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한운 운용 가이드 - [선인의 왕림을 맞이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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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가이드는 삼안오현 선인 중에 한 명인 류운차풍진군으로, 감우와 신학을 키워낸 만인의 장모님이기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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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가이드는 삼안오현 선인 중에 한 명인 류운차풍진군으로, 감우와 신학을 키워낸 만인의 장모님이기도 하죠?
오늘의 가이드는 삼안오현 선인 중에 한 명인 류운차풍진군으로, 감우와 신학을 키워낸 만인의 장모님이기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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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담으로 감우와 신학이 워낙 예쁘다보니 우리의 한운을 장모님, '학'부모님, "따님, 장모님을 저에게!" 등, 정말 다양한 드립들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죠.
여담으로 감우와 신학이 워낙 예쁘다보니 우리의 한운을 장모님, '학'부모님, "따님, 장모님을 저에게!" 등, 정말 다양한 드립들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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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역시 필드에서도 방랑자와 야란 정도의 가로-세로축 이동 능력을 보여주며, 파티 지속힐과 버스트 힐을 통해 푸리나와의 궁합도 좋고, 청록 성유물 사용이 가능한 점, 낙하 공격 서포터까지 가능하여 의외의 캐릭터가 조명을 받기도 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능 역시 필드에서도 방랑자와 야란 정도의 가로-세로축 이동 능력을 보여주며, 파티 지속힐과 버스트 힐을 통해 푸리나와의 궁합도 좋고, 청록 성유물 사용이 가능한 점, 낙하 공격 서포터까지 가능하여 의외의 캐릭터가 조명을 받기도 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운의 돌파재료. 돌파 특성은 공격력%(Lv.90 기준 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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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수옥은 이번 신규 맵의 광물 형태의 재료이고, 구름 비늘은 신규 보스를 잡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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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수옥은 이번 신규 맵의 광물 형태의 재료이고, 구름 비늘은 신규 보스를 잡으시면 됩니다.
청수옥은 이번 신규 맵의 광물 형태의 재료이고, 구름 비늘은 신규 보스를 잡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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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보스는 빙결이 걸리는 특이한 녀석이니 얼음 캐릭터를 데려가시면 쉽습니다.
신규 보스는 빙결이 걸리는 특이한 녀석이니 얼음 캐릭터를 데려가시면 쉽습니다.
스 킬
1. 일반 공격 · 청풍의 산화 공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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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 입니다. 모션이 예뻐요. 한 번 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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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 입니다. 모션이 예뻐요. 한 번 써보세요.
그냥 평타 입니다. 모션이 예뻐요. 한 번 써보세요.
2. 아침 학구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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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3단 점프가 가능하며, 공중에서 공격하면 낙하 공격으로 취급되는 [한운 충격파]공격을 발동합니다. 계수는 3단 점프한 뒤 공격이 가장 크고, 적 명중 시 원소 구슬을 5개나 뽑아주기 때문에 서브 딜과 나름 넉넉한 원소 배터리 역할도 겸해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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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3단 점프가 가능하며, 공중에서 공격하면 낙하 공격으로 취급되는 [한운 충격파]공격을 발동합니다. 계수는 3단 점프한 뒤 공격이 가장 크고, 적 명중 시 원소 구슬을 5개나 뽑아주기 때문에 서브 딜과 나름 넉넉한 원소 배터리 역할도 겸해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최대 3단 점프가 가능하며, 공중에서 공격하면 낙하 공격으로 취급되는 [한운 충격파]공격을 발동합니다. 계수는 3단 점프한 뒤 공격이 가장 크고, 적 명중 시 원소 구슬을 5개나 뽑아주기 때문에 서브 딜과 나름 넉넉한 원소 배터리 역할도 겸해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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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파를 발동하지 않으면 대기시간 3초 페이백이 있습니다. 필드에서는 충격파를 쓰지 않으면서 다니면 체감상 대기시간이 7초 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굉장히 유용합니다.
