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신서버 켄트 공성전 시작 예정, 보상 실화?!
안녕하세요. 앨리스입니다 :)
올해 들어 평소보다 풍성한 한 해를 보내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리니지M이 7월 4주 차 업데이트에서도 지속적으로 굵직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해 주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유저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신서버 발록에서 시작되는 켄트 공성전인데요. 리니지M에서 공성전은 핵심 콘텐츠이기 때문에 당연지사 인기가 많겠지만 켄트 공성전은 발록에서의 첫 공성전인 만큼 왕좌의 자리에 오른 혈맹들의 명성은 물론, 보상이 엄청나기 때문에 더욱더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켄트 공성전은 7월 31일 시작되며, 관련된 내용들이 공개되면서 특별 세금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었는데요. 특별 세금은 기존 누적 세금을 포함하여 특별 세금까지 함께 얻을 수 있어서 상상 이상의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쟁쟁한 혈맹들이 이를 갈고 있을 것 같은데요. 사실 이번 공성전을 위해 다들 열심히 캐릭터를 육성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올라온 공지를 확인해 보면 1차 켄트 공성전의 보상이 2차, 3차 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든 발록05 특별 세금 표를 보면 1차 켄트 공성에는 581,294 다이아 + 1,216,482,945 아데나라고 표기되어 있는데요. 정말 왕좌의 자리에 오르기만 한다면 역대급 세금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지금 이 시간에도 많은 혈맹들이 머리를 꽁꽁 싸매고 어떻게 쟁을 펼칠지 회의를 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1차 외에 2차 3차 공성도 1차 만큼은 아니지만 많은 양의 특별 세금을 받아 볼 수 있는 만큼 지속적인 인기가 이어질 것 같네요.
그리고 업데이트 상세내역에는 1차 켄트 공성 보상 지급 일정이 8월 3일 수요일로 나와있고 뉴스 카드에는 7월 27일로 표기되어 있는데요. 2차, 3차 켄트 공성 보상 지급 일정을 보면 8월 3일이 맞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최초의 성혈이라는 자긍심과 명예를 기리기 위해 두 번 다시는 획득할 수 없는 특별한 호칭 "성혈의위엄"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7월 31일 02시 전까지 혈맹에 가입된 혈맹원들 모두에게 지급되는데, 저 호칭을 획득하는 순간 어딜 가든 혈맹에 대한 자부심이 뿜뿜할 것 같습니다.
추가로 발록의 첫 역사에 기록된, 각 서버 성혈의 혈맹 명의로 버프 동상까지 세워준다고 합니다. 리니지M 발록서버 켄트 첫 공성전인 만큼 확실히 자긍심을 올려주게끔 챙겨주는 것 같습니다. 보통 동상은 굵직한 업데이트를 진행했을 때만 세워주니깐요. 본인이 소속된 혈맹명으로 각 마을에 동상에 세워져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그 누구보다 군주가 제일 뿌듯할 것 같은데요. 작성일 기준 이틀만을 남겨놓고 있는데, 과연 누가 최고의 자리에 오를지 기대되는군요.
출처 : 유튜브 정개철TV
그리고 아무래도 신서버 발록에서 진행되다 보니 현재 활동 중인 리니지M BJ들이 생각나더라고요. 저는 제 스펙이 공성전에 참여할 여유가 안되기 때문에 대리만족을 위해 요즘 들어 더 자주 시청하는 느낌인데, 정개철이라는 BJ가 요즘 들어 호탕하고 콘텐츠들이 알차서 재밌더라고요. ㅎㅎ
출처 : 유튜브 정개철TV
최근에는 오만의 탑에서 자동사냥을 하면서 시청자들과 장비에 대해 소통하기도 하고, 화룡의 둥지에서 포세이돈 혈과 필드쟁을 펼치면서 베르를 반복하기도 하고 사냥터를 옮기면서 적혈과 무수한 필드쟁을 펼치는데, 역시 리니지M은 뭐니 뭐니 해도 쟁이 꿀잼이구나 라는것이 확 와닿았습니다. BJ의 지휘로 오만의 탑 월드쟁을 진해하면서 혈원들과 협심하여 좋은 활약을 보여주기도 했고요.
아무래도 이번 겐트 공성전을 위해 쟁을 더 자주 하는 모습입니다. 자주 해봐야 보완할 점도 보이고 합이 맞게 되니깐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대리만족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BJ정개철 방송을 한 번쯤 봐보시는 것도 괜찮으니 시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
캐릭터의 스텟을 상승시켜줄 엘릭서 능력치 4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능력치는 <근거리 대미지 감소, 원거리 대미지 감소, 마법 대미지 감소, 암흑 내성 능력치> 등이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방어력을 올려주는 능력치들이기 때문에 사냥은 물론, 쟁에서도 신규로 추가된 능력치의 유무가 중요하게 작용되겠습니다.
신규 이벤트 2종도 진행 중입니다. 참여하면 사냥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들이기 때문에 반드시 참여하시는 것을 권유 드리는데요. 퀘스트 → 이벤트 탭에 들어가시면 SUMMER FESTIVAL & 썸머 바캉스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써머 페스티벌 이벤트는 아무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면 변신 제작 코인 500개와 Summer Festival Ticket을 얻을 수 있는데요.
티켓은 8월 3일 점검 전까지 제작 탭에서 <신비한 변신 뽑기팩, 상급 변신 뽑기팩, 빛나는 무기 마법 주문서 상자, 빛나는 갑옷 마법 주문서 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 변신 제작 코인 상자>등 풍성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모두 다 가지고 있으면 언젠가는 쓰는 아이템들이기 때문에 적극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란 마을에 위치한 이벤트 상인 부아크에게서 2만 아데나를 소모하여 여름 빙수 상자를 일 최대 5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빙수 상자를 개봉하면 확정적으로 팥빙수 / 딸기 빙수 / 말차 빙수를 얻을 수 있고 확률에 따라 퓨어 엘릭서 상자도 얻을 수 있습니다. 3종의 빙수들 모두 유용한 버프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냥 시 함께 사용해 주시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데요.
사용 시 30분 동안 이동 속도 +10%, 공격 속도 +10%, 시전 속도 +10%, HP +200, MP +200, 근거리 대미지 +1, 원거리 대미지 +1, SP +1의 효과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리니지M 신서버 발록의 첫 번째 공성전을 기다리면서 이벤트로 받은 버프를 활용하여 매일 특수 던전을 공략해 주고 있는데요. 저도 하루빨리 80레벨까지 달성하고 스펙을 상승시켜서 공성전에 참여할 날만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습니다. 만약 지금 할만한 게임을 찾으신다거나 복귀를 생각하신다면 괜찮은 시기라고 생각하니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리니지M 업데이트 페이지 / 리니지M 다운로드(플레이스토어)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