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 유튜브대본 32번째 공격력증폭 공격력내성 최종대본

게임을 분석하는 별을캐라입니다.오늘은 공격력증폭, 공격력내성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어떤아이템을 장착해야되는지 최종결론까지 있으니 끝까지 보신다면 스펙업에 도움이 되시리라 믿어 의심치않습니다.

공격력증폭때문에 기본공격력이 추가피해나 방어관통보다는 좋다는것은 모두가 다 알고 있을겁니다.

하지만 틀렸습니다. 왜 그럴까요?대부분의 무소과금은 공격력증폭보다는 공격력내성이 더 높은값을 가지고있습니다.그래서 공격력증폭이 실제로 효율이 좋은지에 대해 의문이 들었습니다.

먼저 실험에 앞서 공격자의 스펙을 말씀해드리겠습니다.

기본공격력은 100이며 피브이피공격력은9 그리고 마법공격력은17입니다. 그리고 무기를 뺀 상태인 무기공격력은 23입니다. 따라서 평균공격력은 138이며, 최소공격력은 127이고 최대공격력은149입니다.

추가피해는88이며 방어관통은 15, 그리고 공격력증폭은4.7%인 상태입니다. 공격력증폭이 4.7%이므로 5에서 7의 증폭된 공격력을 갖습니다.증폭된공격력의 평균은 6을 갖습니다.

방어자의 스펙은 방어력139와 마법방어력1 그리고 공격력내성 6.3%를 가졌습니다.

즉 평균데미지는 평균공격력138, 추가피해와 방어관통값인 103 그리고 증폭된공격력값인 6 을 더해주면 247의 평균데미지를 갖습니다.

그리고 피해량은 공격자의 데미지에서 방어자의 방어수치를 뺀값이므로.

평균데미지 247에서 방어자의방어력 140을 빼주고, 공격력내성은 7.2%이므로 공격력증폭으로 올라간 6을 빼주면 평균피해량은 101이 나오게됩니다.

마지막으로 최대피해량은 112가 나오며 최소피해량은 90이 나오게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공격력내성입니다. 공격력내성이 높아질수록 피해량이 계산한 값보다 낮은 값인, 89 이하로 나오게된다면, 내성이 증폭뿐아니라 공격력도 상쇄시켜주기때문에 재평가 될것입니다.

자 이제 바로 실험을 진행하겟습니다.

첫번째 실험은 공격력증폭이 10.6%이며 방어자의 공격력내성은 7.2퍼센트 상태입니다.

평균공격력은138이며 방어관통과 추가피해는 103입니다. 그리고 공격자의 공격력증폭과 방어자의 공격력내성의 차이는 3.4%이므로, 증폭된공격력값은 공격력에서 3.4%를 곱한 4.7이므로, 내림을해서 4를 가지게됩니다.즉 245에서 방어자의 방어력 140방을 뺀 값이 피해량이 됩니다.

평균피해량은 105가 나오며, 최소피해량은 94 그리고 최대피해량은 117이 나오게됩니다.

표를 보니까 예상한 수치와 동일하게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여기서 알아두셔야할 것은 최대피해량일 때는 공격력이 149이므로, 공격력증폭으로 올라가는 공격력은 4에서 5가 나오는 것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번째 실험입니다. 이전실험조건에서 이벤트아이템인 민트파이를 먹지 않은상태이며, 공격력증폭은 4%낮아진 6.6%이며 공격력내성은 7.2%입니다.

공격력내성이 공격력증폭보다 높은경우입니다. 공격력증폭으로 올라간값은 0이며, 공격자의 데미지에서 방어자의 방어력을 뺀값이 피해량이 됩니다.

여기서 최소피해량은 90이 나왔으며.최대피해량은 112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두가지 사실을 알 수가 있습니다.

공격력증폭과 공격력내성의 관계는 단순히 증폭값에서 내성값을 빼주면됩니다.

그리고 공격력증폭으로 올라가는 공격력은 일정한게 아니라 공격력에 따라 변한다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영상의 핵심입니다. 내성이 공격력증폭보다 훨씬 높을때 추가로 상쇄되는 값이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오리하르콘바지를 빼줘서 증폭이 1.9퍼센트가 낮아졌습니다. 공격력증폭은 4.7퍼센트이며, 공격력내성은 7.2%입니다.

전실험과 똑같은 결과가 나온다면 공격력내성은 어느정도만 맞춰주고 더이상 안올려도 되는 능력치일 것입니다.

최소데미지는 90이 나왔으며 최대데미지는 112가 나왔습니다.전 실험과 동일한 수치임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론을 내보겠습니다.

공격력증폭과 공격력내성의 관계는 단순히 증폭값에서 내성값을 빼준 값에 따라 결정되며.

기본공격력,피브이피공격력,마법공격력 그리고 무기공격력에 공격력증폭을 곱해주면 증폭된 공격력값이 나오게됩니다.

하지만 공격력내성이 더 높은경우 공격력증폭으로 올라간 값은 0이 나오게됩니다.

이 정보만으로 활용을 못하시는분이 계실것 같아.녹템을 껴야할지 파템을 껴야할지 정해드리겠습니다.아직도 글을 깔끔하게 풀어가는 능력이 부족해서 5일이상 편집시간이 들어갔습니다.

