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무선게임패드, TG200 만족해요

임을 할 때 어떻게 하면 실력을 키울 수 있을 까라는 고민을 정말 많이 하시죠? 필자는 게임을 시작하면 오랜 시간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익숙하거나 쉬운 방법으로 조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지원 여부가 중요하더라고요.

그러다보니 지금하는 게임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한 게임이어야 하고 인터페이스 또한 터치와 키보드 입력을 모두 받아야하죠. 필자가 즐기는 게임은 디아블로 임모탈입니다.

디아블로 임모탈은 자동 사냥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컨트롤을 필수로 요합니다. 그래서 입력장치가 중요하죠. 키보드와 마우스로 하는 방식은 게임에 몰입하거나 세밀한 제어가 어렵기 때문에 Coms의 올인원 블루투스 게임패드 TG200을 사용해봤습니다.

사양

TG200은 내장 배터리를 탑재한 유무선 게임패드입니다. C타입의 충전 포트로 충전도 가능하지만 플레이하는 디바이스에 유선 케이블로 연결하여 조작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또는 USB 유선 연결을 통해 N사의 스위치 디바이스, 윈도우 환경,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쉬운 점은 iOS 기기와 호환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더라고요. 필자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들이 iOS 기반이기 때문에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는 없지만 안드로이드 사용자이시라면 문제 없습니다.

패드의 사이즈는 155 x 108 x 55mm로 268g입니다. 두 손으로 파지하며 게임을 즐기기 때문에 무게는 크게 부담스럽지 않더라고요. 내장된 배터리는 600mAh로 완충 기준 최대 8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완충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3시간 30분에서 4시간이 공식적인 사양입니다.

블루투스 v2.1 연결방식을 지원해 최대 7m의 거리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필자는 PC에 연결하여 단거리에서 무선으로 사용하지만 거실에서 TV에 연결하여 즐기기에도 7m의 거리는 부족하진 않습니다.

첫 인상 및 후기

제품을 처음 손에 파지했을 때에 값싼 중국산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제조사가 중국인 것은 맞지만 품질에 신경써 그립감이 안정적이고 미끄러지지 않도록 신경쓴 부분부터 버튼이 눌리는 느낌이 나쁘지 않습니다.

출처 : www.comsmart.co.kr

컴퓨터에 연결할 때의 방법은 동봉된 사용자 가이드를 참고하면 되지만 플랫폼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필요 시에는 매번 무선 연결을 해주어야 합니다. 여러 기기에 블루투스 페어링 연결을 저장해두고 스위치하며 사용할 수 없는 점이 아쉽습니다.

거치한 iOS기종은 미지원

주로 사용하는 게임 환경이 PC이지만 PC는 지정된 장소에서 즐겨야 하기 때문에 휴대성이 편한 스마트폰을 거치해두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실 것 같습니다. TG200의 구성품에는 스마트폰을 거치해두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폰 거치대를 제공합니다. (거치 가능한 홀더 너비 : 55~80mm)

거치대는 탈착이 가능해 연결하는 디바이스 별 쾌적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필자는 윈도우 PC와의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게임을 즐기고 있기 때문에 거치대는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출처 : www.comsmart.co.kr

컨트롤러를 이용해 게임을 즐길 때에 가장 큰 장점은 스틱과 편리한 버튼들 입니다. A,B,X,Y 버튼과 아날로그 스틱, 두 쌍의 트리거 버튼, D-패드까지 플레이하는 게임에 따라 활용이 가능한 버튼들이 많습니다.

측면에는 R, L, ZR, ZL, SYNC, USB-C 충전 포트가 있으며 하단 부에는 매크로 기능 설정이 가능해 보다 편리한 제어와 컨트롤을 가능하게 합니다.

게임을 컨트롤러로 플레이하기 시작하면서 손이 정말 편하고 게임도 즐거워지는데요. 가장 자주 사용하는 스틱의 위치와 감도가 좋아 부드럽고 조작감이 편해서 더라고요.

게임을 즐기는 동안 패드 양쪽에 탑재된 듀얼 모터가 게임을 즐기는 동안 실감나도록 해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죠. 진동의 세기를 컨트롤러의 Turbo + - 또는 +로 할 수 있어 사용자화에도 친숙합니다.

게임을 즐길 때에는 직접적인 영향은 없지만 대기 모드가 있는데요. 매번 전원을 켜고 끄는 게 번거로워 사용하지 않을 때는 그냥 방치해두게 되는데요. 5분이 지나면 대기모드로 자동 진입해 배터리 소모량을 대폭 줄여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화려한 게임패드의 LED는 시각적으로 혹하게 만드는데요. 게임을 즐길 때에 유독 LED에 진심인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패드를 직접 만졌을 때의 촉감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운 감각이 꽤 만족스러우며 시각적으로도 만족시켜주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약 5만 원의 가격에 판매되는 만큼 부담되지 않으면서도 같은 시간의 게임을 즐기더라도 몰입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나만의 치트키로 Coms의 TG200은 만족스럽습니다.

[TG200] Coms 올인원 블루투스 게임패드 무선 유선 USB 충전식 스위치 PC 데스크탑 노트북 모바일 안드로이드 컨트롤러 1번째 이미지 새창 2번째 이미지 새창 3번째 이미지 새창 4번째 이미지 새창 5번째 이미지 새창 판 매 가 49,000원 원 상품 선택옵션 0 개, 추가옵션 0 개 주문코드 TG200 모델명 TG200 적립금 490 원 제조사 Coms 원산지 중국 배송방법 택배 배송비 3,000원 ( 50,000원 이상 무료 ) 선택된 옵션 수량 구매수량 구매예정가 :  49,000원 상품상세정보 프리미엄사용후기 상품...

com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