충격파를 발동하지 않으면 대기시간 3초 페이백이 있습니다. 필드에서는 충격파를 쓰지 않으면서 다니면 체감상 대기시간이 7초 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굉장히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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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부분은 상황에 맞게 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상황에 맞게 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3. 밤을 수놓는 대나무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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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트 힐+지속 힐 구조의 2중 힐 구조의 힐링, 협동 공격, 점프력 강화, 낙하 공격 강화 등의 버프를 제공하는 한운의 Q 스킬 입니다. 하나하나 뜯어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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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트 힐+지속 힐 구조의 2중 힐 구조의 힐링, 협동 공격, 점프력 강화, 낙하 공격 강화 등의 버프를 제공하는 한운의 Q 스킬 입니다. 하나하나 뜯어보죠.
버스트 힐+지속 힐 구조의 2중 힐 구조의 힐링, 협동 공격, 점프력 강화, 낙하 공격 강화 등의 버프를 제공하는 한운의 Q 스킬 입니다. 하나하나 뜯어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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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링 : 버스트 힐량만 보면 모든 버스트 힐러 중 가장 몹쓸 계수를 보여주는 한운이지만, 파티 전원 지속 힐링은 한운 만의 독특한 구조입니다. 그래서 푸리나와 궁합이 매우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낙하공격 서포터가 아니라도 한운을 채용할 가치가 있다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힐량 자체도 전체 힐량만 두고 보면 매우 우수한 편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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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링 : 버스트 힐량만 보면 모든 버스트 힐러 중 가장 몹쓸 계수를 보여주는 한운이지만, 파티 전원 지속 힐링은 한운 만의 독특한 구조입니다. 그래서 푸리나와 궁합이 매우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낙하공격 서포터가 아니라도 한운을 채용할 가치가 있다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힐량 자체도 전체 힐량만 두고 보면 매우 우수한 편이구요.
힐링 : 버스트 힐량만 보면 모든 버스트 힐러 중 가장 몹쓸 계수를 보여주는 한운이지만, 파티 전원 지속 힐링은 한운 만의 독특한 구조입니다. 그래서 푸리나와 궁합이 매우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낙하공격 서포터가 아니라도 한운을 채용할 가치가 있다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힐량 자체도 전체 힐량만 두고 보면 매우 우수한 편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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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팅 : 협동 공격의 계수 자체는 처참해서 데미지를 기대하기 보다는 오프 필드 상태에서도 확산 반응을 통한 청록 내성 감소 요원으로 수행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는 의의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Q 스킬을 쓰기만 하면 온 필드 캐릭터의 점프력이 강화 되어 자체적으로 낙하 공격이 가능해 집니다.
서포팅 : 협동 공격의 계수 자체는 처참해서 데미지를 기대하기 보다는 오프 필드 상태에서도 확산 반응을 통한 청록 내성 감소 요원으로 수행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는 의의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Q 스킬을 쓰기만 하면 온 필드 캐릭터의 점프력이 강화 되어 자체적으로 낙하 공격이 가능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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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하 공격 강화는 어떻게 받냐구요? 그건 특성으로 받는거라 후술 하겠습니다.
낙하 공격 강화는 어떻게 받냐구요? 그건 특성으로 받는거라 후술 하겠습니다.
특 성
상서로운 흰서리깃 기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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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이든 특서이든 이름이 참 길군요. 자, 보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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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이든 특서이든 이름이 참 길군요. 자, 보도록 하죠.
스킬이든 특서이든 이름이 참 길군요. 자, 보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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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스킬 후 [한운 충격파] 명중 시 낙공의 치확이 최대 10%까지 증가하는 특성입니다.
E 스킬 후 [한운 충격파] 명중 시 낙공의 치확이 최대 10%까지 증가하는 특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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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보고 치확 세팅을 줄여도 되는건 아니지만, 뭐 없는것 보다는 낫지 않겠습니까. 파티원들을 낙공 딜러로 만드는 우리 장모님인데 말입니다.
