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제3막 문제와 정답 후일담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문제 멜뤼진과 정답 로봇 제3막 문제와 정답과 후일담 공략을 다뤄보겠습니다.
제2막 적과 흑 임무를 클리어하고, 현실 시간 기준 하루가 흘러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스토리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문제 멜뤼진과 정답 로봇 제2막 적과 흑 공략을 다뤄...
m.blog.koreamobilegame.com
원신 문제 멜뤼진과 정답 로봇
제3막 문제와 정답 공략
현실 시간 다음날이 되면 퀘스트가 자동으로 받아집니다. 스팀버드사로 가서 외프라지와 대화를 나눕니다.
탈로샤는 외프라지에게 협박 편지를 보여주는데요. 아침에 두 번째 협박 편지가 왔다고 합니다. 아르튀르 씨를 묻었고, 모소 박사 기지에 대해 소문을 퍼뜨렸다는데요. 편지를 쓴 인물은 모소 박사의 손녀로 추정됩니다.
편지에서 말한 위치로 가봅니다. 그곳으로 가면 예의 바른 모습으로 찾아온 케빈을 만날 수 있습니다.
- [jd
- [jd
유용할지도 모르는 물건의 냄새를 맡아보라고 하자. 잿빛의 강 협박 편지 선택
- [jd
유용할지도 모르는 물건의 냄새를 맡아보라고 하자. 잿빛의 강 협박 편지 선택
유용할지도 모르는 물건의 냄새를 맡아보라고 하자. 잿빛의 강 협박 편지 선택
강아지는 보물상자가 있는 위치를 찾아냅니다. 보물상자를 열면 아르튀르 씨의 날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다음 장소로 갑니다. 위치로 가면 전에 본 3명이 서로 싸우고 있는데요. 말린 다음 보물상자를 열어 아르튀르 씨의 몸통을 획득합니다.
아르튀르 씨가 기계 새였군요. 살아있는 생명인 줄 알았는데 다행이네요. 기계라면 금방 수리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다음 장소로 이동합니다. 이번에는 우인단과 전투를 치릅니다. 여기서 충격적인 내용이 나오는데요. 우인단 불라르가 사실 케빈의 아빠 볼란드였습니다.
도망치는 볼란드를 따라가면 또 한 가지 사실이 밝혀집니다. 로쉐의 아내가 바로 협박 편지를 쓴 것으로 추정되는 모소 박사의 손녀였습니다.
스팀버드사로 돌아갑니다. 그곳에는 메로 롬브로소가 와있었는데요. 메로 부인도 범인이 아니었습니다.
- [jd
- [jd
보여줄 물건은? 낡은 태엽 펜던트 상자 단서 업데이트 - 선택
- [jd
보여줄 물건은? 낡은 태엽 펜던트 상자 단서 업데이트 - 선택
보여줄 물건은? 낡은 태엽 펜던트 상자 단서 업데이트 - 선택
메로 부인과 대화하며 모소 박사의 연구 기지에 대한 단서를 찾습니다.
모소 박사의 기지로 갑니다. 주변 일곱 신상에 워프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물속으로 들어가 아래로 쭉 내려가면 워프 포인트를 하나 발견할 수 있고요. 기지 입구로 진입할 수 있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모소 박사의 기지에 도착합니다. 가면서 모소의 일지를 읽을 수 있는데, 스토리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유저분들이라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미니맵 위치를 참고하여 오시면 편집장에게 보내는 편지를 조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모소 박사가 가지고 있던 생각이 밝혀지는데요. 모소 박사는 곡선을 지키기 위해 죽은 것이었습니다.
그때 우인단이 나타나는데요. 전투가 끝나면 대포로 우인단을 잡아야 됩니다. 각도를 아래로 낮추고 포탄을 쏘면 잘 맞더라고요.
사건의 진범이 드디어 등장합니다. 바로 초반에 나왔던 젱크인데요. 젱크는 자폭 시스템을 작동하고 바로 도망칩니다. 여행자 일행은 기지에 갇혀 폭발로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이때 곡선은 본인의 코어 유닛을 빼서 기지의 제어대에 넣으라고 말합니다. 그래야 자폭 시스템을 중지시킬 수 있다는데요. 그럼 곡선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우선 급한 불부터 끄기로 합니다.
제어대에 곡선의 코어를 넣고, 위로 올라가서 자폭 시스템을 중지하려고 하지만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사실 자폭 시스템은 멈출 수 없었습니다. 곡선은 여행자 일행을 살리기 위해 거짓말을 한 것이었어요. 거짓말 탐지기 곡선이 거짓말을 할 수 있었다니 놀랍군요. 로봇 곡선은 기지에서 잠들고 여행자와 페이몬, 탈로샤는 물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정들었는데 너무 안타깝네요.
스팀버드사로 돌아가면 아르튀르 씨는 수리가 되었습니다. 아르튀르 씨를 수리하며 곡선이 한 말을 데이터베이스에 입력했다는데요. 곡선이 남긴 마지막 말도 정말 멋있습니다. 여기서 문제 멜뤼진과 정답 로봇 제3막 문제와 정답이 클리어 됩니다.
원신 문제 멜뤼진과 정답 로봇 후일담
클리어 후 현실 시간 기준 다음날이 되면 후일담 요소가 추가됩니다. 제가 느낌표 맵핀으로 표시한 곳으로 가면 삐뚤빼뚤한 필체의 편지(탈로샤), 메로 롬브로소, 케빈의 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로피드 요새에 가면 용맹한 낙락베리를 만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삐뚤빼뚤한 필체의 편지 옆의 등방울꽃을 획득하면 업적 '등방울꽃의 꽃말?'이 완료됩니다. 편지의 내용에서 탈로샤의 표현이 정말 아름다운 것 같아요.
지금까지 원신 원신 문제 멜뤼진과 정답 로봇 제3막 문제와 정답 공략이었습니다. 초반에는 조금 루즈했는데 후반 스토리가 재밌었습니다. 모소 박사와 곡선의 선택, 그리고 마지막 탈로샤의 편지까지 인상 깊었습니다.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