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공략 - 장신구
안녕하세요. 치코and리타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메이플M의 장비 중 하나인 장신구에 대해서 공략해보겠습니다.
1. 장신구란?
장신구는 장비의 일종으로써, 부가적인 공격력, 체력 등의 능력치를 소폭 상승시킬 수 있는 요소입니다.
보통 목걸이, 반지, 귀걸이로 나누어지며 목걸이는 최대 2개, 반지는 최대 4개, 귀걸이는 최대 2개를 (이 때 귀걸이 슬롯 한 개는 길드 상점의 추가 확장권을 사야 낄 수 있습니다.)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장신구의 역할은 능력치 상승 뿐만이 아닌 스타포스에서도 중요한데요, 바로 동일한 장신구를 합성하여 스타포스 레벨을 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예시로 현재 제가 장착하고 있는 실버블라썸 링의 경우 동일한 장신구 4개를 사용하여 (주재료 1개 + 스타포스 강화용 3개) 스타포스 3개를 추가적으로 획득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신구는 메이플M에서 중요한 요소로 꼽히며 보스 장신구와 일반 장신구로 나뉠 수 있습니다. 보스 장신구는 원정대, 군단장 콘텐츠에서 얻을 수 있는 장신구로 창고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이를 제외한 나머지가 바로 일반 장신구입니다.
그 밖에 콘텐츠 상점에서 얻을 수 있는 장신구들 또한 있으니 이것은 나중에 다뤄보겠습니다.
2. 장신구 얻기에 좋은 곳들
다음으로 장신구를 얻기에 좋은 곳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HARD 혼테일입니다. 이 경우 목걸이, 귀걸이, 반지를 동시에 접근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는데요, 이 때문에 초반 장신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절대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난이도의 경우 초보자분들에게는 어렵지만 공략 대부분이 10명의 파티원들과 행해진다는 점에서 난이도가 대폭 하락합니다.
다음은 이지 시그너스입니다. 이지 시그너스의 경우 유니크 / 에픽 링을 주는데요, 이전 혼테일 장신구보다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다만 이지 시그너스 자체도 어려울 뿐더러 초보자들이 공략하기에는 쉽지 않으니 스펙업을 웬만큼 하시고 공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엘리트 던전 중 HARD 타나토스입니다. HARD 타나토스를 공략하시면 이렇게 유니크 목걸이, 귀걸이 등을 줍니다. 만약 정말로 운이 좋아서 유니크 장신구들이 나온다면 초보자 분들은 웬만해서 거래소에 파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수십억 메소 이상으로 거래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트의 피라미드 HARD 모드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초보자들 또한 공략하기에 쉬우며 다른 콘텐츠들에 비해 기회 또한 3번이 주어지니 유니크 반지를 얻기에는 가장 수월하면서도 효율이 좋은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콘텐츠 상점 중 커닝M타워 포인트를 모아서 살 수 있는 커닝M반지와 무릉도장을 공략하여 얻는 포인트로 살 수 있는 무릉도장의 팬턴트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 모두 경험치 획득량을 10% ~ 15%를 올려주니 초반에 무릉도장, 커닝M타워를 공략하신 다음 우선적으로 사야 할 장신구들입니다.
이상 치코and리타의 메이플스토리M 장신구 공략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