이걸 보고 치확 세팅을 줄여도 되는건 아니지만, 뭐 없는것 보다는 낫지 않겠습니까. 파티원들을 낙공 딜러로 만드는 우리 장모님인데 말입니다.
동굴 속 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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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운의 핵심 특성입니다. 한운이 Q를 쓰면 파티의 온 필드 캐릭터가 낙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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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운의 핵심 특성입니다. 한운이 Q를 쓰면 파티의 온 필드 캐릭터가 낙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한운의 핵심 특성입니다. 한운이 Q를 쓰면 파티의 온 필드 캐릭터가 낙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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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그럼 이 피해량 증가가 어디에 들어가느냐? 메아리 성유물이 제공하는 버프량과 같은 위치에 들어 갑니다. 공격력과 계수를 곱한 다음 한운의 버프량을 더해서 치명타 등등을 계산해 주면 딜량 뻥 튀기가 엄청나게 증가하게 됩니다!
자, 그럼 이 피해량 증가가 어디에 들어가느냐? 메아리 성유물이 제공하는 버프량과 같은 위치에 들어 갑니다. 공격력과 계수를 곱한 다음 한운의 버프량을 더해서 치명타 등등을 계산해 주면 딜량 뻥 튀기가 엄청나게 증가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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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은 아래에 첨부해 둘테구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제 블로그의 [메아리/지난날] 성유물 리뷰를 참고해 주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공식은 아래에 첨부해 둘테구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제 블로그의 [메아리/지난날] 성유물 리뷰를 참고해 주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총 공격력 × 낙공 계수 + 한운 버프]×치명타 피해×피해증가
운명의 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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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운명의 자리는 2돌 / 6돌 입니다. 한운을 필드에서 쓰려는 여행자 분들은 1돌만 뚫으셔도 충분합니다. 저는 나선비경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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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운명의 자리는 2돌 / 6돌 입니다. 한운을 필드에서 쓰려는 여행자 분들은 1돌만 뚫으셔도 충분합니다. 저는 나선비경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핵심 운명의 자리는 2돌 / 6돌 입니다. 한운을 필드에서 쓰려는 여행자 분들은 1돌만 뚫으셔도 충분합니다. 저는 나선비경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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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돌 : [동굴 속 선인?] 특성을 2배로 늘려주는 서포터 한운의 핵심 별자리 입니다. 아니 사실 특성만 2배로 늘려줘도 사기적인 별자리였을터인데 E 스킬 발동 후 공격력이 20% 증가한다는 버프까지 있습니다. 거의 푸리나 2돌파를 생각나게하는 무시무시한 성능의 별자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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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돌 : [동굴 속 선인?] 특성을 2배로 늘려주는 서포터 한운의 핵심 별자리 입니다. 아니 사실 특성만 2배로 늘려줘도 사기적인 별자리였을터인데 E 스킬 발동 후 공격력이 20% 증가한다는 버프까지 있습니다. 거의 푸리나 2돌파를 생각나게하는 무시무시한 성능의 별자리입니다.
2돌 : [동굴 속 선인?] 특성을 2배로 늘려주는 서포터 한운의 핵심 별자리 입니다. 아니 사실 특성만 2배로 늘려줘도 사기적인 별자리였을터인데 E 스킬 발동 후 공격력이 20% 증가한다는 버프까지 있습니다. 거의 푸리나 2돌파를 생각나게하는 무시무시한 성능의 별자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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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돌 : E 스킬을 쓰고 치피를 최대 70% 까지 지원 해주고, Q 스킬을 쓰면 16초 동안은 E 스킬 쿨 타임 없이 무한 난사가 가능하다니? 게다가 공격력 계수의 힐러라서 치확만 더 챙기면 된다니? 이게 무슨 버드 미사일 입니까? 한운을 명실상부한 낙공 메인딜러로 만들어주는 별자리입니다.
