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삼국 쿠폰 입력하는 방법, 이달의 소녀 츄가 추천하는 수집형RPG

마 전 상큼미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이달의 소녀 츄 님이 모델로 선정되어 사전예약을 이어오고 있은 수집형RPG 리틀삼국의 출시일 소식을 전해드렸었죠. 이 모바일RPG게임이 정식 출시일을 맞아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연의의 이야기를 좋아하는 유저들은 물론 수집형 장르의 팬들까지 관심을 가지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게임일 때에는 궁금증만 자아내고 공개된 정보가 한정되어 있어 아쉬움과 함께 런칭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는데, 뚜껑을 열고 보니 생각보다 훨씬 더 귀엽고 아기자기하면서 전략적인 부분들도 고민하게 만드는 재미있는 신작이 나온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신작모바일게임인 리틀삼국 쿠폰 정보와 함께 초반 구간을 직접 플레이하면서 느꼈던 장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장 먼저 알아볼 것은 역시나 신작이 출시할 때마다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될 내용인 리틀삼국 쿠폰에 대한 정보입니다. 아쉽게도 아직 사용 가능한 코드가 공개가 되지는 않았지만 입력하는 창은 마련이 되어 있는 걸로 봐서는 단시일 내에 한두 가지 정도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보통 출시 후 일주일 안에 쿠폰을 2~5종 정도는 공개하는 것이 보통이기에 이번에도 기다려보는 중입니다.

때문에 리틀삼국 쿠폰 입력 방법을 미리 알아두고 있어야 코드를 알아냈을 때 곧바로 보상을 받아볼 수 있겠죠. 사전 조건으로 레벨 12를 달성해야 등록이 가능한 메뉴가 열리며 과정은 간단합니다. 레벨 12를 달성하면 '무료 혜택' 메뉴 하단에 '교환 코드'라는 것이 열리며 앞으로 이곳에 쿠폰을 입력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예약 시기에 공개되었던 내용 중에서는 원하는 영웅을 뽑을 때까지 무제한으로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는 무한 뽑기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튜토리얼을 통해서 익숙해지는 시간을 어느 정도 거치고 경험해 본 뒤에 선택할 수 있도록 55관문까지는 돌파해야 해당 무한뽑기가 해금됩니다.

무한뽑기에서는 10연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원하는 장수가 나올 때까지 계속 시도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리세마라가 필요 없다고 생각되네요. 오픈 극 초반이기 때문에 아직 등급표에 대한 정보가 알려진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몇몇 상위 티어 추천 캐릭터를 뽑아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등급표 상에서 좋은 티어에 위치할 것으로 보이는 캐릭터들은 신육손, 조운, 서황, 손책, 위연, 여포를 꼽아볼 수 있으며 초반에는 이들을 중심으로 획득해서 앞쪽 관문을 빠르게 밀어 나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상위 등급일수록 성장을 시키기가 힘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잘 키운 6성이 오히려 더 좋은 성능을 낼 수도 있습니다.

렇다면 이 신작모바일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면서의 후기는 어땠을까요? 최근 많은 방치형 및 수집형RPG들이 속속 출시가 되고 있지만 일단 '삼국지'라는 확실한 흥행 요소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역사와 사화가 절묘하게 버무려진 연의 속 이야기에는 워낙에 매력적인 인물들이 수백 명이나 되니 말이죠.

또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바로 캐릭터 디자인 부분이었는데요, 그간 출시되었던 같은 소재의 다른 신작들이 주로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과 일러스트 품을 가져갔던 것과 달리 귀여우면서도 각 장수별 특징을 잘 살려서 만들어졌다는 느낌이며, 고유의 느낌까지 확실하게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도 특징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생각보다 전략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된 전투 시스템을 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방치형이기 때문에 가만히 실행만 해두거나 심지어 앱을 꺼둔 상태에서도 알아서 경험치와 재화를 쌓아서 원할 때 수령할 수 있죠. 요즘은 성장하는 재미는 느끼고 싶은데 시간이 부족한 게이머들이 많다 보니 이런 장르가 계속 성장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관문을 클리어하면서 현재 도달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지역에서 자동 사냥을 하는 것이 갈수록 엄청난 차이를 불러오기 때문에 직접 파티의 구성에 대한 고민을 통해 덱조합을 하고 장수들을 배치하면서 관문 돌파에 꾸준히 도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돌파에 성공했을 때의 성취감도 상당한 편이고요.

덱조합 시에 신경 써야 할 부분은 국가포지션 두 가지입니다. 같은 국가의 장수가 여럿 모일수록 시너지 효과가 커지기 때문에 이것도 어느 정도는 생각해서 구성하는 것이 좋고, 전사(전), 수(호위), 궁사(궁), 책사(책), 군사(사), 자객(자)의 포지션 또한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각자의 특성이 있기에 딜러만 마구 채워 넣는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죠.

다양한 조합들이 제안되며 여기에는 없지만 현재 추천할 만한 덱조합으로는 2자2전2책2사의 균형 잡힌 구성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하는 밸런스 형태와 2전4궁2책으로 디버프와 딜을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공격적인 구성을 들 수 있습니다. 아직 서비스 초기이기에 앞으로 더 많은 연구가 진행되면서 메타에 변화가 생길 수도 있으니 꾸준한 정보 확인 또한 중요합니다.

픈과 함께 이벤트들도 시작되었으며 미리 확인하고 잘 참여해야 보상들을 놓치지 않고 챙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 후기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200 원보 + 신장령 3개 + 온영단 100개를 지급하는 '리틀삼국을 부탁해!', 열심히 플레이하면서 활약도 40을 달성하고 스샷을 남긴 뒤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30명에게 200 원보 + 신장령 3개 + 진급단 20개을 지급하는 '일찍 일어나는 주공이 보상을 얻는다!'도 진행 중입니다.

개성 있는 일러스트와 전략의 재미, 방치형의 장점을 두루 갖춘 신작모바일게임에 삼국지를 소재로 하고 있으니 이런 유형을 좋아하신다면 쿠폰 입력 방법도 미리 확인해두시고 재미있게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Written by 제이디

공식 홈페이지 / 구글스토어 다운로드 / 애플스토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