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라이트 플레이 후기 에스퍼 등급 편성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스라이트 플레이 후기 에스퍼 등급 편성 팁 편 입니다. 제가 요즘 가장 많이 하고 있는 모바일게임중 하나입니다. 한국게임인줄 알았는데 중국게임이였네요. 오해할만큼 게임 퀄리티가 나쁘지 않습니다. 에스퍼라는 게임 캐릭터들의 매력적인 스킬이나 수집하는 재미도 있고 이펙트도 화려해서 스킵하지 않고 있어요.

수집형 게임이라 어렵지 않게 플레이 할수 있다는 점도 있고, 무엇보다 이게임은 현대적이면서 세련된 느낌을 주는 그래픽과 사운드가 있는데요. 컨셉자체가 뮤직, 사운드와 연결이 되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면서 귀까지 즐거워 질수 있는데요. 당연히 초반에는 에스퍼 등급에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는데 계속 플레이 하고 있는 저로서는 모든 게임이 그렇지만 일단 리세마라를 하기전에 충분히 즐겨보시는게 좋습니다.

디스라이트를 무과금으로 즐기고 있는데 5성 캐릭터를 7,8개 뽑은거 같아요. 다른 분들이 추천해주시는 S급 에스퍼까지는 없지만 올리나 아흐메드, 애비게일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3가지 에스퍼는 저개인적으로는 S급이라고 생각하는데 올리 같은 경우 1턴간 무적으로 죽지 않고 살릴수 있고, 아흐메드는 힐러입니다. 무조건 필요하고, 애비게일은 공격력 상승과 흡수, 보호막까지 부여하기 때문에 활용성이 높습니다.

그외에 탕슈엔과 리링은 광범위 스킬을 가지고 있고, 엠블라 같은 경우 단일공격이 강력하기 때문에 각자 사용할수 있는 컨텐츠가 다릅니다. 초반에는 스토리를 클리어하는데 넣어주시면 되는데 사용해보면 컨텐츠에 맞게 알아서 조합이 가능하더라구요. 저도 다른분들 표를 보면서 등급표도 보고 있고 카페에서 정보도 얻고 있지만 직접 플레이 하면서 익히는게 더 좋습니다.

에스퍼를 성장하는 방법은 미라크 조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주요 컨텐츠라고 보시면 되는데 음파균형은 12까지 클리어 하면 그뒤가 없는데 어느정도 하다보면 굳이 할필요 없습니다. 레벨업보다 사운드미라클을 통한 각성이 더 중요할수 있습니다. 체력보급팩이 허용하는 선에서 음파균형은 해주시면 되고, 나머지는 사운드미라클과 리츄얼 미라클에 투자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각성은 사운드미라클에서 얻는 재화를 통해서 단계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재화를 합성할수도 있고 분해도 가능합니다. 각 등급에 맞게 필요로 하는 재화도 늘어나게 됩니다. 생각보다 모으는데 오래걸립니다. 공명은 조각 모아서 등급을 올리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뽑기 했을때 똑같은 에스퍼가 나오면 공명을 할수 있습니다.

모든 수집형 게임이 그렇지만 초반에는 뽑기에 의존할수밖에 없고 어느정도 덱이 완성이 되면 그뒤로는 체력보급팩에 투자해주시면 됩니다. 매일 한정적이게 구매할수 있기 때문에 매일 사는걸 추천합니다. 보라색 보석 900개 정도가 들기 때문에 뽑기보다 여기에 더 투자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스토리 클리어하면 초반에는 보라색보석을 많이 얻게 되는데 후반으로 가면 점점 부족해집니다.

새롭게 뽑은 에스퍼는 신격싱크로룸 들어가시면 레벨을 맞출수 있습니다. 컨텐츠가 다양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에스퍼가 필요하기 때문에 등급표보거나 사용해보고 괜찮으면 넣어서 렙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아직까지는 덱이 일정하지 않습니다. 이게 중요한데 디스라이트는 다른 분들은 편성을 볼수 있는데 클리어한분들의 덱을 보고 어느정도 에스퍼의 등급도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보면 일정하지 않지만 공통되는 에스퍼들도 있습니다. 컨텐츠에 따라 편성이 어느정도 다양한데 게임을 오래 하려면 이러한 요소가 필요합니다. 캐릭터의 밸런스가 맞지 않으면 일정 캐릭터만 인기가 있고 그 캐릭터 다 모으면 게임의 재미가 반등되는데요.

개인적으로 디스라이트 전투는 자동으로 해도 충분히 플레이 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라운드제한이 있는 컨텐츠도 있지만 대부분 제한이 없기 때문에 서포터같은 보조 에스퍼가 있으면 클리어 하는데 어려움이 없는데요. 어느정도 에스퍼의 스킬이 겹치는 면이 있기는 하지만 많은 게임에서 등장했던 요소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플레이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