6돌 : E 스킬을 쓰고 치피를 최대 70% 까지 지원 해주고, Q 스킬을 쓰면 16초 동안은 E 스킬 쿨 타임 없이 무한 난사가 가능하다니? 게다가 공격력 계수의 힐러라서 치확만 더 챙기면 된다니? 이게 무슨 버드 미사일 입니까? 한운을 명실상부한 낙공 메인딜러로 만들어주는 별자리입니다.
무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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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운의 전용무기로 설계된 학의 여음입니다. 파티원에게 낙공 피해 증가를 제공하고 자신에게 원소 에너지 회복을 제공하는 스킬이나, 높은 기초 공격력까지 모두 한운에게 알맞게 설계된 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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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운의 전용무기로 설계된 학의 여음입니다. 파티원에게 낙공 피해 증가를 제공하고 자신에게 원소 에너지 회복을 제공하는 스킬이나, 높은 기초 공격력까지 모두 한운에게 알맞게 설계된 무기입니다.
한운의 전용무기로 설계된 학의 여음입니다. 파티원에게 낙공 피해 증가를 제공하고 자신에게 원소 에너지 회복을 제공하는 스킬이나, 높은 기초 공격력까지 모두 한운에게 알맞게 설계된 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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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충까지 챙기면서 공격력을 4500pt까지 챙겨야하는 한운에게는 전용 무기가 거의 유일하게 조건에 부합하는 무기입니다. 다른 무기들은 모두 사이클이 꼬이거나 공격력에서 타협을 봐야합니다.
원충까지 챙기면서 공격력을 4500pt까지 챙겨야하는 한운에게는 전용 무기가 거의 유일하게 조건에 부합하는 무기입니다. 다른 무기들은 모두 사이클이 꼬이거나 공격력에서 타협을 봐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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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 무기를 제외하면 2순위의 공격력%와 기초 공격력을 자랑하는 천공의 두루마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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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 무기를 제외하면 2순위의 공격력%와 기초 공격력을 자랑하는 천공의 두루마리 입니다.
전용 무기를 제외하면 2순위의 공격력%와 기초 공격력을 자랑하는 천공의 두루마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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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수준의 공격력은 유효하지만,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무기 스킬은 한운이 거의 받지 못하기 때문에 원충 세팅하는데에 고전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공격력은 유효하지만,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무기 스킬은 한운이 거의 받지 못하기 때문에 원충 세팅하는데에 고전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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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운은 Q 스킬을 써야 파티원에게 힐과 버프를 챙겨줄 수 있죠. 그러려면 원충이 중요하구요. 게다가 힐량과 버프는 공격력의 영향을 받으니 맹세의 눈동자는 이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최고의 준종결 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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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운은 Q 스킬을 써야 파티원에게 힐과 버프를 챙겨줄 수 있죠. 그러려면 원충이 중요하구요. 게다가 힐량과 버프는 공격력의 영향을 받으니 맹세의 눈동자는 이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최고의 준종결 무기입니다!
한운은 Q 스킬을 써야 파티원에게 힐과 버프를 챙겨줄 수 있죠. 그러려면 원충이 중요하구요. 게다가 힐량과 버프는 공격력의 영향을 받으니 맹세의 눈동자는 이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최고의 준종결 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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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2.4 버전 이벤트 무기라서 더 얻을 방도가 없으니 빠르게 넘어가죠.
하지만 2.4 버전 이벤트 무기라서 더 얻을 방도가 없으니 빠르게 넘어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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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그 무엇도 추천하기 망설여 지더군요. 가방에 남는 공격력% 4성 무기가 있다면 아무거나 쥐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심지어 [소심]이나 인동의 열매도 당장은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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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그 무엇도 추천하기 망설여 지더군요. 가방에 남는 공격력% 4성 무기가 있다면 아무거나 쥐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심지어 [소심]이나 인동의 열매도 당장은 괜찮습니다.
솔직히 그 무엇도 추천하기 망설여 지더군요. 가방에 남는 공격력% 4성 무기가 있다면 아무거나 쥐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심지어 [소심]이나 인동의 열매도 당장은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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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무기 스킬보고 쓰는건 아니니까요.
