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드래피온 가이드
드래피온은 4세대 신오지방의 포켓몬입니다.
전갈을 많이 닮았죠. 종류도 요괴전갈 포켓몬이네요.
타입:독/악
약점 : 땅
내성 : 고스트, 독, 악, 에스퍼, 풀
최대 CP : 2773
공격력 : 180
방어력 : 202
체력 : 172
상성이 굉장히 훌륭한 편입니다. 약점은 땅 하나뿐인데 내성은 5가지나 되죠. 거기다 대부분 배틀리그에서 자주 보이는 타입들입니다. CP를 비롯한 능력치가 높은것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내구력이 괜찮은 편이라 배틀리그에서 사용될수 있는 수준이고요.
거기에 더해 매우 우수한 기술폭으로 경쟁력을 완성했습니다.
드래피온의 기술들
노말 어택은 무조건 독침입니다. 다른 얼음엄니나 엉겨붙기, 물기 등은 사용될 여지가 없습니다. 독침이 워낙 좋으니까요. 포켓몬고에서 두번째로 빠른 에너지수급이 가능한 기술이거든요.
스페셜 어택 역시 빠지지 않습니다. 마지막일침 빼고는 다 사용됩니다. 깨물어부수기는 30%확률로 상대의 방어를 1단계 떨어트리는 효과가 매우 강력하며 오물폭탄은 그 자체로 준수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아쿠아테일은 드래피온의 유일한 약점인 땅 타입에 효과가 굉장하면서 매우 적은 에너지소모량으로 상대의 실드를 압박할수도 있습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되는데 하이퍼에서 사용하려면 XL사탕이 꽤 필요한 편입니다.
배틀리그용 기술 추천
슈퍼리그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오물폭탄으로 마릴리를 강하게 압박할수 있으니까요. 슈퍼리그에서는 반드시 마릴리를 고려해야 합니다. 다만 아쿠아테일이 없어 약점인 땅 타입을 보완할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하이퍼리그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거긴 마릴리가 없으니까요. 또한 오물폭탄을 저항하는 고스트타입이나 독타입, 땅타입, 바위타입 등이 많이 나오는 리그이기도 합니다.
다만 슈퍼든 하이퍼든 깨물어부수기는 아주 많이 사용됩니다. 그 자체로 데미지가 좋고, 실드에 막히거나 상대의 상성에 제대로 데미지를 넣지 못한다고 해도 30%라는 적지 않은 확률로 방어를 한단계 떨어트릴수 있으니까요.
드래피온은 리그 최상위권의 포켓몬이라고 할수는 없지만 나름대로 입지를 가지고 활약하고 있는 포켓몬입니다. 특히 이번 신오컵에서는 그림자 드래피온이 10위안에 들어가는 업적도 달성했죠. 한마리 정도는 만들어두는걸 추천드리는 좋은 포켓몬입니다.
레이드
CP와 공격력이 낮아 배틀리그에서와는 달리 안씁니다. 흉악한 포켓몬들이 넘쳐나는 악타입에서는 말할것도 없고, 경쟁자가 적은 독타입 중에서도 또도가스와 비슷한 15위 바깥이라 쓸 일이 없습니다. 스컹탱크, 질뻐기, 우츠보트처럼 더 좋은 포켓몬들을 쉽게 구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