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등급표 티어 최신 공략, 나히다와 닐루의 개화 조합이 좋은 이유

원신 티어 공략

원신 등급표

안녕하세요. 꿈의왈츠입니다.

최근 원신 3.6 패치 이후, 많은 분들이 다시 복귀하시거나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가장 귀여우면서 성능도 좋은 나히다 복각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풀의신으로 불리는 나히다는 상당히 귀여운 외모로 출시 전부터 주목을 받았던 캐릭터이며, 출시 이후에는 높은 성능과 예쁜 궁극기까지 매력덩어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풀 속성은 물속성 캐릭터와 함께 사용하여 개화반응을 일으킨 다음 불, 번개 속성과 같이 사용하여 높은 딜량을 보여주기 때문에 다양한 속성들과도 조합이 자유로운데요.

같이 복각하고 있는 닐루는 나히다와 가장 잘 어울리는 캐릭터로 무엇보다 닐루만의 개화팟을 구성하게 되면 꽃보라가 맴도는 정원 효과로 일반 풀원핵이 아니라 풍요의 핵이 생성되어 더 높은 폭딜을 넣어 정말 재미있는 파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닐루는 HP에 비례하여 풍요의 핵 데미지가 증가함에 따라 전체적인 성유물 세팅 난이도도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낮아서 초보자 분들이 가져가면 좋은 캐릭터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HP기반이기 때문에 전용무기가 중요한 부분도 있습니다.)

먼저 현재 3.6버전 기준, 원신 등급표입니다. 원신 티어는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영역이므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어느 때와 같이 0티어 딜러들 아야카, 알하이탐, 호두, 라이덴쇼군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서브딜러 0티어 나히다, 라이덴, 행추, 야란, 향릉, 카즈하 역시 자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닐루팟을 사용하면 보통 닐루+야란 or 행추 + 나히다 + 코코미or요요를 많이 사용하여, 고정 메인딜러가 없습니다.

이렇게 파티를 구성하면 나히다와 코코미를 반반 정도 필드 딜러로 사용하거나 닐루와 나히다를 필드 딜러로 사용합니다.

즉, 정해진 100% 메인딜러가 없어도 충분히 높은 딜을 보여줄 수 있는 파티인 것이죠. 때에 따라서 자유롭게 닐루, 나히다, 코코미를 필드딜러로 활용하면 되기 때문에 유동성 면에서도 상당히 좋습니다.

폭딜이 다수 적과 상대할 때 뿐만 아니라 보스전에서도 높은 딜을 보여줍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닐루는 전용무기의 의존도가 큰 편이라서 전무를 같이 뽑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3.6버전에서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된 것은 없기에 등급표의 변화는 3.5버전과 비교할 때 거의 없습니다.

다만, 3.6버전 하반기에 백출이 처음 등장할 예정인데요.

풀원소 힐러형 서포터 캐릭터로 보여져서 닐루의 개화팟이 더욱 버프를 받을 수 있다는 예상이 많습니다.

요요를 대신해서 더 높은 개화팟을 구성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그래서 만약 이번에 닐루를 가져갈 계획이시라면, 이후 백출까지도 뽑을 생각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백출이 없어도 충분히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특히 남자 캐릭터라서 사용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네요.

요요와 코코미로도 충분히 가능하니 개인적으로는 망설이지 마시고 닐루와 나히다 팟을 구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시 픽업 캐릭터 중에서는 유일하게 메인딜러에서 높은티어에 위치한 캐릭터는 타이나리입니다. 역시나 풀원소 메인딜러인데요.

요즘 나선비경에서도 꽤나 높은 활약을 하기 때문에 반천장 또는 상시 뽑기를 진행하신다면, 타이나리가 나오길 기도하시면 되겠습니다.ㅎ

(저는 1돌인데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알하이탐이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원신 등급표 티어 최신 공략, 나히다와 닐루의 조합이 좋은 이유를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