이것도 무기 스킬보고 쓰는건 아니니까요.
성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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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나비아 등, 확산이 안되는 원소와 파티를 짜는게 아니라면 가장 우수한 성유물입니다. 아무래도 Q 스킬에 협동 공격이 붙어 있어서 오프 필드로도 확산을 일으켜 싸이클을 빠르게 돌려줄 수 있게 되다보니 청록을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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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나비아 등, 확산이 안되는 원소와 파티를 짜는게 아니라면 가장 우수한 성유물입니다. 아무래도 Q 스킬에 협동 공격이 붙어 있어서 오프 필드로도 확산을 일으켜 싸이클을 빠르게 돌려줄 수 있게 되다보니 청록을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소, 나비아 등, 확산이 안되는 원소와 파티를 짜는게 아니라면 가장 우수한 성유물입니다. 아무래도 Q 스킬에 협동 공격이 붙어 있어서 오프 필드로도 확산을 일으켜 싸이클을 빠르게 돌려줄 수 있게 되다보니 청록을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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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확산이 안되는 파티에 한운을 활용하려면 다음의 성유물을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확산이 안되는 파티에 한운을 활용하려면 다음의 성유물을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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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원 전원에게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특징이 본인에게도 적용되어 매우 유용합니다. 게다가 이 특징으로 또 낙공 버프를 주는 것이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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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원 전원에게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특징이 본인에게도 적용되어 매우 유용합니다. 게다가 이 특징으로 또 낙공 버프를 주는 것이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파티원 전원에게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특징이 본인에게도 적용되어 매우 유용합니다. 게다가 이 특징으로 또 낙공 버프를 주는 것이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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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베넷을 대체하는 조합에서 쓰입니다.
보통 베넷을 대체하는 조합에서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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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초동안 지속힐을 하면, 다음 공격 5회에 대하여 버프를 제공하는 성유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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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초동안 지속힐을 하면, 다음 공격 5회에 대하여 버프를 제공하는 성유물 입니다.
6초동안 지속힐을 하면, 다음 공격 5회에 대하여 버프를 제공하는 성유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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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운에게 딱 어울리는 효과입니다...만! 공격력을 높게 가져가야하는 한운 입장에서 성유물 효과로 챙기는 공격력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세팅 난이도는 다소 높은 편입니다.
한운에게 딱 어울리는 효과입니다...만! 공격력을 높게 가져가야하는 한운 입장에서 성유물 효과로 챙기는 공격력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세팅 난이도는 다소 높은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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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18% / 공격력+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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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18% / 공격력+18%
공격력+18% / 공격력+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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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운은 공격력과 원충을 높게 챙길 필요가 있는 캐릭터인데, 이 중 공격력의 36%를 성유물 2+2세트로 가져가면 시계 부분을 원소 충전 효율로 가져가도 3500pt를 맞출 수 있게 됩니다.
한운은 공격력과 원충을 높게 챙길 필요가 있는 캐릭터인데, 이 중 공격력의 36%를 성유물 2+2세트로 가져가면 시계 부분을 원소 충전 효율로 가져가도 3500pt를 맞출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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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가성비 세팅이라 선호하지 않을 수 있지만, 아직 뉴비이거나 레진을 한운에게 투자할 여력이 안되는 분들은 2+2 세트를 먼저 맞춰 주시고 천천히 청록 세트로 갈아 끼우시거나 하는 쪽으로 세팅을 바꾸시면 어떨까요? 처음부터 맞추려면 힘들잖아요?
물론 가성비 세팅이라 선호하지 않을 수 있지만, 아직 뉴비이거나 레진을 한운에게 투자할 여력이 안되는 분들은 2+2 세트를 먼저 맞춰 주시고 천천히 청록 세트로 갈아 끼우시거나 하는 쪽으로 세팅을 바꾸시면 어떨까요? 처음부터 맞추려면 힘들잖아요?
