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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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퀄리티 아트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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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퀄리티 아트웍
고퀄리티 아트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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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우기와 같은 방치형 게임 류는 인디게임 제작사가 활약하는 만큼, 게임성은 훌륭하더라도 항상 아트웍과 관련된 부분이 많이 아쉬웠는데, 역시 대기업이라 그런지 너무나 완성도 높은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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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우기와 같은 방치형 게임 류는 인디게임 제작사가 활약하는 만큼, 게임성은 훌륭하더라도 항상 아트웍과 관련된 부분이 많이 아쉬웠는데, 역시 대기업이라 그런지 너무나 완성도 높은 마감
키우기와 같은 방치형 게임 류는 인디게임 제작사가 활약하는 만큼, 게임성은 훌륭하더라도 항상 아트웍과 관련된 부분이 많이 아쉬웠는데, 역시 대기업이라 그런지 너무나 완성도 높은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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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흐르듯 진행되는 플레이
물 흐르듯 진행되는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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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의 기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으나, 나의 경우 방치형 게임은 뇌를 꺼놓고 편하게 플레이하는 것을 선호하기에 하라는 대로 하면 문제없이 진행되는 플롯이 장점으로 느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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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의 기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으나, 나의 경우 방치형 게임은 뇌를 꺼놓고 편하게 플레이하는 것을 선호하기에 하라는 대로 하면 문제없이 진행되는 플롯이 장점으로 느껴짐
플레이어의 기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으나, 나의 경우 방치형 게임은 뇌를 꺼놓고 편하게 플레이하는 것을 선호하기에 하라는 대로 하면 문제없이 진행되는 플롯이 장점으로 느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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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를 아예 꺼버리면 단순하고 쉽게 클리어 가능한 퀘스트가 줄줄이 나와버려서, 게임에서 이탈할 타이밍을 찾을 수도 없는 설계에 감탄
뇌를 아예 꺼버리면 단순하고 쉽게 클리어 가능한 퀘스트가 줄줄이 나와버려서, 게임에서 이탈할 타이밍을 찾을 수도 없는 설계에 감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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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와 전통의 IP
역사와 전통의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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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이전 작품들을 플레이해 보지 않았다면 장점으로 느끼기 어려우나, 나의 경우 넷마블 넥서스 사의 이전 작품들을 모두 플레이해본 만큼, 누가 누구인지 빠르게 인지할 수 있었고 기존에 좋아했었던 캐릭터를 찾아보고자 열린 마음으로 게임에 임할 수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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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이전 작품들을 플레이해 보지 않았다면 장점으로 느끼기 어려우나, 나의 경우 넷마블 넥서스 사의 이전 작품들을 모두 플레이해본 만큼, 누가 누구인지 빠르게 인지할 수 있었고 기존에 좋아했었던 캐릭터를 찾아보고자 열린 마음으로 게임에 임할 수 있었음
역시 이전 작품들을 플레이해 보지 않았다면 장점으로 느끼기 어려우나, 나의 경우 넷마블 넥서스 사의 이전 작품들을 모두 플레이해본 만큼, 누가 누구인지 빠르게 인지할 수 있었고 기존에 좋아했었던 캐릭터를 찾아보고자 열린 마음으로 게임에 임할 수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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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가 막히게 설계된 시스템 / BM
기가 막히게 설계된 시스템 / B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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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미친 듯이 때려 넣은 광고와 정액제 광고 제거권. 저가형 ~ 고가형 패키지, 무료 뽑기 몇 천 개 지급 와 단계 별 뽑기 보상 차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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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미친 듯이 때려 넣은 광고와 정액제 광고 제거권. 저가형 ~ 고가형 패키지, 무료 뽑기 몇 천 개 지급 와 단계 별 뽑기 보상 차별 등
게임에 미친 듯이 때려 넣은 광고와 정액제 광고 제거권. 저가형 ~ 고가형 패키지, 무료 뽑기 몇 천 개 지급 와 단계 별 뽑기 보상 차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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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신에서 유명한 각 게임들의 흥행 방법을 다 섞어버린 혼종임에도 불구하고, [무과금, 광고 시청 X]으로 게임을 문제없이 플레이할 수는 있어서 너무 기가 막혔다. (감탄(긍정))
인디 신에서 유명한 각 게임들의 흥행 방법을 다 섞어버린 혼종임에도 불구하고, [무과금, 광고 시청 X]으로 게임을 문제없이 플레이할 수는 있어서 너무 기가 막혔다. (감탄(긍정))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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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콘텐츠를 활용하기 위한 수백 개의 퀘스트 클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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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콘텐츠를 활용하기 위한 수백 개의 퀘스트 클리어
특정 콘텐츠를 활용하기 위한 수백 개의 퀘스트 클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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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기본 중의 기본인 우편함을 열어보려면 퀘스트를 40개나 클리어해야 한다는 점에서 입을 다물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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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기본 중의 기본인 우편함을 열어보려면 퀘스트를 40개나 클리어해야 한다는 점에서 입을 다물지 못함
정말 기본 중의 기본인 우편함을 열어보려면 퀘스트를 40개나 클리어해야 한다는 점에서 입을 다물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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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듯한 광고
미친듯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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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콘텐츠에 광고 보기 버튼이 하나씩 있다고 느낄 정도로(과장) 광고가 너무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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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콘텐츠에 광고 보기 버튼이 하나씩 있다고 느낄 정도로(과장) 광고가 너무 많음
모든 콘텐츠에 광고 보기 버튼이 하나씩 있다고 느낄 정도로(과장) 광고가 너무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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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금을 하지 않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광고로라도 수익을 창출해 내겠다는 의지와 신념이 돋보여, 감탄과 경악을 금치 못함
과금을 하지 않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광고로라도 수익을 창출해 내겠다는 의지와 신념이 돋보여, 감탄과 경악을 금치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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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시청하지 않으면 레드닷이 사라지지 않게 설계하여, 게임 내 모든 레드닷을 없애야 하는 강박증을 가진 나 같은 사람은 악질적인 게임이라고밖에 느낄 수 없음
광고를 시청하지 않으면 레드닷이 사라지지 않게 설계하여, 게임 내 모든 레드닷을 없애야 하는 강박증을 가진 나 같은 사람은 악질적인 게임이라고밖에 느낄 수 없음
물론 이런 장단점은 아무 의미가 없다.
인디 게임 시장에 대기업이 강림하기로 결정한 순간부터, 동일 장르의 모든 게임 흥행 사유를 분석하고 조합하여 수익적으로 완벽한 모델 만들어냈을 테니.
최근 다양한 인디 게임 제작사들의 방치형, 키우기, 무료뽑 증정 등 수많은 게임들을 플레이해 보았는데
이런 상황에서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플레이하며 느낀 건 정말 단순하게도 모든 게임의 장점을 섞은 방치형 게임의 정점... 이라는 느낌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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