묵직한 대검을 사용하는 얼음 원소 캐릭터다. 딜 사이클이 심플해 초보자분들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4성이라 메인 딜러로 사용하긴 조금 빡세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왕실 성유물만 잘 맞춰주면 섭딜로 충분히 1인분을 하기에 제법 자주 채용되는 캐릭이다.
딜 메커니즘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원소폭발은 그냥 쓰레기니까 패스하고 이 캐릭터의 핵심 포인트는 원소 스킬인데, 사용 시 적들을 얼림과 동시에 파티원들에게 얼음원소 속성을 부여한다. 예를 들어 원신 덱 1번이 향릉이라고 가정할 시 중운 스킬을 쓰고 1번으로 캐챈을 하면 향릉의 공격에 융해 반응이 적용된다 이 말이지.
고로 이런 효과를 활용해 아야토를 중심으로 한 공속 덱에도 자주 채용되곤 하는데, 다만 모든 면에서 상위 호환되는 원신 캐릭터들이 있어 후반으로 갈수록 솔직히 쓸모가 없긴 하다. 다만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하신 분들에게 있어 부족한 원소 반응을 이끌어내는덴 이만한게 없다는 것도 팩트!
이어서 무기를 살펴보면 종결은 말할 것도 없이 늑말(늑대의말로)다. 천긍도 쓸만하긴 한데, 솔직히 그건 메인 딜러로 쓸 때 그나마 채용해 줄 만한 거지 4성따리한테 줄만한 무기는 아니다.
고로 늑말 남는게 있다면 껴주시면 되고 없다면 원충을 보충해 줄 수 있는 원신 4성무기를 채용해 주시면 되는데, 대표적으로 페보니우스 / 제례 대검을 생각해 볼 수 있겠지?
이어서 성유물은 선택지가 없다. 이게 얼마 전 원신의 아이템 DB가 패치되면서 중운 클릭하면 추천 목록에 얼음바람 세트가 뜨던데, 이건 위에서 알아본 천공의긍지와 마찬가지로 메인딜러로 사용할 때 좋은 거고 일반적인 경우에선 왕실 4세트를 껴주는게 좋다.
옛 왕실의 의식은 원소 폭발 효과를 비약적으로 높여주는 성유물로 주로 향릉이나 야란 같은 서포터들의 종결 성유물로 사용되며 오장산 북쪽의 비경 화지산굴에서 파밍 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중운을 육성하려고 하면 반드시 필요한 광물 콜라피스 위치에 대해 알아보면 일단 위는 필자가 주로 파밍 하는 루트다. 이게 콜라피스 하면 48시간이라는 쿨타임을 가지긴 하지만 워낙 맵에 많이 뿌려져 있기도 하고 마음먹으면 하루 안에 90렙 돌파 재료를 모두 모을 수 있기에 그냥 틈틈이 모아두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은데, 참고로 층암거연이랑 절운간 북쪽은 웬만하면 그냥 패스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직접 파밍 하다 보면 알게 되겠지만 층암거연과 절운간쪽은 콜라피스 리젠 수량도 몇 개 안되고 막 절벽 위아래로 흩뿌려져있어 괜히 모으다가 스트레스만 받는다.
게다가 전체 리젠되는 콜라피스의 전체 수량 중 90퍼센트는 경운봉에서 천주 골짜기 내려오는 그 길목에 파밍처가 위치하고 있으니 본인이 좀 빨리 키우고 싶다 한다면 맵스 참고하시고 그냥 인연 획득 용이다 한다면 이틀에 한 번씩 위의 경로 한 바퀴 쭉 돌아주자.
여기까지 원신 중운 무기와 성유물 그리고 돌파 재료인 콜라피스 위치에 대해 알아봤는데, 여러모로 살짝 버림받은 캐릭이란 인식이 강하지만 나름 국대 멤버 중 한 명이다 보니 일단 키워두면 나중에 나선비경에서 꺼내 쓰는 일도 있으니 가지고 있는 분들은 가볍게 육성해 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