한운의 종결 세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충 / 공격력]
=
[180% / 3700pt]
학의 여음/청록색 그림자 4세트/불 공명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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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전무에 원충 보조 기능도 있고, 공격력도 높게 가져갈 수 있다보니 저 정도의 세팅이 가능한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종결' 세팅 기준이니, 준종결 세팅 보시는 분들은 마무리 부분에 준종결 정리해서 올려 드릴테니 끝까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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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전무에 원충 보조 기능도 있고, 공격력도 높게 가져갈 수 있다보니 저 정도의 세팅이 가능한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종결' 세팅 기준이니, 준종결 세팅 보시는 분들은 마무리 부분에 준종결 정리해서 올려 드릴테니 끝까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전무에 원충 보조 기능도 있고, 공격력도 높게 가져갈 수 있다보니 저 정도의 세팅이 가능한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종결' 세팅 기준이니, 준종결 세팅 보시는 분들은 마무리 부분에 준종결 정리해서 올려 드릴테니 끝까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추천 파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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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한운과 거의 세트라고 생각하는 파티입니다. 낙공 딜러인 소에게, 낙공 서포터인 한운은, 바람 서포터인 파루잔과 함께 소에게 또다른 날개를 달아준것과 다름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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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한운과 거의 세트라고 생각하는 파티입니다. 낙공 딜러인 소에게, 낙공 서포터인 한운은, 바람 서포터인 파루잔과 함께 소에게 또다른 날개를 달아준것과 다름 없죠.
개인적으로 한운과 거의 세트라고 생각하는 파티입니다. 낙공 딜러인 소에게, 낙공 서포터인 한운은, 바람 서포터인 파루잔과 함께 소에게 또다른 날개를 달아준것과 다름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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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한운과 푸리나의 조합이 너무 잘 어울리기 때문에 4번 자리에는 푸리나가 들어가서 극한의 피증이 들어가면 기존 소의 데미지와 비교해서 거의 2배 차이가 나는 기염을 토하게 됩니다.
게다가 한운과 푸리나의 조합이 너무 잘 어울리기 때문에 4번 자리에는 푸리나가 들어가서 극한의 피증이 들어가면 기존 소의 데미지와 비교해서 거의 2배 차이가 나는 기염을 토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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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안정성이 부족해지지만, 진정한 버서커란 무엇인지 보여주는 그런 파티 아니겠습니까.
물론 안정성이 부족해지지만, 진정한 버서커란 무엇인지 보여주는 그런 파티 아니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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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파티의 컨셉이 모두 같으며, 2번 자리의 야란은 행추나 종려로 대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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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파티의 컨셉이 모두 같으며, 2번 자리의 야란은 행추나 종려로 대체 가능합니다.
위 파티의 컨셉이 모두 같으며, 2번 자리의 야란은 행추나 종려로 대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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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두는 강공격의 딜레이를 점프로 캔슬하는 컨트롤을 하는데, 이를 바로 낙하공격으로 찍어서 바로 공격하는 새로운 매커니즘을 만들어냈습니다.
호두는 강공격의 딜레이를 점프로 캔슬하는 컨트롤을 하는데, 이를 바로 낙하공격으로 찍어서 바로 공격하는 새로운 매커니즘을 만들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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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루크는 불 원소 인챈트가 가능하며, 원신 최고의 낙공 계수를 가지고 있죠? 한운의 도움을 받아서 낙하 공격으로 수십만 데미지를 찍어내는 불원소 낙공 딜러로 거듭 났습니다.
다이루크는 불 원소 인챈트가 가능하며, 원신 최고의 낙공 계수를 가지고 있죠? 한운의 도움을 받아서 낙하 공격으로 수십만 데미지를 찍어내는 불원소 낙공 딜러로 거듭 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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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명은 탈 4성급 캐릭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낙공 딜러로 설계 된, 이미 높은 데미지를 뽑아내고 있습니다. 이 녀석 가이드는 빠른 시일 내에 제작하겠습니다만, 일단 키워 두시면 후회는 안하실 것 같습니다.