지금까지 내용이 흥미롭거나 더 많은 실험영상이 기대되시는분들은 좋아요를 눌러주시면.영상제작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잠깐이나마 좋아요를 눌러보시면 어떠실까요?

바로시작하겠습니다.

현재 공격력증폭을 올릴수 잇는 아이템은 팔찌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녹템에는 무력1을 올려주는 버밀리언 브레이슬릿그리고 파템에는 쌜러맨더의팔찌가 있습니다.

한번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버밀리언팔찌 10강은 추가피해12 무력1 그리고 공격력증폭1%를 가집니다.

쌜러맨더 팔찌는 몇강이 비슷한 효율을 보일까요?

200의 공격력을 가졋다면 공격력증폭 1%는 대략 추가피해2와 똑같습니다.

따라서 샐러맨더 팔찌 6강과 비슷한효율을 보입니다.

한번 샐러맨더 팔찌 5강부터 나열해볼까요?

공격력200을 가졌다고 가정하고 모두 추가피해로 변환시키면.

쌜러맨더팔찌5강 추가피해12.

쌜러맨더팔찌6강 추가피해14.

쌜러맨더팔찌7강 추가피해17.

쌜러맨더팔찌8강 추가피해19.

다시 버밀리온블레이슬릿도 추가피해로 변환시켜볼까요?

버밀리온팔찌10강 추가피해 15.

버밀리온팔찌11강 추가피해 16.

버밀리온팔찌12강 추가피해 18.

그리고 이제 실질적으로 여명을 도는사람이 많기때문에 바실리스크의 팔찌도 비교해보겠습니다.

바실리스크팔찌5강 추가피해 18.

바실리스크팔찌6강 추가피해 20.

바실리스크팔찌7강 추가피해 23.

바실리스크팔찌8강 추가피해 25.

하지만 앞에 설명했듯이 공격력내성이 더 높다면 공격력증폭은 쓸모없게 됩니다.

현재 시스템에서 공격력증폭을 올릴수 있는 값은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공격력증폭을 올릴수 있는 방법은 클래스에서는 8.6%, 펫에서는 8%, 컬렉션7퍼센트, 그리고 룬을 45단계까지 찍는다면 3%.

즉 1억이상쓴 핵과금러는 공격력증폭 30%까지 한계치로 올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력내성은 그에반해 올리기가 쉽습니다.

클래스는 20%, 펫으로는 10%, 컬렉션7%, 마지막으로 룬으로 3% 를 올릴 수 있습니다.

공격력내성은 공격력증폭보다 올리기 쉬우며, 최대 45% 까지 올릴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브이피시 핵과금러가 무소과금을 때리는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공격력증폭을 올리기위해 노력을 안해도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여기서 최댓값만을 계산했으니 그러겠지라고 지적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당히 500만원을 과금한 캐릭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클래스에서 6%, 펫에서 10%, 룬은 20단계까지 하셨다면 1.5%, 그리고 아이템컬렉션을 대충하셨다면 5%의 공격력내성을 올릴 수 있습니다.

8강 라이트닝호즈까지 찬다면 2.4%.

즉 평균 25%의 공격력내성을 가지게됩니다.

이제 500만원 과금한 캐릭의 공격력증폭을 알아보겠습니다.

공격력증폭은 클래스에서 1.6%, 이번에 나온 신규펫도 뽑으셨다면 2%, 그리고 공격룬 31단계까지 하셨다면 2.2%.

아이템컬렉션도 어느정도 하셨다면 4.5%, 아이템 마법부여까지 어렵게 해주셨다면 2%가 오르게됩니다.

마지막으로 가격대가 있는 바실리스크팔찌 8강을끼면 4.8%올라.

17%의 공격력증폭을 얻게됩니다.여기서 이벤트아이템을 사용해야 4%를 올려 21%가 됩니다. 즉, 과금이 비슷한 경우 공격력내성이 더 높은값을 가지므로 공격력증폭에 대한 혜택을 받지는 못합니다.

이제 최종결론을 내기위해 공격력증폭을 고려하지 않고 아이템을 비교해주겠습니다.아이템들을 추가피해로 변환해주면.

10버밀리온팔찌는 추가피해13.11버밀리온팔찌는 추가피해14.12버밀리온팔찌는 추가피해15.

5쌜래맨더팔찌는 추가피해9.6쌜레맨데팔찌는 추가피해11.7쌜러맨더팔찌는 추가피해13.8쌜러맨더팔찌는 추가피해14.

아무래도 가격이 싸고 효율이 좋은 버밀리온이 좋아보이네요.

피브이피할 때의 결과이지만 몬스터를 공격할때는 공격력증폭이 다른 결과가 나올까요?

최종결론입니다.현재시스템에서 공격력증폭이 올리기 쉽지 않으므로녹템고강이 더 좋은 가성비를 보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팔찌부위를 파템으로 넘어가시기보다는, 녹템 버밀리온팔찌10강 이상을 추천드리며,바지는 공격력내성이 올라가는 파템 라이트닝호즈7강 이상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핵과금러입장에서도 생각해보았습니다. 버밀리온 팔찌11강에서 업그레이드를 하실려면 바실리스크팔찌 7강이상을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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