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클래시 로얄’, 신규 진화 카드 ‘진화 기사’ 추가, ‘Clash-A-Rama’ 업데이트 진행
슈퍼셀의 실시간 PvP 전략 대전 게임 ‘클래시 로얄(Clash Royale)’이 신규 진화 카드 ‘진화 기사’를 추가하며 50번째 시즌 ‘Clash-A-Rama’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Clash-A-Rama 시즌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은 클래시 로얄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자 다양한 이벤트 및 도전이 시즌에 걸쳐 진행되며, 지난 6월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의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한 밸런스 조정 내용이 적용된다.
지난 카드 에볼루션 업데이트 이후 ‘진화 바바리안’, ‘진화 해골 병사’, ‘진화 로켓병’, ‘진화 로얄 자이언트’, 그리고 ‘진화 박격포’까지 총 5종의 진화 카드가 공개된 이후, 이번에는 6번째 진화 카드로 ‘진화 기사’가 등장한다. 진화 카드는 킹 레벨 7레벨 이상의 플레이어가 특정 카드의 진화 조각 6개를 모아 잠금 해제할 수 있으며, 진화 카드와 함께 전투에 참가하게 되면, 일반 카드를 일정 주기 사용한 이후 진화 카드를 배치하여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지난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피드백을 본격 반영한 밸런스 패치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진행되었는데, 특히 진화 카드의 도입 이후 바뀐 메타에 대한 조정을 위해 진화 카드와 그에 해당하는 카드들도 조정이 이루어졌다. ‘해골 병사’는 순환 주기 및 최대 유닛 수가 조정되었고, ‘진화 로켓병’과 ‘진화 로얄 자이언트’는 하향 조정이 이루어졌다. 이외에도 ‘능력자 광부’에 대한 하향 및 ‘자이언트 고블린’, ‘배틀 램’, ‘뇌전탑’에 대한 상향도 진행되었다.
새 시즌을 맞아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도 준비되어 있다. 골드 패스와 상점 구매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타워 스킨이 출시되고, ‘바바리안’, ‘호그 라이더’, ‘킹’, ‘진화 기사’, ‘메가 미니언’의 특별한 이모티콘 6종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6종의 다양한 배틀 배너까지 다양하게 추가되며 유저들은 개성 있는 프로필을 만들면서 클래시 로얄을 더욱 더 재밌게 즐길 수 있게 된다.
이번 시즌 동안에는 9월 3일까지 ‘기사’, ‘P.E.K.K.A’, ‘호그 라이더’, ‘메가 미니언’ 등 4개의 카드에 부스트 카드가 적용되며 기간에 맞춰 4개의 이벤트가 한 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시즌 시작과 함께 타워의 체력이 낮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회복되는 ‘시간 초월 타워!’가 열리며, 이후 2주차 월요일(14일)부터는 덱에 분노 상태의 ‘자이언트’가 포함되는 ‘분노한 자이언트!’가 진행된다. 그리고 3주차에는 ‘진화 기사’가 덱에 포함되는 ‘기사의 갑옷’이, 마지막 4주차에는 ‘스파키 파이팅!’ 이벤트 및 도전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각 이벤트에 대한 도전은 해당 주차의 금요일부터 다음 주차 화요일까지 열린다.
또한 이번 시즌 중에는 골드 러시(8/11~13, 8/18~20, 8/25~27)와 크라운 러시(9/1~3)도 진행되어 보상의 재미를 한껏 끌어 올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Clash-A-Rama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클래시 로얄 공식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이오스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