가명은 탈 4성급 캐릭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낙공 딜러로 설계 된, 이미 높은 데미지를 뽑아내고 있습니다. 이 녀석 가이드는 빠른 시일 내에 제작하겠습니다만, 일단 키워 두시면 후회는 안하실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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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비아로 낙공을 치면서 유쾌하게 "유후~" / "야호~" 이런 꿀잼 파티가 있다고 합니다만...사실 그렇게까지 써야할까 싶어서 소개는 안하겠습니다...푸리나랑 한운, 베넷 넣고 쓰는...그런 파티에요. 궁금하면 그렇게 넣고 굴려 보세요. 재미있기는 하더군요. 엄청 재미있지만 그건 푸리나-한운이 좋은거지, 나비아랑 어울리는게 아니라서 소개는 안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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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비아로 낙공을 치면서 유쾌하게 "유후~" / "야호~" 이런 꿀잼 파티가 있다고 합니다만...사실 그렇게까지 써야할까 싶어서 소개는 안하겠습니다...푸리나랑 한운, 베넷 넣고 쓰는...그런 파티에요. 궁금하면 그렇게 넣고 굴려 보세요. 재미있기는 하더군요. 엄청 재미있지만 그건 푸리나-한운이 좋은거지, 나비아랑 어울리는게 아니라서 소개는 안할게요.
나비아로 낙공을 치면서 유쾌하게 "유후~" / "야호~" 이런 꿀잼 파티가 있다고 합니다만...사실 그렇게까지 써야할까 싶어서 소개는 안하겠습니다...푸리나랑 한운, 베넷 넣고 쓰는...그런 파티에요. 궁금하면 그렇게 넣고 굴려 보세요. 재미있기는 하더군요. 엄청 재미있지만 그건 푸리나-한운이 좋은거지, 나비아랑 어울리는게 아니라서 소개는 안할게요.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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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받았던 인상처럼, 호불호를 많이 타는 캐릭터가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낙공 이라는 매커니즘 자체가 많이 이용하던 공격 방법은 아니었다보니 여행자들이 적응하는데 시차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장단점 정리 들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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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받았던 인상처럼, 호불호를 많이 타는 캐릭터가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낙공 이라는 매커니즘 자체가 많이 이용하던 공격 방법은 아니었다보니 여행자들이 적응하는데 시차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장단점 정리 들어가겠습니다.
처음 받았던 인상처럼, 호불호를 많이 타는 캐릭터가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낙공 이라는 매커니즘 자체가 많이 이용하던 공격 방법은 아니었다보니 여행자들이 적응하는데 시차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장단점 정리 들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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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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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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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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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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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필드 탐사도 : 수평과 수직축 어느 방향으로도 방랑자와 야란 모두를 조건부로 이겨버리는 기염을 토하는 우리의 장모님 입니다. 방랑자는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야란이 더 빠르다 등...각기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산지나 절벽 등 험지에서나 허허벌판 같은 일반적인 필드에서 평균적으로 한운이 유리한 상황이 더 많다고 느꼈습니다. 게다가 한운은 수평+수직 이동 모두 가능하잖아요? 야란+방랑자 를 섞어 놓은 느낌이라서 더 그렇게 느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우수한 필드 탐사도 : 수평과 수직축 어느 방향으로도 방랑자와 야란 모두를 조건부로 이겨버리는 기염을 토하는 우리의 장모님 입니다. 방랑자는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야란이 더 빠르다 등...각기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산지나 절벽 등 험지에서나 허허벌판 같은 일반적인 필드에서 평균적으로 한운이 유리한 상황이 더 많다고 느꼈습니다. 게다가 한운은 수평+수직 이동 모두 가능하잖아요? 야란+방랑자 를 섞어 놓은 느낌이라서 더 그렇게 느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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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버스트 힐러 : 기존에는 푸리나와 딱 어울리는 힐러가 없었습니다. 진과 샤를로트는 단발성 힐러라서 다소 애매하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한운의 출시 이후 파티원의 체력관리가 이전보다 용이해진것은 확실히 사실입니다.
지속+버스트 힐러 : 기존에는 푸리나와 딱 어울리는 힐러가 없었습니다. 진과 샤를로트는 단발성 힐러라서 다소 애매하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한운의 출시 이후 파티원의 체력관리가 이전보다 용이해진것은 확실히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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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하 공격 매커니즘 : 저는 807학번입니다. 중간에 이나즈마 출시 이전에 잠시 휴식기가 있었지만, 어쨋든 꽤나 오래 원신을 해서 그런지 신선한 시도들을 환영하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이런 낙공 빌드를 시도하여 전투에 신선함을 주는 캐릭터는 저로서는 출시 자체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낙하 공격 매커니즘 : 저는 807학번입니다. 중간에 이나즈마 출시 이전에 잠시 휴식기가 있었지만, 어쨋든 꽤나 오래 원신을 해서 그런지 신선한 시도들을 환영하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이런 낙공 빌드를 시도하여 전투에 신선함을 주는 캐릭터는 저로서는 출시 자체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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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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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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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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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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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구 + 공격력 계수 서포터 : 일단 굉장히 연약한 물몸 입니다. 느비예트 역시 HP 계수의 법구 캐릭터지만 경직 저항이 그닥 뛰어나지 않은 점을 미루어 본다면 한운은 얼마나 연약할지 안봐도 뻔하지 않은가요?
법구 + 공격력 계수 서포터 : 일단 굉장히 연약한 물몸 입니다. 느비예트 역시 HP 계수의 법구 캐릭터지만 경직 저항이 그닥 뛰어나지 않은 점을 미루어 본다면 한운은 얼마나 연약할지 안봐도 뻔하지 않은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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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맞는 무기의 부재 : 무기 파트에서 보면 알겠지만, 현재 전용 무기 이외에는 이벤트 무기, 말고는 어울리는 무기가 딱히 없습니다. 거의 울며 겨자먹기로 주 옵션만 보고 채용하는 수준으로 소심 등의 무기를 채용해야 하는 수준입니다.
알맞는 무기의 부재 : 무기 파트에서 보면 알겠지만, 현재 전용 무기 이외에는 이벤트 무기, 말고는 어울리는 무기가 딱히 없습니다. 거의 울며 겨자먹기로 주 옵션만 보고 채용하는 수준으로 소심 등의 무기를 채용해야 하는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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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불호를 타는 매커니즘 : 낙공 빌드에 익숙하지 않다면 한운이 제공하는 버프를 거의 활용하지 못하고 순수힐러로 밖에 활용하지 못하는 수도 있습니다. 그 힐량은 거의 진과 맞먹거나 그보다 못한 수준입니다. 단지 푸리나와 어울린다는 이유로 비용을 들여서 픽업 캐릭터를 데려오는것과, 픽뚫 캐릭터인 진을 육성하는 것은 다른 문제인 것이죠.
호불호를 타는 매커니즘 : 낙공 빌드에 익숙하지 않다면 한운이 제공하는 버프를 거의 활용하지 못하고 순수힐러로 밖에 활용하지 못하는 수도 있습니다. 그 힐량은 거의 진과 맞먹거나 그보다 못한 수준입니다. 단지 푸리나와 어울린다는 이유로 비용을 들여서 픽업 캐릭터를 데려오는것과, 픽뚫 캐릭터인 진을 육성하는 것은 다른 문제인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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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네요. 이정도 장단점을 비교해 보시고 남은 기간 한운을 데려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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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네요. 이정도 장단점을 비교해 보시고 남은 기간 한운을 데려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네요. 이정도 장단점을 비교해 보시고 남은 기간 한운을 데려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운의 종결 스펙▽
[원충 / 공격력]
=
[180% / 3700pt]
학의 여음/청록색 그림자 4세트/불 공명X
▽한운의 준종결 스펙▼
[원충 / 공격력]
=
[200% / 3000pt+]
순수한 달빛 물결/청록색 그림자 4세트/불 공명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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